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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 신규 프리미엄 매체 추가 (3/8)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에 외부 매체 '배달의민족'이 3/8(화)에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의 외부 프리미엄 매체는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으로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 활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2년 3월 8일(화)

 

■ 적용 사항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에 외부 매체 '배달의민족' 추가 

 

 게재지면

 적용 사항

 소재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상세 설정 > 네트워크

 배달의민족 Android / iOS

 3/8(화)부터 노출 시작

 

-'네트워크' 지면 하위의 노출 가능한 매체 선택 불가

 

 

■ 예시 화면

 

 

 

 ※ 참고사항

 

 - '네트워크' 지면은 '랜딩유형: URL' 및 '포스트'로 설정된 광고 소재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지면으로 노출 가능한 프리미엄 네트워크 매체의 리스트는 외부에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단, 광고 노출량이 크게 확장될 수 있거나 카카오모먼트 사용자에게 영향이 있을 수 있는 외부 매체는 별도 공지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달의민족 최신 버전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별로 광고 노출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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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변경 사항 안내 - '학습 상태' 기능 오픈(3/31)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사용할 경우, 학습 진행 상황을 대시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더불어, 학습 성능 향상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광고 그룹 별 전환 수를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축소하였습니다.전환 캠페인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3월 31일 오후 (적용 완료)2. 변경 목적- 학습 상태 기능을 통해, 전환 캠페인의 전반적인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학습이 제한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를 표시함으로써,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3. 변경 사항1) 학습 상태 기능 추가-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에서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광고 그룹 운영 시, <광고 그룹 목록>에서 학습 상황에 따라 상태값을 제공합니다.- 학습 관련 광고 그룹 상태값은 아래의 세 가지입니다.상태설명운영 가능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회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한 상태입니다.운영 가능(학습중)신규 광고 그룹을 생성하거나, 학습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학습중' 상태가 됩니다. 학습중 중대 변경 사항이 발생 할 경우, 학습이 초기화되어 성과 최적화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 변경 사항▷타겟팅 변경 사항 발생▷그룹 내 소재의 신규 승인이 발생한 경우(신규 소재 추가, 기존 소재 변경 등)▷예산 또는 입찰가 한도 대폭 변경(20~30% 이상 변경)▷비용 관리 옵션 변경▷48시간 이상 광고 그룹 집행 중단(OFF)운영 가능(학습제한)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회(재학습의 경우 30회) 미만의 전환수를 획득했거나, 48시간 이상 광고 그룹을 OFF 한 경우 '학습 제한' 상태가 됩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는 효율적인 가격으로 노출이 어렵거나, 예산 소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 일정 수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할 경우, 다시 ‘학습중’ 상태로 변경 가능합니다.2) 상태 변경 기준- 광고 그룹 당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학습에 필요한 전환 수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재학습(학습 요구량이 충족되었다가, 중대 변경으로 인해 다시 학습 되는 경우)의 경우 1주 내 3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최초 학습, 또는 재학습 기간 중, 요구 학습량을 만족시키지 못하거나, 광고그룹을 48시간 이상 OFF 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 1주 내 20회의 전환 수를 획득하면 '학습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학습 제한 이후, 학습중 상태로 변경된 경우, 학습 완료 이력과 관계 없이 1주 내 4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4. 주의사항 및 사용 Tip- 학습 필요량 이상의 전환을 획득했다고 하여, 반드시 높은 성과 및 효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운영 가능(학습중) 상태에서 타겟팅 또는 소재를 변경하거나, 예산, 입찰가 한도를 상당 수준 변경 할 경우, 학습 기간 및 요구량이 초기화되어 최적화까지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 변경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운영 가능(학습제한) 상태로 변경된 경우, 타겟팅, 소재, 예산, 입찰가 한도 등 광고 설정을 전반적으로 검토 후 수정하여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습 요구량 충족 기준(40회) 및 상태값 변경 조건은 향후 자동 입찰 성능 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학습 상태는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갱신됩니다. 업데이트까지 최대 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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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신규/중소 셀러 상생 프로그램, 쇼킹 적립 프로모션

