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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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 베타 오픈 안내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이 베타 오픈될 예정입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베타 서비스로 오픈되며,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광고 운영 및 성과 측정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오픈됩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4일 (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주요 특징



-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노출
-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 쇼핑 소식 광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설정 방법

※ Step 2~3은 적용 일정 당일 배포 완료 이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등록
- 정상 서비스 중인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 관리 기능은 현재 제공되고 있으므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베타 오픈 이전에 미리 비즈채널 추가 및 검수 과정을 진행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2) 스토어 알림받기 모수 대상 맞춤  타겟 생성 (선택 사항)
- 내 스토어 알림받기 고객을 맞춤 타겟으로 등록한 후,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캠페인 목적 '쇼핑 프로모션' 선택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한 경우에만 신규 캠페인 유형이 노출됩니다.
- 캠페인 목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선택 시, 대표 URL에서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URL만 목록에 표시됩니다.





4) 광고 그룹 설정
■ 맞춤 타겟 설정 (선택 사항)
- 알림받기 타겟을 생성하신 경우, 해당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타게팅) 및 제외(디타게팅)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 설정하는 경우,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게재 위치 선택
- 쇼핑 소식 광고를 위한 '네이버 > 쇼핑 영역' 게재 위치가 추가됩니다.


5) 광고 소재 등록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선택
-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는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만 제공합니다.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
- 광고 소재에 강조하여 보여줄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혜택 옵션에서는 내 스토어 쿠폰 또는 N Pay 적립 중 택 1, 프로모션 옵션에서는 12종의 프로모션 중 택 1하여,
  최대 2개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광고 소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4. 노출 위치
- 게재 위치 : 네이버 > 쇼핑 영역

- 상세 노출 지면
  - 모바일:  쇼핑판, 장보기판, 쇼핑 홈, 장바구니, 쇼핑 홈 및 쇼핑검색 후 삼선 영역
  - PC: 쇼핑 홈, 쇼핑검색 후 우측 영역
  ※ 광고 노출 지면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예시



5. 제작 가이드
- 쇼핑 소식 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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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1) -'AI 대륙아주-PC'

안녕하세요.2024년 4월 1일 (월), 'AI대륙아주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1일 (월)■ 적용 내용 : 'AI대륙아주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AI대륙아주 - PC l aidraju.com- 매체 소개 : 법률상담 AI챗봇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질문 및 답변페이지 하단 최대 3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3월 25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3월 2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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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오픈 및 테스트 진행 안내 (4/8 시작)

2024년 4월 8일(월)부터 5월 13일(월)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과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반응형 소재 등록 및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높여보세요!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일정 및 대상-2024년 4월 8일(월) ~ 2024년 5월 13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를 대상으로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테스트는 광고 더보기 영역부터 진행되며, 4/15(월)부터는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의 일부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4/8 ~ 4/14 :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전체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4/15 ~ 5/13 :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약 50%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반응형 소재 노출의 전체 트래픽 확대(노출 적용)는 5월 중순 경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내용-반응형 소재로 등록된 여러 개의 제목, 설명 애셋 학습 및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이 선택되어 노출됩니다.-반응형 소재의 제목과 설명은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1) PC/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2)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3/28(목)에 적용된 사이트 이름 노출이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사이트 이름 안내 공지 보러가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2개의 제목과 1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해 보세요!-2024년 3월 20일(수)부터 광고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반응형 소재에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입력한 제목과 설명 개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많은 제목과 설명 등록을 권장드립니다.-초반 1~2주는 다양한 조합을 노출하며 성과가 좋은 조합을 찾는 최적화 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성과 향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 등록을 통해 테스트 초반 노출을 확보한다면 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FAQQ. 반응형 소재에서도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A.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는 단일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외의 확장소재는 반응형 소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Q. 반응형 소재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과 설명의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최대한 많은 개수의 제목, 설명 애셋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당 최대 등록 개수 : 제목 15개, 설명 4개)반응형 소재가 많이 노출될수록 최적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하여 더 빠른 성과 향상을 기대해보세요.Q. 최적의 조합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A.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 설명 애셋의 개수 및 반응형 소재의 노출 수, 노출 환경에 따라 학습에 필요한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1~2주 이상의 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며 최적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성과를 관찰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Q. 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A. 테스트 기간에도 단일형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소재 노출은 소재 유형과 무관하게 광고 그룹에 설정된 소재 노출 방식(성과 기반 노출/동일 비중 노출)에 따라 이뤄집니다.Q. 반응형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A. 소재의 성과는 기존 유형(단일형)과 동일하게 광고관리나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특히 보고서에서는 새로 추가될 소재유형 항목을 통해 단일형과 반응형 소재유형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에서 도입된 애셋은 광고관리 > 소재탭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에서 노출수 확인이 가능하며, 소재 최적화의 결과로 광고로 많이 노출되거나 적게 노출된 애셋을 비교함으로써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병/의원 업종의 경우 반응형 소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사이트 이름 노출은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4/15(월)부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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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프리미엄 타게팅 기능 '고객여정 타겟'오픈안내

