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1일(수), 과거 보장형으로만 집행이 가능했던 카카오비즈보드의 '도달' 목적이 일반 CPM 입찰 방식으로 재 출시 되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캠페인은 카카오톡 채팅탭(2탭) 최상단 영역에 한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맞춤타겟은 설정 불가, 일찰방식은 수동입찰 > CPM만 제공됩니다.
또한, 도달 광고 목적의 재 출시에 따라 과거 카카오비즈보드를 '보장형'으로 집행한 캠페인은 8/9(월)에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해당 계정 관리자 대상으로 개별 메일 안내가 7/23(금)에 완료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다 많은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인지도를 높이기를 원하는 광고주는 '도달' 목적으로 카카오비즈보드를 집행해보세요.
■ 적용 일정
-과거 '보장형' 집행 캠페인 일괄 삭제 : 2021년 8월 9일 (월)
-'도달' 목적 재출 시 : 2021년 8월 11일 (수)
■ 적용 내용
1) 과거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캠페인을 '보장형'으로 집행한 캠페인 일괄 삭제
과거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캠페인을 '보장형'으로 집행한 캠페인이 8/9(월)에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캠페인을 삭제 하더라도 '삭제' 필터를 통해서 보고서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캠페인 재 출시
과거 보장형으로만 집행이 가능했던 카카오비즈보드의 '도달' 목적이 노출량을 보장하는 형태가 아닌 일반 CPM 입찰 방식으로 재 출시 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① 캠페인 생성 화면
- 전환 추적 설정, 캠페인 일예산 설정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X 방문과 동일)
② 광고그룹 생성 화면
- 맞춤타겟을 제공하지 않으며, 오디언스 관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데모그래픽 타게팅을 지원하며, 데모그래픽은 집행 대상 설정 영역을 클릭하여 펼침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재지면은 카카오톡 채팅탭(2탭) 최상단 영역에 한하여 노출됩니다.
- 입찰방식은 '수동입찰 > CPM'만 지원합니다.
- 게재방식은 빠른 게재, 일반 게재 모두 지원합니다.
③ 소재 생성 화면
- 소재별 게재빈도 설정을 제공하지 않으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게재빈도를 효율화합니다.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유형의 화이트리스트 광고 계정은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캠페인 하위로 광고그룹 복사가 가능합니다. - 방문 하위 소재는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하위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