판매자님 안녕하세요.신규 가입 및 중소규모 판매자님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해 드리기 위하여,SK pay point를 11번가와 판매자님이 "50%씩 분담"하여상품 구매고객에게 적립해 드리는 "쇼킹적립"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준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판매자님만 참여/신청이 가능하며,11번가 시스템을 통하여 참여 가능 여부가 검토/결정 됩니다.1 2022년 신규 가입 개인/사업자 회원 판매자님2 기존 가입 판매자님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       월평균 1천만원 이하인 판매자님※ 11번가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판매자님께서는 본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아래 유의사항 참조) 2. 진행 기간2022년 ~ 2022년 12월 31일 (고객 결제완료일 기준)3. 쇼킹적립 프로모션 안내사항1 SK pay point 적립고객이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 확정 시,해당 고객에게 SK pay point 5%가 적립됩니다. (11번가 2.5% + 판매자 2.5% 부담)2 판매자님께서 부담하는 적립 부담 금액은 SK pay point 총 적립액 중"판매자 부담률"만 해당하며, 정산 시 후불광고비로 공제됩니다.※ 예시 : 판매가 10,000원, 기본 즉시할인 1,000원, 적립률 5% (판매자님 2.5% 부담) 인 경우적립 금액 = (10,000원 - 1,000원) X 5%적립 = 450원 적립 (판매자님 적립부담 금액 = 225원)3 쇼킹적립 전용 플래그 부착참여 상품에는 "쇼킹적립" 플래그가 적용됩니다.4 참여신청일 기준 D+3일 후부터 SK pay point 적립 및 '쇼킹적립' 플래그가 부착됩니다. 4. 신청방법 1 셀러오피스 로그인2 [프로모션 관리] 메뉴 클릭3 [프로모션 신청/조회] 메뉴 클릭4 적립 프로모션 內 "SK pay point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하기] 버튼 클릭5 신청완료쇼킹적립 참여하기※ 유의 사항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추후 판매자 100% 부담 프로모션을 제외한 모든 11번가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참여가 어렵습니다.-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으로 신청하신 경우, 해당 프로모션의 쿠폰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별도의 통지 없이 쇼킹적립 프로모션 혹은 해당 분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 될 수 있습니다.2.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11번가로부터 발행 된 일부 할인쿠폰이 제거되며, 더 이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11번가로부터 발행된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쿠폰이 종료/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3. 쇼킹적립 프로모션은 참여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참여가 제한됩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철회/취소하지 않는 한, 프로모션 기간 중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과 관계없이 본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단,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이 월평균 1천만원을 초과한 상태에서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를 철회/취소한 경우, 재 참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4. 일부 상품군에는 SK pay point 구매 적립 및 플래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립 제외 카테고리 : 순금 및 돌반지, 티켓/공연/굿즈, e쿠폰/상품권, 홈&카 서비스, 렌탈/가입상품, 여행/숙박/항공, 자동차용품, 휴대폰, 노트북,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TV, 오토바이/스쿠터, 골프 등5. 일부 판매자님(대형유통사, 글로벌 해외 거주 사업자 셀러, 일부 11번가 내부 규정상 지정 셀러 등)은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6.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경우에도 별도의 공지 없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될 수 있습니다.7. 본 프로모션은 11번가 내부 사정으로 별도의 고지 없이 종료/연장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오픈(5/10)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에 리타겟팅 기능이 오픈되어대상URL로 설정한 상품 상세페이지를 본 유저 대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1. 오픈 일자 : 5월 10일(화) 2. 광고 상품명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3. 내용상세 1) 리타겟팅 설정    ㄴ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 캠페인 > 그룹(프리미엄 지면) > 소재] 단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신규 소재 추가, 혹은 소재 수정으로 리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리타겟팅 보고서 확인    ㄴ [보고서 > 브랜딩광고 > 항목별 보고서 > 소재 보고서]에서 타겟팅 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ㄴ [보고서 > 브랜딩광고 > 다운로드 보고서]영역에 '타겟팅타입' 필드가 추가되어 각 소재의 타겟팅 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4. 참고 사항 1) 타겟팅 설정은 유저타겟팅과 리타겟팅 중 최소 1개 이상 선택해야 합니다.     ㄴ 유저타겟팅 : 유저의 성, 연령, 행동 정보 기반으로 노출되는 타겟팅 옵션입니다. (기존 노출방식과 동일)    ㄴ 리타겟팅 : 유저가 본 상품을 기반으로 노출되는 타겟팅 옵션입니다. (신규 추가 타겟팅 옵션) 2) 리타겟팅 기능 오픈 전 등록된 소재는 유저타겟팅 설정이 디폴트로 노출되며, 소재 수정시 타겟팅 옵션 변경 가능합니다. 3) 리타겟팅 옵션은 광고대상이 '상품'인 경우에만 설정 가능하며, '기획전' 혹은 '스토어'인 경우 설정이 불가합니다.  관련한 상세 문의는 아이디어키 (1544-1853/유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추가 노출 안내

