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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2022년)

검색광고 광고주님들도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서 특별한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참여해 보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높은 주목도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네이버 메인, 서브 지면과 스마트채널,
그리고 밴드, SNOW 등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여러 지면을 활용해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가입을 통해 유연한 마케팅을 진행해 보세요.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2022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하는 신규 광고주님께
첫 과금일로부터 30일 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무상충전금으로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내용

- 대상 : 신규 가입 또는 기존 계정 중에 2022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
-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
-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충전금 지급(3월부터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 조건에 부합할 경우,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일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15일 이후 첫영업일 지급을 기준으로 하며 일정은 당겨질 수 있음)


  예시)
   ⓐ 3월 2일 최초 과금이 발생하여 3월 31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30일간 집행 금액이 120만원이므로 50만원의 무상충전금을 차차월 중순인 5월 17일 광고 계정에 지급
   ⓑ 3월 30일 최초 과금하여 4월 30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30일 부터 4월 28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무상충전금을 5월 17일 광고 계정에 지급

    ※ 성과형 디스플레이스 광고는 비즈쿠폰이 아닌 충전금을 제공합니다. 


지원 프로그램 참여 방법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대해 이해합니다.  ▶ 바로가기 >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가입합니다. ▶ 바로가기 >
   
3.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를 통해 계정과 광고 시스템구조를 이해하고 광고를 진행합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 바로가기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북 ▶ 다운로드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 다운로드 >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 > 광고구조, 플랫폼 구조 이해  ▶ 바로가기 >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 > 캠페인/그룹/소재등록 방법 안내 ▶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가입 후,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3월부터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계정별로 지급(최초 과금일 기준 차차월 지급)되고, 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 메일로 안내 드립니다.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2022년 상반기 공식 파트너사 ▶ 바로가기 >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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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안내 (22년 4월 예정)

