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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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일부 키워드에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수정)

플레이스광고 Beta의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 적용 안내

"10월 6일 적용 예정이던 일부 키워드에 대한 순위 노출 기능이 11월 1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기술 품질을 향상시켜 광고주, 사용자분들께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함이오니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지난 21.6.28 노출 오픈 이후 많은 광고주님들께 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자 균등 노출 및 최저가 50원 과금을 적용하였습니다.
21.10.6(수)21.11.17(수)부터는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일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이 적용 됩니다.
(기존 공지의 9.30(목) 까지 입찰가 입력 없이 최저가 50원 일괄 적용이 10.5(화)11.16(화) 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공지 내용 보기 >)

단, 지도 페이지(지도웹, 지도앱)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대상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가에 따라 순위 기반으로 노출되며 차순위 입찰가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 네이버 통합 검색 지면이라도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인 경우,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1.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 PC 통합검색 지면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일 경우,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 (PC의 경우 최대 6개)가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는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2.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네이버 통검 외 지면에 대해서는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순위 결정

플레이스광고(beta)의 순위는 입찰가 및 업체와 검색 질의와의 연관도,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가, PC 통합 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6개의 광고(페이지네이션 적용)가 노출됩니다.

과금

플레이스광고(beta)는 클릭당 광고비(CPC)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순위에 따라 노출될 경우, 입력하신 기본 입찰가가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광고의 입찰가(또는 클릭비용)를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입찰가는 실제 해당 영역에 입찰된 가격으로 타겟팅에 따른 가중치를 설정하셨다면 해당 가중치가 기본 입찰가에 반영됩니다.

기본 입찰가 입력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의 키워드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입찰가 설정을 하지 않으신 경우, 최저가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입찰가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광고그룹 > 고급옵션] 을 통해서 입찰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50원 ~ 최대 5,000원까지 설정 가능)

입찰지원도구

입찰가 입력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같은 지역, 동일 업종의 광고들이 지난 한달간 노출되었을 때 사용된 입찰가들의 평균값을 제공드립니다.
* 제공되는 평균입찰가는 참고용으로 광고 노출 및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 지표가 부족한 경우 평균 입찰가는 50원으로 제공되며 지표가 부족하다는 정보가 함께 표기 됩니다.
* 평균입찰가가 제공되기 시작하는 시점은 
10월 22일~10월 23일12월 1일~12월 2일 사이로 최초 제공시에는 약 2주간의 데이터만으로 제공드립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 의 일일허용예산은 최대 20,000원, 기본 입찰가 금액은 최대 5,000원 입니다.
때문에 너무 높은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실 경우 몇번의 클릭으로 예산이 잠기거나, 초과되어 과금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목적 및 예산에 맞춰 기본 입찰가와 일일허용예산을 고려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FAQ

Q.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그대로 진행되나요?
기존의 플레이스 광고(beta)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모션 안내 >
Q.내 광고가 어떤 키워드에서 순위 기반으로 노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입찰가가 반영된 순위로 노출된 키워드에 대해서 구분하여 확인하시긴 어렵습니다.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노출가능광고수가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별로 단정지어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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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 피드 영역 > 홈 노출 대상 확대