브랜드스토어와 연동하여 브랜딩정보와 스토어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상품이,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소재요소로 추가합니다.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브랜드존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추가 안내적용 일정2022년 5월 2일적용 대상모바일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모바일 라이트형 브랜드존적용 내용1.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는 기존 제공,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신규로 제공하는 소재 요소입니다.- 쇼핑라이브/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함께 노출되지 않으며, 노출 위치가 다릅니다.2. 소재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사용 선택만으로 연동이 완료되며, 노출가능 메시지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메시지를 노출하려는 소재에서 ‘메시지 유형>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추가 입력 값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소재의 경우,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에서 아래 조건에 맞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소재 변경 없이도 새로운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시에 반영되므로,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없을 경우 ‘메시지유형 > 미사용’ 선택 시와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조건최근 7일 내 ‘소식 받기 전체 대상’으로 발송된 메시지 중 최신 1개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유형의 메시지는 48시간 이내)단, 메시지에 쿠폰을 첨부한 경우 쿠폰이 유효해야 하며,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시 메시지 노출 설정에서 ‘검색결과’ 옵션을 ‘노출함’으로 선택해야 함* 위 조건은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기준에 따르며, 노출 기준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3.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할 톡톡 마케팅 메시지의 쿠폰 유/무에 따라 노출 UI가 다릅니다.- 프리미엄형의 경우 브랜딩영역에서 선택한 메뉴/버튼의 색상에 따라 메시지 배경, 아이콘 색상이 변경 적용됩니다.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확인 뿐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상품 페이지로 이동, 상담원 연결 등의 후속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식받기를 하지 않은 고객은, 소식받기 후 쿠폰다운로드, 상담원과의 대화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에서 제공하던 쇼핑 기획전 (쇼핑몰명 상단의 EVENT 항목) 소재요소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알아두세요!1.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을 경우에만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이 가능한가요?아닙니다. 노출 메시지가 없어도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으로 선택하여 소재 등록 가능합니다.다만 검수 통과 후에도 노출가능한 메시지가 없으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영역은 미노출됩니다.2. 메시지유형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소재를 등록했는데 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나요?최근 발송하신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있는지, 해당 메시지가 노출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3.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나요?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가능 여부 확인하여 자동 반영하나, 업데이트에 수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4. 브랜드존 외 다른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에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용 되지 않나요?추후 적용 예정입니다.5. 기존 노출 중인 브랜드존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적용을 하려면 새로 계약을 해야 하나요?아닙니다. 5월 2일 소재요소 적용 후 메시지유형 >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선택하셔서 새로운 소재를 등록하시면 됩니다.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다면 바로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5월 2일(월)부터 5월 9일(월)까지,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일정-  2022년 5월 2일(월) ~ 5월 9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시스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 안내