2022년 4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검색광고에서 타겟팅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 은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구매 의향이 높은 이용자에게 선택 받을 확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검색광고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타겟팅인 키워드 경우에도 같은 키워드가 검색되었다고 해서 모든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동일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여성과 남성,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검색하는 경우에 따라 의도와 목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하나의 광고를 보더라도 다른 사용자의 반응은 광고 성과의 차이로 드러나유저들의 특성과 검색 의도에 따라 입찰가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때문에,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아래와 같이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을 변경할 예정이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그룹을 분리하지 않아도 타겟팅 별 입찰 다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지금까지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하나의 광고그룹에는 하나의 입찰가만 조정할 수 있어서타겟팅 성과에 따라 다른 입찰가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개선되는 방식에서는 각각의 타겟팅 옵션에 대해 개별로 입찰 가중치 설정이 가능해집니다.기존에 설정하셨던 입찰가 가중치가 있다면 변경되는 타겟팅 구조로 이동하여 그대로 일괄 적용될 예정입니다.2. 그룹 관리 화면에서도 각 타겟팅에 대한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기존에는 타겟팅에 대한 자세한 성과 지표를 다차원 보고서에서 확인 후, 입찰가를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개선되는 방식에서는 입찰가 가중치를 조정하는데 기반이 되는 성과 지표를 그룹 광고관리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센터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개선되는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으로 구매 확률이 높은 타겟팅 옵션에 적극적으로 입찰 전략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보다 상세한 적용 일정은 다시 한번 공지로 활용 방안과 함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별도로 준비될 예정입니다.)더불어,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타겟팅 한 사람들에게 맞춤광고를 노출시키는 ‘오디언스 타겟팅’ 등 더 많은 타겟팅 제공을 준비하고 있으니참고하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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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2차 안내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지난 공지 바로가기>변경되는 관리 방식에 대한 상세 내용과 운영 방법에 대하여 안내 드리니, 광고주 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조금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정- 적용일2022년 4월 26일(화)이렇게 변경됩니다!1. 광고 관리 화면에 각 타겟팅 탭이 추가됩니다.-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광고 관리 화면에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 탭을 별도로 구성하여 타겟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의 편의에 따라 탭을 선택적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으며, 손쉽게 타겟팅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 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변경에 따라 아래 [변경 전] 광고 그룹 정보 관리 타겟팅 수정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타겟팅 유형은 우측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하거나, 탭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닫을 수 있습니다.탭은 닫더라도 나중에 다시 추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설정된 환경으로 유지됩니다.-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의 타겟팅 유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그룹 등록 혹은 수정 화면의 고급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팅의 수정 화면은 기존과 유사하나, 요일/시간 타겟팅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2. 각 타겟팅 탭에서는 타겟팅 항목에 대한 개별 입찰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타겟팅 유형 및 입찰 가중치 설정 가능 여부는 캠페인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타겟팅 및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 O2) 타겟팅은 제공 하지만 입찰 가중치 설정은 제공 안함 : △3)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안함 : X무엇이 좋아지나요?1. 그룹을 분리하지 않아도 타겟팅 별 입찰 다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관리방식에서는 타겟팅 성과에 따라 전략이 변경될 경우,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새로운 타겟팅 관리 방식은, 각각의 타겟팅이 별도의 입찰 가중치를 가지므로 그룹을 분리하지 않더라도, 해당 타겟팅의 입찰 가중치만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2.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를 광고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성과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 광고 수익률이 높은 곳에 보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투자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는 타겟팅 지표를 바탕으로 한 광고 효율 비교에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기 때문에 빠른 입찰 전략 다변화가 어려웠으나, 변경된 관리 방식에서는 해당 과정이 매우 간단해 집니다.FAQQ.타겟팅 별로 입찰 가중치를 모두 설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소재 혹은 키워드에 현재 입찰가를 설정한 경우는 그룹의 기본 입찰가 대신 현재 입찰가를 따릅니다.- 타겟팅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 값은 100%로 적용됩니다.ex) 기본 입찰가 100원에 지역-경기, 성별-남성, 연령대-30~34세에 타겟팅 한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로 입찰에 참여합니다.- 단, 계산된 결과가 각 캠페인의 최소 ~ 최대 입찰가 범위에 속하지 않는 경우는 경우에 따라 최소 입찰가 혹은 최대 입찰가가 최종 입찰가가 됩니다.입찰 가중치를 반영한 최종 입찰가의 결과가 최소 입찰가 미달인 경우에는 최소 입찰가로, 최대 입찰가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대 입찰가로 입찰에 참여 합니다.- 과도한 입찰 가중치 설정은 오히려 광고 효율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광고주님의 운영 전략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어떻게 되나요?기존 광고 운영을 하며 설정 해두신 성별, 연령대 등의 입찰 가중치 설정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변경된 광고 관리 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참고하세요!- 변경되는 타겟팅 관리 방식에서 반경 타겟팅은 최대 10개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성별/연령은 AI 기술 등을 이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판단된 성별과 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 혹은 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 노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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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테스트 안내

2022년 3월 31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의 테스트가 진행됩니다.For You 반응형 더보기 이전 공지 보기 > 테스트는 쇼핑서비스와 쇼핑검색광고 공통으로 진행되며,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테스트 일정2022년 3월 31일 (목) 부터(테스트 종료 일정은 쇼핑서비스 진행현황에 따라 정해집니다.) 테스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클릭의 일부 트래픽 대상,기존 반응형 더보기 영역으로의 이동이 아닌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로 이동 알아두세요! ·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 결과에 따라 광고 노출여부 추후 검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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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시범 운영 안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2022년 3월 21일(월) ~ 2022년 3월 28일(월) 시범 운영됩니다.※ 일부 트래픽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 예정이며, 정확한 오픈 일정은 새로운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광고시스템 오픈 및 프로모션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시범 운영 기간 동안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서 발생한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관심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없이 신규 영역을 활용해 보시고 효과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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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보드뷰 > 카카오비즈보드 및 디스플레이 지면 확장 안내 (3/16)