네이버 쇼핑의 모든 채널에서 내 브랜드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각 고객여정 단계별 최적화된 마케팅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타게팅 기능인 '고객여정 타겟'을 기능을 더 많은 광고주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여정 타겟 등록하고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해보세요.1. 고객여정 타겟이란?   네이버에는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이 있으며, 네이버 쇼핑에서는 브랜드스토어 패키지 권한을 보유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여정별 고객 수를 분석하여 보여주는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고객여정 타겟이란,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쇼핑 단계별 고객수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잠재 고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기능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고객여정 타겟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고객여정 타겟을 활용하여, 네이버의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메세지로 나의 브랜드에 연결하여 보세요. 실제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한 광고 그룹에서, 아래와 같은 우수한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변경 사항 1) 적용 대상기존에는 네이버 쇼핑 브랜드 애널리틱스 PLUS 권한이 있는 브랜드스토어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었으나,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라면 고객여정 타겟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2) 적용 시점2024년 3월 21일 (목) 적용 완료 3) 고객여정 타겟 설정 방법고객여정 타겟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플랫폼 설정이 필요합니다.STEP 1. 비즈채널 등록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로 등록합니다.단, 브랜드스토어를 이미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신 경우, 비즈채널 상세 정보에서 [고객여정 타겟 권한 추가]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STEP 2. 고객여정 타겟 생성도구 > 잠재 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 고객여정 타겟 등록 탭에서 신규로 고객여정 타겟을 등록합니다.고객여정 타겟을 등록 후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기까지 약 3-4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시스템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STEP 3. 잠재고객 설정캠페인의 대표 URL에서 STEP 1에서 생성한 비즈채널을 설정한 후, 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타겟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합니다.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하는 경우, 광고 소재의 랜딩 URL 또한 네이버 쇼핑 내부 URL로 설정해야합니다.    3. 고객여정 타겟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TIP 1) 브랜드데이, 브랜드위크,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 쇼핑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환 효율을 높여보세요.   고객여정 타겟 광고 집행 시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혜택 및 프로모션에 반응률이 높은 편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광고와 네이버 쇼핑 프로모션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여 시너지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를 늘려주세요.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가 적으면 고객여정 단계별 타겟 모수도 적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스토어 유입과 관심 사용자를 늘릴 수 있도록 관심사/구매의도 타겟팅 광고와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브랜드 특성을 고려하여 타겟 조합을 설정해 보세요.   고객여정 5단계의 포함/제외 설정을 통해 브랜드 특성에 적합한 타겟 조합을 찾아보세요.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비교적 타겟 모수가 충분한 ‘브랜드 발견’, ‘브랜드 관심’ 단계의 모수를 조합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위의 내용은 모든 광고주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브랜드 특성과 광고 입찰 경쟁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4. 주의 사항 -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스토어에 대해서만 고객여정 타겟 이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스토어 권한 관련 사항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에이블리] 마켓명 관련 에이블리 셀러스 통합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 개정 및 서비스 개선 안내