4/21(목)에 적용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21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의도한 타겟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 목적이며, 추정된 오디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친구가 사용 중인 복수의 디바이스는 모두 타겟으로 포함하게 됩니다.이에 따라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카카오톡 채널별로 편차의 정도는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유형은 제외됩니다.) 2. 경로디스플레이 광고(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광고그룹 생성/수정 > 맞춤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 아래 툴팁 적용 화면은 4/25(월) 반영 예정입니다. 3. 주요 적용 사항  1)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2)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로 광고 최적화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제외 타겟에도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사용하는 복수의 디바이스가 모두 포함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명 변경 : 키워드확장(Beta)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 중 키워드 확장(Beta)의 명칭이 검색어 보고서로 변경됩니다.현재도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beta)뿐 아니라 검색어 제공이 가능한 다른 캠페인의 검색어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이에 사전 정의보고서명도 현실을 반영하여 변경합니다.[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 변경 안내]■ 적용 일시- 2022년 4월 26일(화)■ 적용 내용- 사전 정의 보고서 중 '키워드확장(Beta)' 가 '검색어' 로 변경됩니다.- 사전정의보고서 내 기본 설정된 항목 등 그외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노출영역 확대(4/28)

11번가 모바일 메인지면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광고 노출 영역이 확대됩니다.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광고 중인 판매자님은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22년 4월 28일(목)2. 광고 상품명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3. 노출 위치 : 11번가 모바일 메인 하단 카테고리 추천 ALL 탭 영역4. 노출 방식 : 광고 2개 + 일반구좌 12개 순서로 최대 광고 20개 노출  5. 참고 사항 : 카테고리 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서비스 정책상 '취향저격' 엠블럼 마크가 붙지 않습니다.   6.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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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교육 신청 바로가기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FAQ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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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4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04/14 인스트림 광고 업데이트)

2022년 4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  2022년 4월 14일 (목) : 적용 완료[2] 인스트림 광고 출시 - 2022년 4월 14일(목) : 적용 완료■ 상세 변경 내용[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구매의도 타게팅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가 오픈될 예정입니다.금융 업종의 광고주께서는 신규 카테고리를 확인하시고 타겟팅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이란, 해당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할 것으로 추정되는 잠재 고객을 타게팅한     광고를 의미하며,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모든 게재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4월 14일 (목)2. 변경 내용- 기존 구매의도 카테고리 258개 외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 31개가 추가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그룹 > 오디언스 설정 > 상세 타겟 > 구매의도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3. 주의 사항- 구매의도 ‘금융 상품’ 카테고리의 예상 도달수는 준비 중으로 추후 제공 가능한 시점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현재 '금융 상품' 또는 그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예상 도달수 집계에 포함되지 않으나,   실제 광고 집행에는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 대상 업종 및 상품과 직접 관련된 세그먼트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2] 인스트림 광고 출시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동영상 광고 소재가 노출되는 인스트림 광고가 출시 됐습니다. [사전 공지사항 보기]하나의 광고 동영상으로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인스트림 광고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광고 소재 등록역시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현재 피드형 동영상 광고를 운영하시거나 동영상을 통해 몰입도 높은 조회를 유도하고 싶으신 광고주께서는 인스트림 광고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4월 14일 (목)2. 주요 기능-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 신규 추가   1) 캠페인 목적이 '동영상 조회'인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에 신규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이         추가됩니다.   2)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네이버TV 및 네이버/SPOTV 제휴 스포츠 콘텐츠에 인스트림 광고가        노출 됩니다.- 인스트림 광고 등록   1) 게재 위치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과 '네이버 > 피드 영역' 혹은 '네이버 패밀리 매체 > 피드         영역'을 동시 선택 시, 인스트림형 소재와 피드형 소재를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   2)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만 선택하거나 광고 소재 유형 '인스트림형'을 선택한 경우         인스트림형 소재만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며 16:9와 1:1 비율을 제공합니다.       ※ 1:1 비율의 동영상은 일부 콘텐츠 재생 환경에 따라 좌우에 레터박스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4) 업로드 된 동영상은 재생 시간 7초를 기준으로 7초 이상인 경우 '5초 후 SKIP'이 제공 되며,         7초 미만인 경우 SKIP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신규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V만 제공 됩니다.   2)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 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 됩니다.       (1) 재생 시간이 15초 이상인 경우 15초 이상 재생(15초 미만인 경우 전체 재생) 시       (2) '광고정보 더보기'를 통한 클릭 발생 시   3) 리포트에 제공 되는 자동 재생과 클릭 재생의 기준은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달라집니다.       (1) 자동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된 재생 수       (2) 클릭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전, 클릭이 발생한 재생 수3. 주의 사항- 기존 피드형 동영상을 운영 중이던 광고 그룹에 인스트림 영역을 추가하신 경우   반드시 인스트림형 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셔야만 인스트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즉, 광고 소재 대시보드에서 노출 가능 게재위치에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이 표시된 소재만 인스트림 지면에 노출됩니다.- 콘텐츠 및 창작자 설정에 따라 광고 노출 여부가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SMR(방송사연합콘텐츠),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동영상 콘텐츠 시작/중간/종료 위치에 대한 노출 설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피드형 동영상의 과금 기준은 변경 없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인스트림 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버 성과형DA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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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키워드 광고 대시보드 개편 안내 (4/11)