안녕하세요, 네이버 > 피드 영역 중 홈 지면의 노출 대상 확대 안내 드립니다.아래 네이버 다이어리에 게시된 내용과 같이 네이버 홈이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개편된 서비스의 이용 대상자를 확대하게 됩니다.새로운 네이버 앱을 소개합니다.https://blog.naver.com/naver_diary/223250684749네이버 앱은 11/2 ~ 11/16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되며,(네이버 앱 11.25 버전 이상에서 개편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웹은 11/22에 신규 서비스로 100% 전환 됩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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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생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구매 이벤트 가 상시 진행되며, 2023년 11월 20일부터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이벤트 참여 셀러의 3가지 이점을 안내 드립니다.① 이벤트 참여를 위해 셀러에게 부과되는 비용 없음② 참여 상품에 대한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③ [판매가(Z할인가) - 첫구매가] 할인 차액은 셀러에게 100% 환급 (셀러의 별도 요청 없이 자동 환급 처리)이외에도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상품 구매 경험 제공할 수 있습니다.지그재그 입점 및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께서는 아래의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참여 신청 부탁 드립니다.1.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소개이벤트 기간: 상시 운영이벤트 페이지: 링크이벤트 내용: 대상 고객이 일반 상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벤트 상품 첫 구매 혜택가로 구매 가능대상 고객: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첫 구매 혜택가 노출 대상: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 & 미로그인 고객2. 첫 구매 이벤트 참여 방법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0일(월) 오픈 이후 상시 운영참여 대상: 직진배송 운영 셀러 누구나참여 상품: 참여 동의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 상품특정 상품 적용 제외 요청 가능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참여 방법: 파트너센터 > 계약 관리 > 계약 정보 관리첫 구매 이벤트 참여 관련 계약 ‘동의' 응답 제출하여 체결참여 마감: 2023년 11월 15일(수) 15:00미참여 시 별도의 응답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벤트 상품 운영안판매가(Z할인가): 셀러가 설정한 판매 가격첫 구매 혜택가: 지그재그에서 설정한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가격참여 시점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책정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 / 지그재그 자체 운영이벤트 대상이 아닌 일반 고객에게는 셀러가 설정한 판매가 노출할인 차액: [판매가(Z할인가) - 첫 구매 혜택가] 차액에 대해 지그재그 100% 부담하여 셀러에게 환급3. 참여 유의사항1. 이벤트 상품은 참여 동의 응답을 완료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체 상품 중 임의 선정되며, 첫 구매 혜택가는 셀러의 별도 세팅없이 지그재그에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가격 책정2. 이벤트 상품은 셀러의 기존 직진배송 상품 ID를 활용합니다.재고: 직진배송 상품의 재고 함께 사용 / 사전 재고 추가 입고 X3. 이벤트 상품은 아래의 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이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직진배송 재고 장기간 품절되는 경우셀러가 참여 상품의 제외를 요청하는 경우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판매량 저조 및 당사 비용 관리 등의 사유로 제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프로모션을 통해 대상 상품이 첫 구매 혜택가로 판매되면, 지그재그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과 첫 구매 혜택가와의 할인 차액을 셀러에게 지급합니다.5. 대상 고객이 첫 구매 혜택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Z결제 판매 수수료는 첫 구매 혜택가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단, 카카오스타일은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동 수수료 관련 정책을 변경할 수 있음)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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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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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적용 내용 :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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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1/16)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 (목) 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084개 키워드▶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1월16일 (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토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1+N 상품 관리 메뉴 신규 프로모션 타입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1+N 상품 관리 메뉴에 신규 프로모션 타입이 추가 되어, 1+1 구성 상품을 더욱 폭넓은 가격 할인율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N 신규 프로모션 타입 [가격할인] 기능 소개1개 옵션 아이템 가격으로 1+1 묶음 수량을 판매할 수 있는 증정 프로모션 타입 (유지) 과 1+1 의 총 판매가에 추가 가격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 타입 (new) 으로 1+1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예시 : 블랙 옵션 아이템 가격이 10,000인 경우증정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1 상품을 10,000으로 판매가격할인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0% 가격 할인율 설정하는 경우 1+1 상품을 18,000으로 판매   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휴면 광고주 무제한 페이백 “레벨업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휴면 광고주님께서 에이블리 광고와 함께 다시 한 번 성장하실 수 있도록광고비 소진액의 50%를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레벨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 주요 내용프로모션 기간 : 11월 9일 목요일 ~ 11월 15일 수요일참여 기간 내 비즈머니 소진액의 50%, 한도 없는 페이백✅ 이벤트 대상마지막 광고 운영 일자가 23년 7월 ~ 9월 사이인 휴면 광고주대상 광고주님께는 별도로 챗봇 및 이메일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안내를 받은 마켓만 휴면 광고주에 해당합니다.)✅ 유의사항페이백 지급 일정 : 11월 18일 토요일 자정비즈포인트는 11월 18일, 19일 양일 간만 사용 가능합니다.비즈포인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비로 사용되며, 비즈머니와 동시 보유 시 비즈포인트부터 소진된 후 비즈머니 소진으로 이어집니다.비즈포인트는 반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벤트 자세히 보기 : 클릭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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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메인 아웃스트림 동영상 신규 지면 추가

안녕하세요.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드립니다.  1. 노출 시점   - 네이버 앱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9 (목)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22 (수)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추천판, 구독판, 지식+판 아웃스트림(1:1형 추가) : 2023.11.22 (수) 적용 예정 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아웃스트림 동영상-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노출 경로 : 네이버 > 메인 > 홈 피드                    네이버 > 메인 > 추천판                    네이버 > 메인 > 구독판                    네이버 > 메인 > 지식+판- 노출 예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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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맞춤형블록’ 영역 광고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9일(목)부터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맞춤형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사용자별 쇼핑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을 바탕으로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관심 있던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노출되는 개인화 서비스 영역입니다. 지난 10/19(목)부터 11/1(수)까지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기존 광고 노출 영역 대비 이용자 클릭 및 전환 성과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맞춤형블록’ 광고 운영을 통해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 전체 트래픽■ 적용 내용- ‘맞춤형블록’ 위치: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상단- ‘맞춤형블록’ 내 광고 개수 및 위치: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에 따라 가변■ 적용 상세- 11/9(목)부터 ‘맞춤형블록’ 내 광고 노출 적용 예정 ※ 알아두세요!- ‘맞춤형블록’의 맞춤 탭 내에서만 광고 노출되며, 브랜드명/스토어명 탭은 광고 노출 대상 영역이 아닙니다.- ‘맞춤형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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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집행 프로세스 개선 안내 (11/9)