에이블리 검색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효율성 증대 등을 위해 마켓명 검색 등과 관련된 서비스가 개선되며, 마켓명에 관한 에이블리 셀러스 통합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다음과 같이 개정될 예정임을 안내해 드리니, 개정 규정 내용을 확인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개정, 변경 사항]판매자의 금지행위 중 특정 마켓명 사용 금지행위 구체화, 금지된 마켓명 사용과 관련한 제재 및 소명 절차 보완 (제22조 제3항 제3호 내지 제6호)벨라투 서비스 종료에 따른 관련 규정 삭제(제2조 제1항 제2호 삭제)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따른 검색 효율성 증진, 검색 경험 개선 등을 위해 검색 키워드와 마켓명 간의 정합성, 일치도의 가중치가 증대되며, 검색 키워드에 따라 검색 결과의 UI/UX가 상이하게 구성되는 등 변경, 개선이 이루어집니다.[현행 이용약관 보기](클릭)[개정 이용약관 보기] (클릭)[전후 비교표 보기] (클릭)[개정 운영정책 보기] (클릭) [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일정]공지기간: 2024년 3월 25일(월) ~ 2024년 3월 31일(일)개정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시행일: 2024년 4월 1일(월) 변경된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 하실 수 있으며, 공지기간 동안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면 이번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보아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에이블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기 서비스 변경 및 개정 정책의 시행일자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시스템] 모먼트 예상 모수 변경 안내 (4/2)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캠페인 유형 X 목표'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모먼트 예상 모수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적용일 : 2024년 4월 2일■적용 대상 - 아래 캠페인 유형 X 목표의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 비즈보드 X 방문/도달, 디스플레이 X 방문, 동영상 X 조회    ● 적용 사항 - 카카오 모먼트의 예상 모수 추정 로직의 변경으로 적용 대상 캠페인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의 변경이 있습니다.- 예상 모수의 변경으로 기존에 생성한 광고그룹의 예상 모수가 변경 또는 축소 될 수 있으나 이는 실제 광고 노출, 효율, 예산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예상 모수는 타겟팅 설정에 따른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예상 모수를 추정한 값이며, 광고 도달 또는 실제 인구 통계 수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상세 안내 - 기존보다 개선된 예상 모수를 제공하게되어 광고 운영에 보다 효과적으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상 모수 변경 예시>* 예상 모수는 타겟 설정에 따라 변경됩니다.* 아래 예시는 디스플레이 x 방문 캠페인에서 아래 '타겟 설정'에 해당하는 타겟만 설정했을 경우의 예상 모수입니다.* 맞춤 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광고반응타겟, 픽셀&SDK, 카카오 사용자, 고객파일 타겟의 모수는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 디바이스 타겟 - PC, 모바일(Android,iOS)을 모두 선택할 경우, PC/모바일 식별자 중 중복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를 제외한 예상 모수를 제공합니다. 카카오 광고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가이드 완화 안내 (3/20 적용)

