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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공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2/3)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 추가



 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⑤“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⑧"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④“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에 연결된 다른 “회원”은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만이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예비카드가 없는 경우 결제카드 소유 “회원”은 결제예정금액을 결제하고,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예정금액을 이전 받아야 결제카드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광고계정”에 연결된 결제카드의 연결이 해지되는 경우 예비카드가 결제카드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은 변경된 결제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21조 전환추적의 이용
①“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해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해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의 집행신청 제한, “광고”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이용정지, 제9조에 따라 체결된 “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회사”는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검색광고, 쇼핑하우, 다음부동산 등)에 대하여도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광고”의 집행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계정의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
⑦“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한 후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광고계정의 탈퇴
①“마스터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단,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광고계정”에 연결된 탈퇴 예정 “멤버회원”의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의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 탈퇴가 처리됩니다.
④“마스터회원”은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에게 동의를 얻고 해당 “멤버회원”에게 마스터 권한을 이전하거나 “광고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광고계정” 삭제 처리 후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광고계정”에 “멤버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2.“광고계정”에 대행사 영업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3.“광고계정”에 미처리된 광고비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4.유상캐시 잔액 또는 결제예정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5.“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

제24조 회원의 탈퇴
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직접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에서의 탈퇴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③“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④“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등
①“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광고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광고매체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또는 게재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권한설정"을 통해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기]


개정된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칠(7)일 후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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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브랜드검색 상품 노출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상품 노출 UI에 일부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광고주께서 소재를 사전에 변경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상품 변경 내용 안내] ■ 변경 내용 - PC 검색 페이지 개편에 따른 브랜드검색 상품 노출 UI 변경■ 적용 대상 - PC 브랜드검색 상품 전체 ■ 적용 일정 - 2020년 10월 29일■ 변경 내용 상세하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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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1년 2월 18일 (목)부터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이용자가 최근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검색 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2월 18일 (목)■ 적용 대상  - PC 통합검색 영역■ 적용 내용  - 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첫 번째 위치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현재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상품과 유사하게 이미지/가격/상품명 등 중요상품정보 위주로 광고도 노출되며,     그 외 광고의 부가적인 확장소재는 제품카탈로그형 ‘신제품’ 만 노출됩니다.■ 매체 설정  - PC 검색 매체 하위 신규 추가된 네이버 추천 영역 매체 설정을 통해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네이버 PC 통합검색 결과 내 네이버쇼핑 반응형 영역을 포함한 추천형 영역 [PC 통합검색] : 쇼핑컬렉션 하단※ 알아두세요! ·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의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해당 매체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2/10일 (수) 부터 광고시스템 내 노출 제한 매체 설정을 통해 미리 매체 제한 가능합니다.  · PC 통합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상품 및 쇼핑상품 대부분의 클릭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순위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검색결과에서의 쇼핑검색광고 순위와 다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상품의 노출여부를 광고주가 직접 선택할 수 없으며,   추천 광고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의 검색어에도 확대 노출될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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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에 ‘홈 링크’ 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2021년 1월 28일(목)부터 브랜드검색 광고 소재 영역에 ‘홈 링크‘ 가 추가되며,브랜드검색이 노출되는 모든 키워드의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 ‘홈 링크’ 소재 요소 추가 ]■ 적용 일정-2021년 1월 28일 (목)■ 적용 대상-PC,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템플릿 전체 (라이트형, 프리미엄형)(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상품 제외)■ 변경 내용■ ‘홈 링크’ 소재 유형(1) 모바일(2) PC알아두세요! Q. 