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부 광고 소재 노출에 대해서 사용자 불만 사항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하여, 사용자 불만 사항이 많이 발생되는 광고 내용에 대해서 가이드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기존 가이드에 대한 세부적인 기준 강화 및 신규 적용 기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규 적용 기준과 기존 가이드 강화 내용에 따라서 적용 시점 및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꼭 아래 기준을 참고하여 광고 집행에 문제없도록 수정 조치 부탁드립니다.
[적용 기준 및 시점]
1.
기존 집행 가이드 항목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가이드가 강화된 내용
ㄴ
하단 가이드 중 '1.3 / 1.6 / 1.9' 가이드에 해당됩니다.
1)
공지 처리된 현재
시점 이후로 인입되는 광고 소재에 대해서 바로 적용됩니다.
2)
공지 이전에 검수 통과 처리되어 집행 중인 소재의 경우는 2월 25일까지 유예 처리되며
그 이후 수정되지 않는 경우 모니터링을 통해
반려 처리됩니다.
2.
신규 항목이 들어간 집행 가이드 강화된 내용
ㄴ 하단 가이드 중 '2.17' 가이드에 해당됩니다.
1) 공지 처리된 현재
시점 이후로 신규 인입되는 광고주에 대해서 바로 적용됩니다.
2)
공지 이전 집행 가능 안내 처리가 되었거나, 검수 완료되어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경우 30일 유예 처리되며
그 이후 중단/수정되지 않는 경우 3월 23일
모니터링을 통해 반려 처리됩니다.
[가이드 강화 내용]
- 아래 가이드 내용 중
빨간색으로 표기된 내용이 신규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 집행되고 있는 소재라도
아래 기준에 해당되지 않도록 수정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1.3 폭력/공포/비속/혐오/불쾌감
1.3.1 과도한 폭력이나 공포스러운 표현을 통해 지나친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3.2 혐오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ex. 문신, 수술 장면, 신체
부위 일부를 확대 하는 경우 등)
1.3.3 욕설, 비속어, 과도한 욕설적 표현(ex 미친0, 돌아이0) 및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여 불쾌감을 주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3.4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언어, 이미지 형태라도 사용자에게 지나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ex. 똥내,
똥색 건더기, 입속 건더기, 입 냄새 표현 이미지, 화장실 관련 이미지 등)
1.3.5 남성용 제품에 여성 모델 또는 여성용 제품에 남성 모델 이미지 사용을 통해 성적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 보편적
사회정서 침해
1.6.1 도박, 또는 지나친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2 미신숭배 등 비과학적인 생활태도를 조장하거나 정당화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3 의학 또는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건강비법 또는 심령술은 광고할 수 없음
1.6.4 성별/종교/장애/연령/사회신분/지역/직업/인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ex> 나이별 남녀 비교, 비하, 차별하여 내용을 표기하는 경우
ex> 결혼 가능 점수, 직업 형태 등을 강조하여
광고에 표기하는 경우
ex> 신체적 특정(비만, 탈모, 무좀 등)에 대해서
강조하여 광고에 표기하는 경우
1.9 NAVER 서비스 정책
1.9.3 NAVER의 정상적인 광고 집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는 광고를 진행할 수 없음
- 등록된 소재 및 랜딩페이지에 대해서 NAVER 검수 처리 없이
변질되는 경우
- 동일/유사한 광고를 중복으로 등록하여 광고 품질에 영향을 주는
경우
- 검수 반려된 소재에 대해서 유사하게 변경하여 반복적으로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
2.17 패션/생활용품
2.17.1 언더웨어 중 ‘성과 관련된 기능성 속옷, 섹시
속옷, 위생 속옷’ 등과 관련된 제품 또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2.17.2 일반 언더웨어 제품의 경우라도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및 표현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2.17.3 여성 생활용품에 대해서 사용자에게 수치심 또는 지나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