더 적극적인 광고를 통한 성과 확대를 돕고자 브랜딩광고 가이드가 일부 완화됩니다.검색 결과 지면의 경우 판매 상품 관련 브랜드 키워드 구매 제한이 완화되며,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의 경우 소재 활용 범위가 확대됩니다.상세 내용을 확인하셔서 더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3월 20일 목요일■ 대상 광고: 브랜딩광고■​ 주요 변경 사항 및 상세가이드  1. 검색 결과 지면 키워드 구매 정책 완화: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일반 셀러도 브랜드 키워드 구매가 가능해 집니다.셀러 구분변경 전 구매 가능 키워드변경 후 구매 가능 키워드일반 셀러일반 명사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공통: 일반 명사- 기획전 & 스토어: 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제품명 포함 조합형 키워드- 상품형: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명, 제조사명, 제품명, 모델번호), 브랜드 키워드 조합 키워드(클릭) 검색 결과 지면 키워드 구매 가이드 바로 가기(p.19) >2.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소재 활용 범위 확대: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소재 제작 시 서브카피 영역에 가격 정보 기입 외 마케팅 메시지 문구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노출 예시변경 전 광고 대상변경 후 광고 대상서프 카피 내 텍스트 기재 유형 광고대상 ‘상품’ 외의 경우공통 (광고 대상 ‘상품’인 경우 + 광고 대상 ‘상품’외 모두 포함) (클릭) 메인 지면 소재 구매 가이드 바로가기 (p.7) >11번가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4/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4월 1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1) 나의 11번가 하단2) 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 배송 조회 3) 모바일 홈 탭 > 신규 이벤트 키티즈 > 미션 완료 화면 ​■상세 노출 내용: 노출 위치광고 타이틀최대 노출 수디바이스노출 예시나의 11번가 하단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노출20Mobile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 배송 조회상단 띠배너 노출 (타이틀X)3Mobile, PC같이 구매하면 좋은 상품20Mobile, PC이런 상품은 어때요?20PC(Mobile의 경우,기존 노출 영역O)모바일 홈 탭 > 신규 이벤트 키티즈 >① 포인트 받기& ② 먹이 받이 룰렛 미션 완료 화면 이런 상품 어때요?20Mobile 앱※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광고 관련 자세한 상담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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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로운 타겟 솔루션이 오픈됩니다.아울러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도구도 함께 개편됩니다.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1] 적용 일정2024년 3월 28일(목)※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개편새롭게 추가되는 "내 데이터 타겟" 및 "맞춤 타겟" 등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메뉴가 개편됩니다.이전 "도구 > 타겟 관리"는 "잠재고객 관리"로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기존 운영중인 모든 타겟은 그대로 유지됩니다.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구성2)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타겟 설정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 + 타겟 설정하기를 통해 '사용 가능' 상태의 타겟 선택이 가능합니다.캠페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잠재고객을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하며, 최대 30개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타게팅을 설정하더라도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2. 맞춤 타겟 생성하기맞춤 타겟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 및 주제에 관련된 컨텐츠 이용 행태를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타게팅 솔루션입니다.내 브랜드 또는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자유롭게 입력하여 맞춤 타겟을 생성하신 후 광고그룹의 잠재고객 타겟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1) 맞춤 타겟 설정 방법STEP 1) 잠재고객 관리 > 맞춤 타겟 > + 맞춤 타겟 등록STEP 2) 키워드 선택란에 직접 키워드 입력· 직접 입력 시 1줄에 1개씩 엔터키로 구분되며 최대 20자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STEP 3) 키워드 추천 도구를 통해 추천 받은 키워드 선택· 키워드 추천 > 키워드란에 최대 5개까지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연관도 높은 키워드를 제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의 모수 규모를 가늠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별 월간 검색 수(PC), 월간 검색 수(MO)를 제공해드립니다. 다만, 월간 검색 수 만큼 모수가 집계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연관도 높은 순으로 정렬된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월간 검색 수 높은 순으로도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유입 키워드는 현재 제공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 내 제공될 예정입니다.STEP 4) 맞춤 타겟 목록에서 생성된 타겟 확인· 생성 직후 타겟 상태는 준비 중입니다. 최대 1일 내에 모수와 상태 변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상태에서 광고그룹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2) 주의사항· 네이버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인종, 종교, 성적 지향, 병력과 같은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이용 행태는 맞춤형 광고에 활용하지 않습니다.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사용 불가 키워드"는 맞춤 타겟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맞춤 타겟으로 등록된 키워드가 검수 과정이나 정책 변경에 의해 민감 키워드로 판단 시, 제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3. 