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어와 연동하여 브랜딩정보와 스토어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상품이,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소재요소로 추가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라이브는 기존 제공,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신규로 제공하는 소재 요소입니다.
- 쇼핑라이브/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함께 노출되지 않으며, 노출 위치가 다릅니다.
- 메시지를 노출하려는 소재에서 ‘메시지 유형>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추가 입력 값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소재의 경우,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에서 아래 조건에 맞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소재 변경 없이도 새로운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시에 반영되므로,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없을 경우 ‘메시지유형 > 미사용’ 선택 시와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조건
최근 7일 내 ‘소식 받기 전체 대상’으로 발송된 메시지 중 최신 1개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유형의 메시지는 48시간 이내)
단, 메시지에 쿠폰을 첨부한 경우 쿠폰이 유효해야 하며,
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시 메시지 노출 설정에서 ‘검색결과’ 옵션을 ‘노출함’으로 선택해야 함
* 위 조건은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기준에 따르며, 노출 기준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적용할 톡톡 마케팅 메시지의 쿠폰 유/무에 따라 노출 UI가 다릅니다.
- 프리미엄형의 경우 브랜딩영역에서 선택한 메뉴/버튼의 색상에 따라 메시지 배경, 아이콘 색상이 변경 적용됩니다.
- 상세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확인 뿐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상품 페이지로 이동, 상담원 연결 등의 후속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식받기를 하지 않은 고객은, 소식받기 후 쿠폰다운로드, 상담원과의 대화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에서 제공하던 쇼핑 기획전 (쇼핑몰명 상단의 EVENT 항목) 소재요소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