 안녕하세요. 지난 2022년 9월 카카오톡 친구탭에 노출되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오픈 이후 다양한 프리미엄 비즈보드 상품들이 출시되었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광고주들이 접근하여 집행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며, 광고주가 직접 모먼트에 접근하여 광고 청약 및 집행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카카오 비즈보드 CPT 계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비즈보드 CPT(beta) 집행 프로세스 개선] ◼︎ 적용일 : 2023년 11월 9일 (목) 예정◼︎ 적용사항  1. 집행 프로세스 구분내용청약광고주는 모먼트에 접근하여 캠페인 유형x목표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에서 청약에 참여합니다. 광고그룹 생성 시점에 집행상품, 일자,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구매확정광고그룹을 생성하여 계약금액을 걸어둔 상태입니다. 구좌별 선착순으로 광고노출 61분 전까지 광고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구매확정된 광고(=광고그룹 생성 완료)를 계약해지 처리하여 계약을 무효화합니다. 계약해지 시점에 따라 계약해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는 집행일시 30분 전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계약 해지수수료 가이드집행 소재는 광고집행 시작 최소 영업일 2~3일 전에 등록해 주시길 바라며, 소재 등록 및 심사 후 정해진 집행일자/시간에 노출이 시작됩니다. 2. 청약 일정 일부 변경구분AS - ISTO - BE청약-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 15시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재청약- 매주 월, 수, 목요일 10시 ~ 15시 오픈- 영업일 2일 이후, 광고노출 5주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에 재입찰 가능- 구좌 오픈 후 상시 오픈 및 광고노출 61분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 구매 가능집행 - 매주 월 ~ 금요일 상시 오픈- 취소 완료 안내 메일은 영업일 기준 1일 내 발송(메일 수신일과 무관하게 취소 신청은 당일 처리)- 광고그룹 생성 완료 ~ 광고노출 30분 전까지 가능(단, 계약 해지수수료 정책 동일) 3. 권한 확대- AS - IS : 공식 대행사- TO - BE : 모먼트 광고주, 공식 대행사 4. 비즈노티 발송(기존) 집행일시가 도래되는 광고그룹 하위에 운영 가능한 소재가 없는 경우(신규) 광고주가 광고그룹을 생성했을 경우 (구매확정 상태)(신규) 계약 해지 처리된 경우 5. 모먼트에서 광고주가 직접 청약 및 계약해지 가능5.1. 청약 일정 및 구좌별 계약 등록 현황 확인-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 계약 등록 현황 보기 버튼ㄴ 계약 가능한 구좌의  [계약 등록] 버튼 클릭 시, 선택한 구좌 정보가 세팅된 광고그룹으로 이동합니다. 5.2. 계약 생성 및 청약: 캠페인/광고그룹(집행상품, 집행일자/시간 등 선택) 생성 즉시 계약 생성 및 구매확정 (선착순 승낙)-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X 도달 - 캠페인 만들기 버튼 클릭- 광고 상품 설정 > 새로운 계약 만들기 선택  - 광고그룹 > 집행 전략 선택: 집행상품, 집행일자, 집행시간 선택 5.3. 계약해지 가능: 집행일시 30분전까지 계약해지 가능- 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그룹 탭 > 계약해지 버튼 6. 광고캐시 관리에서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 내역 확인 가능-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설정 > 광고캐시 관리 >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내역 - 후불 광고주의 경우 '광고캐시 관리 > 후불결제 현황'에서 계약해지 위약금 조회 및 결제 가능ㄴ구분 : 위약금 (다음쇼핑 계약 해지수수료는 '일반' 으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ㄴ 계약해지시 발생한 계약해지수수료 금액이 위약금 항목으로 조회 및 결제 가능 ◼︎ 주요 안내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는, 1일 10구좌 판매됩니다. 노출 6주 전, 매주 월요일에 오전 10시 신규 입찰 가능한 구좌가 1주일(월~일) 단위로 열립니다. 계약된 일자/시간에 독점 노출되어 카카오모먼트 공통 가이드 외 추가로 제한되는 업종 가이드가 있으며 별도의 운영 집행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최종 구매확정(광고그룹 생성) 시점부터 계약 해지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광고그룹 내 소재가 없거나 미 노출 시간대가 존재하더라도 기간 예산은 환급되거나 보상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2023년 11월 9일(목) 오후 12:30 ~ 14:30 시간 동안에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캠페인/광고그룹 생성이 불가합니다. 임의로 생성 시, 정상적으로 저장 및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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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Mobile 신규 지면]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 추가 (2023.11.8 예정)

안녕하세요.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1. 노출 시점   - 2023.11.8 (수) 적용 예정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플레이스 > 예약완료 팝업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 > 홈, 예약 완료 안내 팝업   - 노출 예시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교환 처리 지연 주문 관리 탭 신설 (11/02)

 안녕하세요.[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와 교환 수거 완료 지연 주문건을 관리할 수 있는 주문 관리 탭이 신설 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3년 11월 2일 (목)✅ 상세 내용 : 1. 교환 접수 처리 지연 : 교환 요청 된 주문건을 1영업일 내 접수 처리 하지 않으면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2. 교환 수거 완료 확정 지연 : 교환 수거 완료 후  3영업일 내 교환 수거 완료 확 정 처리 되지 않은 주문 건은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수거 완료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