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상품 표시변경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브랜드검색 광고상품 표시변경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2013년 10월 8일자로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노출 형태가 변경될 예정이오니,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C 브랜드검색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내 ]

■ 변경일시
- 2013년 10월 8일 (화) 오후 3시

■ 변경내용
- 현재 '브랜드검색' 타이틀 우측에 영문으로 표기된 AD 마크 대신 
  '[키워드] 관련 광고입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변경 적용 대상
PC 브랜드검색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상품]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추가 안내_카카오톡 #탭>인기웹탭

카카오톡앱 #탭에 #인기웹탭이 신규 오픈되어 해당 탭에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광고가 노출됩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탭 > #인기웹 광고 영역 안내1. 적용일 : 2019.2.14 (목) - 적용완료 2. 적용 대상    (1) 게재 지면 : 카카오톡 (단, 8.1.0 버전 이상의 카카오톡 앱에서 노출)    (2) 적용 광고 : 동영상피드 및 이미지피드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3. 노출 위치 : 카카오톡 > #탭 > 인기웹탭 (2 또는 3, 5 또는 6, 9번째 영역)   - 인기웹이란? 인기웹탭은 웹 커뮤니티의 인기글을 중심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 참고사항(1) 이미지피드 또는 동영상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카카오톡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안내] 메시지 광고(기본 텍스트형) 공유버튼 클릭수 지표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23일(화), 메시지 광고에서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 버튼 클릭수가 추가 집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적용일 : 2019년 4월 23일 (화) - 적용 예정 2. 적용 대상 : 메시지 광고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기, 온타임 메시지 보내기) > 기본 텍스트형 3. 적용 내용 : '공유 버튼 클릭수' 지표 추가   ※ 공유 버튼 클릭수란,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하기 버튼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지표 추가 위치 : 대시보드 및 맞춤 보고서 > '열 : 메시지 클릭 지표' 설정              4. 참고사항 (1) 4월 23일 이후의 '공유 버튼 클릭수'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전의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2)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경우 기존처럼 '버튼 1 클릭수' 또는 '버튼 2 클릭수'를 통해 공유하기 버튼 클릭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카테고리 확대 (디지털/가전 전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5월 16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디지털/가전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 안내]■ 적용일정-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2019년 5월 16일(목) ■ 적용 내용-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하위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8개 중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적용 대상- 휴대폰액세서리 / 태블릿PC액세서리 / PC액세서리 / 노트북액세서리 / 모니터주변기기 / 네트워크장비 / 광학기기/용품 / 학습기기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 유형과 관계없이 동일한 광고 영역에 함께 노출되며, 소재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FAQQ. 현재 '쇼핑몰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Q. 광고 노출 갯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 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 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 설정 안내 (4월 24일 노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노출에 앞서 2019년 4월 17일부터 광고시스템 내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및 매체별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매체 설정시 기본 설정은 "노출 (on)" 으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여부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1. 노출을 원하지 않는 매체가 있다면, 해당 매체에 대해 노출 제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 중이며 노출 가능한 상태의 소재라면 별도의 절차없이 새로운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 노출 매체 설정을 통해 '노출 제한 매체'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그룹 단위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는 금액(최소 50원) 또는 비율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비율로 입력 시에는 해당 그룹 하위의 모든 광고 소재에 대해 동일한 비율로입찰가가 적용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시면, 해당 그룹의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노출 지면의 가치를 고려한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 모바일 콘텐츠 매체의 기본 광고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사전에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 될 수 있습니다.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공지]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 '나무위키', '모바일쿠폰모아'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4월 22일(월),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22일(월) ■ 적용 내용: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나무위키ㅣhttps://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모바일 나무위키 l https://m.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모바일 쿠폰모아ㅣhttp://m.couponmoa.com- 매체 소개 :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종합몰 등 핫딜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중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22일(월)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되오니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UI는 각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매체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구 광고관리시스템 비즈머니 충전하기 시스템 통합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그동안 광고시스템 / 구 광고관리시스템 모두 비즈머니 충전하기 기능을 제공하였으나,4월 17일부터 구 광고관리시스템의 '충전하기' 기능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구 광고관리시스템(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광고)을 이용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적용일: 2019년 4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구 광고관리시스템 '충전하기' 를 클릭하면 광고시스템으로 이동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은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이 노출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충전된 비즈머니는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광고시스템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소재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15일(월)부터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 확장소재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소재 노출 안내 ] ■ 일정 : 2019년 4월 15일(월) ■ 내용 :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에 확장소재 6종류(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위치정보, 파워링크이미지, 플레이스정보) 노출               ※ 추가제목의 경우, 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는 노출되지만,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 로직-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위 5개 광고에 확장소재가 노출되며,   업종의 특성 및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더 많은 광고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기여를 가장 많이하는 확장소재가 우선 노출됩니다.   다만, 해당 확장소재가 노출될 경우 상위 광고의 성과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된다면 차순위로 성과에 기여한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노출 예시■ 과금 : 클릭당 과금(CPC)방식              ※ 홍보문구의 경우 클릭이 되지 않으므로 과금되지 않습니다.■ 등록 방법-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통합하여 한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확장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지 않으셔도 노출이 됩니다. -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각 다른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경우, PC 캠페인 그룹에 확장소재를 등록해 주셔야 노출이 됩니다.   상세한 등록 방법은 아래 도움말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파워링크 확장소재 만들기  파워링크 확장소재 관리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의 노출 영역이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까지 확대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을네이버 외의 매체까지 확대 합니다.2019년 4월 11일(목)부터는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의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11일(목) ■ 적용 내용: '줌(zum)' 과 '모바일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줌- PCㅣhttp://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표시URL' 등줌 -모바일ㅣhttp://m.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등​※ 광고 노출 UI는 각 광고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광고 매체 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11일(목)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검색 포털사이트 ‘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 되오니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안내] 확장소재 관련 소재 보고서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확장소재의 효과를 좀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보고서 기능이 개선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 시간     : 2019년 3월 11일(월) 오후 4시■ 적용 대상 보고서     : 광고관리, 광고운영보고서, 다운로드보고서, 계정단위보고서■ 적용 내용(1)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클릭 시 소재와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 확인 가능     : (기존) 광고관리와 보고서에서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리해서 제공했습니다.      (개선)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광고관리 소재탭과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하여 성과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을 제공합니다.* 예시화면  (2) 광고관리     : 소재 탭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광고관리 사용 팁’에서 소재와 확장소재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운영보고서     : 소재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포함’ 체크시 현황보고서, 추이보고서, 노출영역별 보고서, 시간별 추이보고서의 지표가 모두 변화합니다.  (4)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소재에 대한 ‘코드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칼럼이 추가 됩니다.       새 보고서 생성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확장소재     : 기존 ‘소재영역클릭수’ 칼럼명이 ‘소재 클릭수’로 변경 됩니다.(6) 계정단위보고서 > 종류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 전환당비용 / 광고수익률’ 칼럼이 추가 됩니다.■ FAQ(1)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어느 시점의 데이터 부터 조회 가능한가요?     :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2019년 3월 1일 데이터부터 조회 가능합니다.(2) 확장소재 보고서에는 소재 지표가 포함 되나요?     : 확장소재 기준 보고서에서는 기존처럼 확장소재만의 지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3)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API 보고서에도 제공 되나요?     : 현재는 API 보고서에는 제공하지 않으며 추후 확대 예정입니다.※ 참고자료     : 확장소재 보고서 개편 안내 및 사용 가이드 다운로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안내] 추가제목형 확장소재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프리미엄링크의 확장소재 유형 중 추가제목의 UI가 소폭 변경 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적용일 : 2019년 3월 15일 (금) 낮 2시■ 적용영역 : PC와 모바일의 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 적용내용 :   (기존) 추가제목형 확장소재가 소재 제목과 동일한 색상이었습니다.   (변경) 추가제목형 확장소재를 다른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파란색으로 표시하여 주목도와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예시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 