기존에 브랜드검색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홈 링크’ 를 추가할 수 있나요?네, 가능합니다. 기존에 집행 중인 계약에서 ‘홈 링크‘ 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소재 편집 후 새로등록] 을 진행하시면 가능합니다.Q. ‘홈 링크’ 는 언제부터 추가할 수 있나요?2021년 1월 28일부터 소재 입력이 가능하고 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합니다.Q. ‘홈 링크’ 를 입력해야만 브랜드검색이 최상단에 노출되나요?‘홈 링크’ 입력과는 별도로 브랜드검색은 2021년 1월 28일부터 브랜드검색이 노출되는 모든 키워드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Q. ‘홈 링크‘ 를 소재에 꼭 추가 해야만 하나요?2021년 1월 28일부터 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홈 링크’ 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Q. ‘홈 링크’ 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소재 변경사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계약 기간 동안 홈 링크를 포함하지 않은 기존 소재가 지속 노출됩니다.하지만, 브랜드검색의 검색 결과 상단 노출과 함께 더 많은 고객이 내 사이트를 바로 찾아올 수 있도록 홈 링크 노출을 적극 권장드립니다.Q. 브랜드검색 단가가 변경되나요?브랜드검색 단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Q. ‘홈 링크’ 랜딩페이지 설정 기준이 있나요?‘홈링크’ 는 사이트의 메인페이지로만 설정이 가능하며 메인페이지 외 별도 프로모션 페이지 등으로 설정이 불가합니다.자세한 랜딩페이지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홈 링크 랜딩페이지 가이드 >Q. ‘홈 링크’ 유형 중 슬로건 소재 입력 가이드가 어떻게 되나요?슬로건은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단, 브랜드 슬로건 외 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문구는 입력 및 노출하실 수 없습니다.홈 링크 소재 입력 가이드 >  상기 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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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신규 상품 오픈 안내-라이트형 리스팅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현재 브랜드검색 캠페인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브랜드검색의 소재 유형 중,'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출시 안내적용일시2021년 1월 25일 (월)당일 등록 시작, 소재 검수 완료된 건에 한해 노출 시작상품 설명라이트형 리스팅 유형은 기존 라이트형 유형에서 보다 풍부한 요소들로 구성된 브랜드검색 유형입니다.썸네일, 서브링크, 전화하기, 계산하기 등과 같은 요소들을 소재 내 노출 시켜, 다양한 광고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상품 UI 유형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상품은 3가지 유형 중에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상품 가격브랜드검색 단가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단가표 다운로드 >상품 Tip!1.비즈채널 내 하위 랜딩 분류가 많은 광고주는 보다 풍부하게 소재 내 관련 정보들을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2.노출시키고 싶은 정보는 많으나, 동영상 소재 또는 홍보 배너 이미지를 운영하기 어려운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3.금융 업종의 광고주의 경우, ‘계산하기’ 요소로 계산 기능이 있는 랜딩페이지를 바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4.텍스트로 상세한 광고 정보를 보여주고 싶다면, 텍스트 컨텐츠 / 썸네일 컨텐츠 내 상품명 또는 설명문구를 활용해보세요.각각 최대 30자씩 입력이 가능하며, [설명문구+상품명] 또는 [설명문구1+설명문구2]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제작 가이드는 어떻게 되나요?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 제작 바랍니다.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Q.'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을 집행할 수 있는 업종이 제한되어 있나요?다음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유형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o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집행 불가 업종​- 신용카드기관또한 일부 업종의 경우, 소재 내 광고심의필 및 고지문을 필수로 입력하여 집행해야 합니다.Q.UI 유형별로 단가가 다른가요?UI 유형별로 단가는 다르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단가로 적용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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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2/29) - '최저가마켓-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12월 29일(화), '최저가마켓-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0년 12월 29일(화)■ 적용 내용: '최저가마켓-모바일' 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최저가마켓-모바일 ㅣhttp://cjgmarket.co.kr/shop- 매체 소개 : 최저가 쇼핑몰, 가성비 상품, 식품, 생활용품, 가전, 화장품, 유아용품 등 가격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페이지 중단 최대 10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12월 29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12월 22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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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_광고 썸네일 이미지 저장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내 다양한 비율의 썸네일 이미지 대응을 위해,기존에 '정사각형' 이미지로 저장이 되었던 썸네일 이미지가, 좌우 여백을 포함한 '직사각형' 이미지로 저장 됩니다.■ 적용 일시: 20년 12월9일(수)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으로 실제 화면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해 주신 이미지를 크롭 가이드 라인에 맞춰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 정사각형 영역 : 모바일 광고소재내 썸네일 이미지   - 직사각형 영역 : PC 광고소재내 썸네일 이미지∙ 노출 매체, 기기에 따라 등록 화면에서 저장된 이미지와 소폭 다른 비율로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저장전 '소재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모바일>,  각 매체에 노출이 되는 썸네일 이미지 확인 가능※알아 두세요~!1. '직사각형' 썸네일 이미지는 새로운 소재 등록시 반영이 되며 기존 썸네일 이미지(정사각형)를 자동으로 변환시켜 드리지 않습니다.2. 크롭 가이드 라인에서 파란색 실선을 기준으로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은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포함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VIEW 에서와 같이 정사각형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영역에서는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을 제거한 '정사각형'으로 노출되며,    PC VIEW 에서와 같이 직사각형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영역에서는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이 포함된 '직사각형'으로 노출 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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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품 확장형 영역 내 '쇼핑라이브 탭' 신설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2020년 10월 29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내 상품 확장형 영역에 '쇼핑라이브 탭' 이 신설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쇼핑검색 상품 확장형 - 라이브탭 신설] ■ 적용 일정   - 2020년 10월 29일(목)■ 적용 대상  - 쇼핑검색광고-쇼핑몰 상품형■ 적용 영역  - 네이버쇼핑-모바일■ 변경 내용  - 쇼핑라이브를 진행 중인 상품에 대해서 확장영역 내 '쇼핑라이브 탭' 노출  - 해당 상품이 포함된 라이브 최대 3개까지 노출    ※ 알아두세요! · 쇼핑 서비스 변경 내용이 광고 상품에도 동일하게 반영되며, 광고 추가 과금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 쇼핑 라이브탭의 노출은 쇼핑 운영 기준에 따릅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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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모바일 다음 쇼핑박스 노출 영역 확장 안내