3/16(수), 보드를 클릭하고 열리는 보드뷰에 카카오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가 추가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으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카카오톡, 다음 모바일의 보드뷰 영역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3월 16일(수)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My뷰, 발견탭 > 보드뷰3/16 다음 모바일My뷰, 발견탭 > 보드뷰3/16 -카카오톡, 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카오비즈보드를 보드뷰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랜딩유형: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http(s)://로 시작하는 타입 소재만 노출 가능)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 신규 프리미엄 매체 추가 (3/8)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에 외부 매체 '배달의민족'이 3/8(화)에 추가되었습니다.카카오비즈보드의 외부 프리미엄 매체는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으로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 활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2년 3월 8일(화) ■ 적용 사항 카카오비즈보드 네트워크 지면에 외부 매체 '배달의민족' 추가   게재지면 적용 사항 소재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상세 설정 > 네트워크 배달의민족 Android / iOS 3/8(화)부터 노출 시작 -'네트워크' 지면 하위의 노출 가능한 매체 선택 불가  ■ 예시 화면    ※ 참고사항  - '네트워크' 지면은 '랜딩유형: URL' 및 '포스트'로 설정된 광고 소재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지면으로 노출 가능한 프리미엄 네트워크 매체의 리스트는 외부에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단, 광고 노출량이 크게 확장될 수 있거나 카카오모먼트 사용자에게 영향이 있을 수 있는 외부 매체는 별도 공지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달의민족 최신 버전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별로 광고 노출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PC 기능 업데이트 : 전액환불 프로세스 개선 안내

전액환불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기존 환불금액 계산 완료 이후 환불 재신청 프로세스가 간소화될 예정입니다.프로세스 개선은 '전액환불'에 한하며 '일부환불'은 기존과 동일합니다.아래 자세한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2년 3월 16일(수) 오후 5시 ~ 오후 6시 사이■ 진입 경로- PC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비즈머니 관리 ■ 변경 사항 - ‘환불 유형 선택’ 팝업 변경- 전액환불 상세 팝업 변경- 전액환불 프로세스 간소화   · 기존 : 전액환불 신청 -> 환불금액 계산 완료 (1일)-> 광고시스템 로그인 후 ‘환불 정보 입력 및 환불 신청’ -> (필요 시) 차액 결제->  환불 완료   · 변경 : 전액환불 신청 -> 환불금액 계산 완료(1일) -> (필요 시) 차액 결제->  환불 완료1. '환불 유형 선택' 팝업 변경환불 유형 선택 팝업의 UI 가 변경되었고, '환불 사유'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광고 타이틀 UI 변경 안내 (2/14)