(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오픈 이후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사용 효율 개선을 위한 대시보드 전면 개편이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대시보드의 각 영역 기능 변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11일(월)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대시보드 기능 전체 개편 및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1. 대시보드 구조 개편 /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 광고계정의 관리/운영/검색 영역을 구분한 UI/UX 개편으로 대시보드 사용성 개선-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를 적용해 여러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서비스/도구의 쉬운 이동과 사용- 개편 전 GNB에 위치한 광고계정 관리 및 설정 기능 좌측 LNB로 이동   2. 검색/필터 기능 고도화- 명칭, 운영상태, 소재심사상태, 지표상태, 최근 검색한 조건 등 검색 필터 적용- 여러 개의 필터를 한 번에 적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검색 조건을 저장하여 활용 가능(최대 20개)  3. 정보/차트 영역 보기 편의성 강화-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확인과 광고정보 확인을 위한 ‘트리보기’와 ‘정보보기’ 선택 기능 제공.- 트리보기 선택 시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트리 구조로 확인 가능하며, 정보보기 선택 시 광고정보 및 차트 확인 가능- 차트 내에서도 전체 지표 확인 및 설정 가능 - ‘1일’ 단위에는 시간대별 차트 제공  4. 광고단위 구성 테이블 구조로 변경- 광고단위별 탭 구조로 구성하여 광고계정에 생성된 전체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확인 가능- 복수의 광고단위를 선택하여 하위에 생성된 광고단위 동시에 조회 가능  5. 대시보드 지표 개선- 사용자가 원하는 열지표만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설정 기능' 추가- 기타 지표 신규 추가 (캠페인 ID/등록시간/수정시간)  6. 다중 선택 일괄 수정 기능 확대- 캠페인 : 선택한 캠페인의 전환추적, 추적URL 일괄 수정 기능 추가- 광고그룹 : 선택한 광고그룹의 키워드확장 일괄 수정 기능 추가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키워드 광고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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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게재위치 "인스트림" 오픈 안내 (4/14)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리자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광고 신규 유형, 인스트림 광고를 출시합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노출하여 사용자 동영상 조회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4월 14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2. 주요 특징- 사용자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같은 동영상 형태로 노출함으로써 몰입도 높은 조회 유도- 15초 재생(혹은 전체 재생)/랜딩페이지 이동 클릭 중 선 충족된 사용자 액션에 과금하는 효율적인 CPV 방식- 1개의 소재로 피드형과 인스트림형 동시 등록을 통한 편리한 집행​​3. 노출위치​- 다음 노출 경로 동영상 콘텐츠 영상 재생 시작/중간/종료- 노출 경로 상세 :   - 네이버TV 동영상 콘텐츠 (네이버TV 웹, NOW앱, 네이버앱)  - 네이버/SPOTV제휴 스포츠 콘텐츠 (네이버스포츠 웹, 게임&e스포츠 웹, NOW앱, 네이버앱)    * SMR(방송사연합콘텐츠),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 콘텐츠 및 창작자 설정에 따라 광고노출여부가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광고 시작/중간/종료(pre/mid/post roll) 타겟팅은 불가합니다.​​- 대표 노출 위치  - ​네이버 > 모바일/PC >네이버TV http://tv.naver.com/​  - ​네이버 > 모바일/PC > 스포츠 https://sports.news.naver.com/​4. 제작가이드- 본 공지에 첨부된 NAVER_Video Creative_Guide 파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