웹사이트 및 MAT 타겟 생성하기웹사이트/MAT 타겟은 광고주님의 웹사이트/앱에서 수집된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여 특정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기능입니다.웹사이트 타겟은 전환 추적 스크립트로 수집된 데이터를, MAT 타겟은 제휴된 MMP 업체를 통해 전달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웹사이트/MAT 타겟 사용을 위해 사전에 웹사이트/MAT 전환 추적 연동 작업을 진행하시길 권장 드립니다.1) 웹사이트 타겟 설정 방법STEP 1)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웹사이트 타겟 > + 웹사이트 타겟 등록STEP 2) 대상 웹사이트, 타겟 이벤트 및 기간 입력 후 '저장'·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이면서,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 이벤트는 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8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STEP 3) 등록된 타겟 확인· 타겟 등록 직후에는 '준비중' 상태이며, 최대 1시간 이내에 타겟 모수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사용 가능' 상태인 타겟은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MAT 타겟 설정 방법· MAT 타겟은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MAT 타겟 탭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MAT 타겟 이벤트로 기존의 앱설치, 앱 실행 외에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전환 유형을 추가로 지원합니다.3) 주의 사항웹사이트 타겟·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 등록 후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제거할 경우 타겟 모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타겟 소스와 연동된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스크립트 설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내부 웹사이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는 네이버 쇼핑 타겟을 이용해주세요.MAT 타겟· MAT 타겟은 제휴된 8개 MMP 연동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 MMP 연동 방법은 MMP 연동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타겟 모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MMP 제휴 연동 설정시 광고를 통하지 않은 전환(organic) 데이터도 함께 전송하도록 설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신규 전환 Key 생성하여 MMP에 등록된 전환 Key를 변경한 경우, 신규 MAT 타겟 생성이 필요합니다.· MAT 타겟 기반 유사 타겟 기능이 일시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4. 신규 잠재고객 타겟 FAQQ1. 맞춤 타겟 모수,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생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맞춤 타겟은 등록 후, 최대 1일 이내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고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웹사이트 타겟과 MAT 타겟은 최대 1시간 이내 타겟 상태와 타겟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다만, 시스템 상황상 모수 집계 및 갱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Q2.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이후에 키워드를 수정해도 되나요?>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경우, 키워드를 수정하더라도 광고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광고는 계속 집행되며, 타겟 수정 후 최대 1일 내 모수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Q3.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과 다른 타겟을 같이 설정해도 되나요?> 다른 타겟을 함께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심사/구매의도 등 별도 타겟을 설정하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타겟과 맞춤 타겟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식별자에게 타게팅되어 모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Q4. 모든 매체/게재위치에 맞춤 타겟을 설정할 수 있나요?> 맞춤 타겟은 "네이버" 게재위치에 집행되는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광고그룹 > 잠재고객에 "맞춤 타겟"을 설정하고, 게재위치를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으로 하신 경우, 네이버 패밀리 매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Q5. 유입 키워드는 준비 중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유입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유입 키워드는 검색광고를 비롯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비즈채널 URL)로 유입된 키워드로, 광고주님의 브랜드/제품과 관련 주제 키워드를 찾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능 준비중으로 4월 4일 (목) 제공 예정입니다.Q6.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을 사용할 때 제한되는 업종이 있나요?> 이번에 신규로 오픈하는 3개 타게팅 솔루션을 사용하실 때 별도로 제한되는 업종은 없습니다. 그 외 광고 집행 제한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Q7.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과거 수집된 전환 데이터로 모수 생성이 가능한가요?> 웹사이트 타겟은 기능 출시 시점(2024년 3월 28일)부터 수집된 전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 시도하면,         2024년 3월 28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반면 MAT 타겟은 MMP 연동 완료 이후 수집된 과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2023년 1월 1일 연동 완료) 하면,      2023년 9월 22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네이버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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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재 제작 가이드 일부 완화 관련