모바일 검색광고 타이틀의 UI가 변경될 예정으로 하기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상세내용1. 반영일 : 2022년 2월 14일 (월)2. 대상광고 : 모바일 포커스클릭3. 내용 : 모바일 검색결과 내 광고 타이틀 UI 변경    (1) 광고 타이틀 중앙정렬 -> 좌측정렬 변경   (2) 광고 타이틀 높이값 52pixel -> 32pixel 변경4. 노출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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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2/24(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2년 2월 24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지역 타게팅 동 단위(동/읍/면) 확장 기존 행정구역의 시/도, 시/군/구까지만 지원하던 지역 타게팅이 동 단위(동/읍/면)까지 확장되어,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을 동 단위(동/읍/면)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광고 유형 광고 목표 카카오비즈보드 방문/전환 디스플레이 방문/전환  카카오톡 채널 도달  동영상 조회  스폰서드 보드 방문   2) 상세 정책  구분 상세 정책 설정 경로 광고그룹/오디언스 관리 > 데모그래픽 > 지역 > 행정구역 광고그룹 당 지역 타게팅 최대 설정 개수 최대 1,000개 행정구역별 모수 설정 정책 모수는 설정한 행정구역 전체의 합집합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정책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가능 ㄴ(예시) '인천광역시' & '서울특별시>강남구' & '경기도>고양시 덕양구>관산동' 동시 선택 가능  (1) 1단계 : 시/도  (2) 2단계 : 시/군/구 (3) 3단계 : 동/읍/면   3) 행정구역 타게팅 설정 예시 화면 버튼 선택을 통해 시/도에 속해있는 시/군/구, 동/읍/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게팅을 원하는 행정구역 이름을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행정구역 상 변동(분동, 합동, 말소 등)이 발생한 행정구역을 타게팅한 광고그룹의 경우 타겟 모수 등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광고그룹 관리자 정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위와 같은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에 공지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메시지 소재 동영상 업로드 개선 및 지표 제공동영상을 첨부한 메시지 소재를 발송하는 광고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사용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기존 카카오TV를 통해서만 동영상 소재를 업로드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도 집계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2) '메시지 > 소재 영역' 동영상 업로드 기능 개선 기존 개별 카카오TV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에 연동하는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브랜드의 카카오TV 채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을 경우, 간편하게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용으로만 업로드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기능 예시  3) 동영상 업로드 방식에 따른 소재 상세 정책 비교  구분 내용 카카오TV 동영상 직접 업로드 영상 포맷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형식 지원 AVI, FLV, MP4 권장 용량  4GB 1GB 사이즈/비율  16:9(권장) 16:9(권장) 영상 길이 - 3초 이상 썸네일 이미지 고정 설정값 자동 추출된 6개 썸네일 중 선택 가능 자동 추출한 미리보기 썸네일 자동 지정 맞춤 썸네일 등록 기능 제공 - 맞춤 썸네일 등록 가능 포맷 - JPG/JPEG/PNG 사이즈 -  1280X720 (권장) 용량 -  500KB 영상 제목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60자) -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45자) - 영상 제목 직접 입력 가능하도록 개선 업로드 카카오TV 채널 내 채널 / 마스터 채널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 카카오모먼트 공용 채널에 업로드(선택 불가) 영상 공개 여부공개/비공개 선택 가능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기 확인 가능 ※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할 경우 메시지 발송 후 공개된 링크로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확인 가능 여부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계정과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일치할 경우에만 동영상 재생 (그 외 모두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동영상 재생 확인은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서만 가능 4)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동영상' 상세 정책  ① '최근 사용한 동영상'은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며, 해당 소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②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는 카카오톡 채널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③ 메시지 소재에서 첨부하는 영상은 카카오TV "카카오 광고" 채널에 일부 공개 상태로 업로드되며,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하거나 광고 소재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고리 확인 가능 ④ 기존 카카오TV 연동 방식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은 '소재 라이브러리'에 저장 및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5) 동영상 재생 지표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를 수집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동영상 재생 지표는 2/24(목) 개선 작업 이후 발송되는 메시지부터 영상 소재의 지표가 수집됩니다.  ① 재생 상황별 동영상 지표 수집  구분 수집 여부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Y 채팅방에 메시지 공유 시 N   ② 집계 지표  분류 지표 설명 비고 발송 지표 전체 재생수전체 메시지 소재 유형에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당 비용비용을 메시지 전체 재생수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비용/전체 재생수)  메시지 지표 동영상 재생수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동영상 N초 재생수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N초 : 3, 5, 10, 15, 30, 60초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리스트n 동영상 재생수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리스트n 동영상 N초 재생수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 N초 : 3, 5, 10, 15, 30, 60초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 실제 재생하지 않고 스킵하여 지나간 초수는 재생지표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예시) 30초 길이의 영상 기준, 3초까지 재생 후 15초로 프로그레스바를 옮겼을 경우, 재생 / 3초 재생 / 15초 재생만 집계됩니다. (5초 / 10초 재생은 미집계) ※ 지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디바이스에서만 수집됩니다. (카카오톡 v9.7.0 이상)    AOS, iOS 모두 점진 배포되어 업데이트율이 낮은 배포 초기에는 지표가 실제 재생수보다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싱크 가입자' 타게팅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명칭 변경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적용해둔 사업자의 경우,카카오 싱크를 연동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로그인 적용을 통한 로그인 및 가입 대상도 '카카오 싱크 가입자'에 모수가 포함되어 타게팅이 가능합니다.이에 따라, 카카오 싱크 가입자가 아닌 사업자의 경우 혼선이 있을 수 있어 타겟명이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변경됩니다.  1) 적용 위치-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오디언스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2) 명칭 변경  AS-IS TO-BE 카카오 싱크 가입자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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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브랜드형' 키워드 선택을 도와주는 연관키워드 지원 안내 (3/2)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을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의 키워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연관키워드를 신규로 지원합니다.2022년 3월 2일(수)부터 키워드 추가 화면에서 광고그룹과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 및 직접 조회로 연관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연관키워드를 참고하셔서 더 많은 잠재고객과 만나는 기회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이제 키워드 추가 시, 연관키워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시 : 2022년 3월 2일(수) 오후 6시   *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진입 경로 :   - 광고만들기> 3. 광고만들기(키워드/소재) 중 키워드 추가  - 광고관리> [키워드]> +새 키워드> 새 키워드 생성■ 적용 위치 : 키워드 추가하기 우측영역 [광고그룹 연관키워드] 및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  * 연관키워드는 '키워드 유형'별로는 제공되지 않으니 '키워드유형'에 맞는 키워드인지 확인하고 추가하세요.연관키워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키워드를 손쉽게 발굴해 보세요 연관키워드를 참고하여 다양한 키워드를 손쉽게 발견하고 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기존 키워드 발굴에 썼던 시간과 역량을 키워드 유형별 입찰전략 등으로 전환함으로써장기적인 광고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키워드를 활용한 키워드 추가 방법   1. 연관키워드 조회  - 광고그룹기준 연관키워드가 존재하는 경우, 기존 광고그룹 정보를 기반으로 한 연관키워드가 별도의 조회없이 제공됩니다.  - 또는 직접 원하는 기준으로 연관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유형 선택 + 연관키워드 선택  - 연관키워드를 확인하고 ‘키워드 유형’(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키워드, 일반키워드)을 먼저 결정한 후,    유형에 맞는 연관키워드만 선택한 키워드로 추가합니다.  3. 키워드 추가 완료  - 선택한 키워드에서 추가된 연관키워드를 확인하고 추가로 원하는 키워드 입력 등 필요한 작업을 하고  저장합니다. 알아두세요! · ‘쇼핑검색광고 - 쇼핑브랜드형'의 연관키워드는 '쇼핑브랜드형' 유형에 한정된 결과이므로   다른 유형의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유형에는 활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 ‘쇼핑검색광고 - 쇼핑브랜드형'의 연관키워드는 도구> 키워드도구(파워링크 한정) 나 Open API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연관키워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시스템에서 추출한 결과로 실제 성과나 노출가능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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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디스플레이광고 집행 가이드 강화 관련 안내