[카카오]

[카카오][상품]카카오톡 #탭의 동영상피드 개편 안내

카카오톡 최신 버전 앱의 #탭 내 노출되는 동영상피드의 광고 노출 UI가 개편되었습니다.아래 공지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탭) 동영상피드 개편 안내1. 적용 대상    (1) 게재 지면 : 카카오톡 최신 버전 앱 > #탭           ※ 카카오톡 최신 버전앱 : Android 2019.03.19(화) / iOS 2019.03.20(수) 업데이트 버전    (2) 적용 광고 : 동영상피드                   2. 변경 내용   (1) 동영상피드 광고 노출 UI        홍보동영상 소재 위에 타이틀과 행동유도문구가 함께 노출됩니다. (프로필이름 미노출)        (2) 동영상 사운드         동영상피드 재생 시 사용자 재생환경과 무관하게 사운드 off 상태로 시작되며, 영상 재생 중 사운드 on 상태가 되었을 때에만 영상과 함께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상품]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추가_다음>스포츠

Daum 스포츠 섹션 내 네이티브(썸네일피드) 및 배너의 노출 영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지면 확대 썸네일피드 노출 영역 추가배너 노출 영역 추가 적용 소재  - 썸네일피드  - 배너광고 (560×120) 노출 위치 - 다음 (PC) > 스포츠 > 영상 > 영상 리스트 3번째 - 다음 (모바일) > 스포츠 > 영상 > 영상 리스트 3번째, 7번째 - 다음 (PC) > 스포츠 > 게임센터 > 하이라이트 탭적용 일정  - 2019년 03월 19일 (화) - 적용 완료  - 2019년 3월 22일 - 적용 완료적용 방법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모바일,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소재 구성 요소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배너     사이즈 : 560×120 / 형식 : JPG, JPEG, PNG / 용량 : 150KB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