 1/18(월), 쇼핑박스 모바일에 노출되는 지면(탭)이 확장됩니다.모바일 다음 웹/앱 내 'TV/머니/홈앤쿠킹/동물/스타일/여행맛집/직장IN/펀앤웹툰' 탭 하단에 신규로 쇼핑박스가 노출될 예정으로,신규 노출 지면 확장으로 더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1월 18일(월) 오후 중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노출 영역상세 위치소재 노출일 모바일 다음 웹/앱TV/머니/홈앤쿠킹/동물/스타일/ 여행맛집/직장IN/펀앤웹툰' 탭 하단1/18(월) 오후 중 적용 예정 -신규지면 확장으로 쇼핑박스는 모바일 다음 웹/앱 내 '뉴스/랭킹/연예/TV/머니/홈앤쿠킹/동물/스타일/여행맛집/직장IN/펀앱웹툰' 탭 하단에 광고 노출-노출 가능한 탭별 상세 선택은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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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추천 (For You 반응형)' 매체 설정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9월 17일부터 모바일 For You 반응형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이용자가 최근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검색 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검색 결과로 다시 돌아오면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됩니다. 이 전 공지 확인하기 > 2020년 10월 21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For You 반응형 서비스를 포함하여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추천 영역 매체가 신규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영역에 통합 운영되었던 추천 영역을 분리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 이력을 바탕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반응형 및 추천 영역을 통해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검색매체 추가 안내]■ 적용일정 - 2020년 10월 21일(수)■ 적용내용 - 모바일 검색 매체 2개 추가  1)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모바일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내 네이버쇼핑 반응형 영역을 포함한 추천형 영역  2)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내 반응형 영역을 포함한 추천형 영역※ 알아두세요!-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모바일 / 네이버 쇼핑 추천-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단, 기존에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OFF 설정되어 있는 광고그룹의 경우,   각각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모바일 / 네이버 쇼핑 추천- 모바일 매체의 노출은 OFF 설정됩니다.- 'For You 반응형' 영역의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해당 매체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관리시스템에서 10월 20일부터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모바일 / 네이버 쇼핑 추천- 모바일 매체가 목록에서 보여지나, 노출 제한 설정 기능은 10월 21일부터 오후 5시 이후에 반영됩니다.- 'For You 반응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의 검색어에도 확대 노출될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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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2020년 10월 22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여러분께사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0년 10월 22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6,294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 알아두세요!  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0월 22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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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확장소재 클릭 지표 관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에 노출되는 추가제목 확장소재의 클릭 지표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확장소재 클릭 지표 관련 변경] ■ 변경 일시 : 2020년 10월 26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대상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 유형)■ 변경 내용 : '추가제목' 확장소재의 클릭지표가 별도로 제공되지 않고,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추가제목' 확장소재의 노출지표는 현재와 동일하게 계속 제공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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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For You 반응형 더보기'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9월 17일부터 모바일 For You 반응형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이전 공지 확인하기 > 2020년 10월 27일(화) 부터 모바일 For You 반응형 더보기 영역이 신설되어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모바일 'For You 반응형 더보기'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0년 10월 27일(화)■ 적용내용-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반응형 영역 하위에 [추천상품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For You 반응형 상품을 더 많이 탐색할 수 있는 더보기 영역이 나타납니다.- 해당 영역에서 광고는 상단 2개 + 중간 2개 노출됩니다.- 현재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와 노출요소는 유사하며 쇼핑몰명/제조사명만 추가됩니다. ※ 알아두세요!- 모바일 For You 반응형 더보기 영역은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 하위에 속합니다.- 해당 영역에서의 광고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관리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해당 매체를 추가해주시면 되고,   노출 제한 설정시 모바일 쇼핑검색 반응형 영역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노출 제한 설정 기능은 기 공지드린대로 10/21 수요일 오후부터 반영됩니다.- For You 반응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의 검색어에도 확대 노출될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