최근 일부 광고 소재 노출에 대해서 사용자 불만 사항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하여, 사용자 불만 사항이 많이 발생되는 광고 내용에 대해서 가이드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 기존 가이드에 대한 세부적인 기준 강화 및 신규 적용 기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규 적용 기준과 기존 가이드 강화 내용에 따라서 적용 시점 및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꼭 아래 기준을 참고하여 광고 집행에 문제없도록 수정 조치 부탁드립니다. ​ ​ [적용 기준 및 시점] 1. 기존 집행 가이드 항목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가이드가 강화된 내용     ㄴ 하단 가이드 중 '1.3 / 1.6 / 1.9' 가이드에 해당됩니다.     1) 공지 처리된 현재 시점 이후로 인입되는 광고 소재에 대해서 바로 적용됩니다.     2) 공지 이전에 검수 통과 처리되어 집행 중인 소재의 경우는 2월 25일까지 유예 처리되며          그 이후 수정되지 않는 경우 모니터링을 통해 반려 처리됩니다.​ ​ 2. 신규 항목이 들어간 집행 가이드 강화된 내용      ㄴ 하단 가이드 중 '2.17' 가이드에 해당됩니다.     1) 공지 처리된 현재 시점 이후로 신규 인입되는 광고주에 대해서 바로 적용됩니다.​     2) 공지 이전 집행 가능 안내 처리가 되었거나, 검수 완료되어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경우 30일 유예 처리되며        그 이후 중단/수정되지 않는 경우 3월 23일 모니터링을 통해 반려 처리됩니다.    ​ [가이드 강화 내용] - 아래 가이드 내용 중 빨간색으로 표기된 내용이 신규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 집행되고 있는 소재라도 아래 기준에 해당되지 않도록 수정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 ​1.3 폭력/공포/비속/혐오/불쾌감       1.3.1 과도한 폭력이나 공포스러운 표현을 통해 지나친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3.2 혐오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ex. 문신, 수술 장면, 신체 부위 일부를 확대 하는 경우 등)       1.3.3 욕설, 비속어, 과도한 욕설적 표현(ex 미친0, 돌아이0) 및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여 불쾌감을 주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3.4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언어, 이미지 형태라도 사용자에게 지나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ex. 똥내,             똥색 건더기, 입속 건더기, 입 냄새 표현 이미지, 화장실 관련 이미지 등)       1.3.5 남성용 제품에 여성 모델 또는 여성용 제품에 남성 모델 이미지 사용을 통해 성적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 보편적 사회정서 침해       1.6.1 도박, 또는 지나친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2 미신숭배 등 비과학적인 생활태도를 조장하거나 정당화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1.6.3 의학 또는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건강비법 또는 심령술은 광고할 수 없음       1.6.4 성별/종교/장애/연령/사회신분/지역/직업/인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ex> 나이별 남녀 비교, 비하, 차별하여 내용을 표기하는 경우                 ex> 결혼 가능 점수, 직업 형태 등을 강조하여 광고에 표기하는 경우                 ex> 신체적 특정(비만, 탈모, 무좀 등)에 대해서 강조하여 광고에 표기하는 경우    1.9 NAVER 서비스 정책 1.9.3 NAVER의 정상적인 광고 집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는 광고를 진행할 수 없음           - 등록된 소재 및 랜딩페이지에 대해서 NAVER 검수 처리 없이 변질되는 경우           - 동일/유사한 광고를 중복으로 등록하여 광고 품질에 영향을 주는 경우           - 검수 반려된 소재에 대해서 유사하게 변경하여 반복적으로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   2.17 패션/생활용품         2.17.1 언더웨어 중 ‘성과 관련된 기능성 속옷, 섹시 속옷, 위생 속옷’ 등과 관련된 제품 또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2.17.2 일반 언더웨어 제품의 경우라도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및 표현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2.17.3 여성 생활용품에 대해서 사용자에게 수치심 또는 지나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광고할 수 없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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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캠페인 유형 "카탈로그 판매" 목적 OBT 오픈 안내 (2/14 적용 완료)