안녕하세요.네이버 소재 제작 가이드 일부 완화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신제품검색 소재의 메인 텍스트 영역에 제품 명을 포함하기 어려운 경우 (예. 제품 명의 길이가 너무 길어 글자 수 초과 등) 브랜드 명과 집행 키워드의 조합으로도 등록할 수 있도록 관련 가이드를 완화하였습니다. (단, '영상/공연', '게임', '자동차' 카테고리 제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 사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소재 제작 가이드 변경 사항 ] ■ 적용일 - 2024년 03월 25일 (월) ■ 변경 내용: - P6. 이미지형 제작 가이드 > 2. 메인텍스트 [변경 전] - 서브타이틀 혹은 타이틀에 제품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변경 후] - 메인텍스트 내에는 제품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 제품명 길이가 글자수를 초과하는 등의 사유로 제품명 포함이 어려운 경우, 브랜드명과 제품군명으로 축약된 제품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ex)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 혹은 '네이버 AI 스피커' 등록 가능 ※ 예외 카테고리 : 영상/공연, 게임, 자동차, 금융 카테고리의 경우, 축약된 제품명 등록이 불가합니다. ▶ 신제품검색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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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안내 (3/14 오픈 완료)

안녕하세요.네이버 앱 광고주를 위한 앱 전환 캠페인이 오픈되었습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캠페인 목적 '앱 전환' 캠페인을 통해 입찰 전략 자동 입찰 '전환 수 최대화'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앱 전환 캠페인 오픈에 맞춰 캠페인 목적 '앱 설치'의 명칭은 '앱 전환'으로 변경되며 제공되던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입찰 전략 및 "수동 입찰" 입찰 전략은 제공이 중단됩니다.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앱 전환 캠페인은 앱을 설치할 확률이 높은 유저가 유입되었을 때 입찰하여 앱 설치 수를 극대화하는 입찰 전략입니다.- 이는 유저가 광고를 보고 전환될 확률을 예측 후, 적정 입찰가로 경쟁에 참여하여 높은 수의 전환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초 출시 시 최적화 전환 유형으로 '앱 설치'가 제공되며 자사 모바일 앱의 설치 수 증대가 목적이신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이 후 제공 전환 유형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앱 전환 캠페인 오픈 후, 빠르게 등록 및 최적화 효율을 높이 위해 사전에 앱 혹은 MAT 전환 추적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안내 > 자세히 보기    · MAT 전환 추적 설정 안내 > 자세히 보기           - 앱 전환 캠페인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전환 집계를 위한 앱 전환 추적 설정이 필수이며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또는 8개 공식 제휴 MMP 파트너 연동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발생한 전환을 통해 머신 러닝이 필요하며 최대 7일 내 40회 전환이 발생 시 성과가 안정화됩니다.위 가이드에 따라 사전에 앱 전환 추적 설정 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앱 전환 캠페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머신 러닝을 통한 학습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가 제공됩니다.   · 학습 상태는 예산 및 입찰가 한도의 미세 조정은 가능하나, 큰 폭으로 변경 혹은 타겟팅, 소재를 변경할 경우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학습 상태 영향 요소 > 자세히 보기- 캠페인 목적 ‘앱 전환’에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집행하시는 경우 입찰 전략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선택이 필수이며, ‘클릭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은 3월 28일 중단될 예정입니다. 기존 ‘클릭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선택하여 캠페인 예산 최대화를 집행하신 경우 신규 캠페인 생성이 필요하며 ‘클릭 수 최대화’ 자동 입찰 중단 이 후 해당 캠페인 역시 광고 집행이 중단됩니다.- Apple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등에 의해 iOS 앱의 경우 일부 발생한 전환이 누락되거나 정상적으로 수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초 최적화 전환 유형은 ‘앱 설치’만 제공되며, 추가 이벤트 유형은 이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리포트는 모든 이벤트에 대해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앱 전환 리포트만 제공받으실 경우 캠페인 목적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를 통해서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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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 내 '사이트 이름'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4년 3월 28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 이름’이 노출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설정’ 오픈 안내 (2/7) 공지에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확인 후 등록을 부탁드립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이름’ 노출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3월 28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 적용 내용     - 등록하신 사이트 이름이 파비콘 우측의 표시 URL 영역에 함께 노출될 예정입니다.     - 표시 URL에서 'www'가 제외되어 노출됩니다. (Mobile)  (PC)※ 알아두세요!  - ‘사이트 이름’ 노출을 위해 ‘사이트 이름’ 설정 오픈 안내를 참고하여 등록해주세요.  - ‘사이트 이름’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노출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사이트 이름’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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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3) -'다음-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4년 4월 3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3일 (수)                (* 초기 10%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중단 최대 4개 쇼핑검색광고(파워쇼핑)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3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3월 27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