신규 캠페인 유형 '카탈로그 판매' 목적이 추가되었습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는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되며,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경우에만 집행 가능합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2월 14일  2. 사용 방법1) 비즈채널 관리 메뉴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 채널 등록 브랜드스토어 권한을 가진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 한 경우 카탈로그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등록 시, 광고에 활용할 카탈로그의 선택이 필수이며 이를 위해 카탈로그 등록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쇼핑 인증 후 해당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카탈로그 관리 메뉴로 진입 가능합니다.비즈채널에 등록되어 있는 브랜드스토어를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구 > 비즈채널 관리'에서 비즈 채널을 먼저 등록하신 후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카탈로그 상세 > 아이템 탭에서는 연동된 아이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되지 않는 아이템은 ‘데이터 소스’ 탭의 ‘연동 실패 아이템’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품절/판매 종료 상품, 중고/리퍼 상품, 성인상품,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상품, 일부 민감 카테고리 상품은 카탈로그로 연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선택'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이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내 브랜드 스토어 제품을 활용해 카탈로그를 등록한 뒤, 별도의 광고 이미지 제작 없이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다이내믹 타게팅을 통해 내 제품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반응한 제품과 관심이 예상되는 추천 제품을 함께 표시 함으로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주고 나아가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3) 광고 그룹 설정 다이내믹 타게팅 적용-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최초로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오디언스 설정 기능을 제공하나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돼,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으니  오디언스 설정은 미 설정으로 진행 부탁 드립니다.게재 지면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중 일부 지면 대상으로 오픈됩니다.  4) 광고 소재 등록 카탈로그 타입 제공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소재 타입 카탈로그만 제공하며, 캐로셀 형태로 최대 20개 아이템 노출을 제공합니다.아이템 세트 - 소재 등록은 ‘아이템 세트’ 선택만을 제공합니다.- '아이템 세트’는 캠페인 생성 시 선택하신 ‘카탈로그’에 생성된 아이템 세트만 제공됩니다.- ‘아이템 세트’ 선택 시 표기되는 아이템 수는 광고 노출 가능한 아이템 수이며, 아이템 수가 4개 미만 시 해당 아이템 세트는 광고 집행 불가합니다.3.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 사용 시 주의사항1) 처음 카탈로그를 생성할 때 광고 시스템으로 쇼핑의 상품 정보가 연동되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브랜드스토어의 상품 정보를 광고 시스템의 카탈로그 관리 화면까지 불러오는 데는 최대 1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생성된 카탈로그가 다이내믹 광고로 노출되기까지는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2) 전환 지표 확인을 위해 광고 집행 사전에 전환 추적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를 통해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발생 한 전환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3) 오디언스 설정은 디폴트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되므로,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감소해 노출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도달 대상이 좁아져 노출 및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디언스 설정은 디폴트로 유지를 권장합니다.4)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만으로는 광고 노출 볼륨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스토어에 반응한 유저가 적은 경우 또는 집행 당시 경쟁 강도가 높을 경우 광고 노출 등의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타겟이 되는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다른 목적의 배너 캠페인과 함께 운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