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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마크 노출형태가 "AD->광고" 로 표시변경된 내용 전달 드립니다.

 

2014년 1월 22일자로 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마크 노출 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

지난 10월부터 적용된 광고표시 강화의 일환으로 PC브랜드검색에는 기 적용된 사항이나,

모바일 브랜드검색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게 되었사오니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내 ]

 

■ 변경일시

- 2014년 1월 22일 (수)

 

■ 변경내용

- 현재 '모바일 브랜드검색' 영역 우측 상단에 영문으로 표기된 'AD' 마크 대신 

  한글 '광고'마크가 노출됩니다.

 

■ 변경 적용 대상

- 모바일 브랜드검색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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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확장소재 믹스타입 오픈 안내 (11/2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21일(목), 프리미엄링크 광고의 효율 향상을 위해 여러 확장소재가 조합되어 함께 노출할 수 있는 믹스타입을 오픈할 예정입니다.확장소재 믹스타입과 부가정보를 활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노출 가능하니, 광고주 및 대행사 관계자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믹스타입 오픈 안내 1. 적용일 : 2019년 11월 21일 (목) - (적용예정)(지면 및 디바이스 별 점진적 적용으로 11월 말까지 전체 영역에 대한 적용 예정) 2. 적용 영역 : PC/모바일 프리미엄링크 영역 3. 적용 내용 : 여러 개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경우, 여러 타입이 함께 배치되는 믹스타입 노출 (1) PC 믹스타입 및 노출 예시         (2) 모바일 믹스타입 및 노출 예시     ※ 참고사항- 적용일정은 내부 상황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FAQ] 확장소재 안내☞ [FAQ] 확장소재 집행 가이드 안내   ■ FAQQ1. 확장소재 믹스타입을 노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광고 그룹에 2개 이상 동시 노출이 가능한 확장 소재를 등록하시면, 통합검색결과에 반영되어 믹스타입이 노출됩니다. Q2. 원하는 확장소재 믹스타입으로 노출이 가능한가요?등록하신 확장소재를 기반으로, 내부 로직에 의해 가장 효율이 좋은 조합으로 자동 노출됩니다. Q3. 확장소재 믹스타입으로 노출시 추가 과금이 되나요?아니요. 믹스타입으로 노출되어 여러 확장소재가 함께 노출된다 해도 추가 과금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다만, 믹스타입으로 노출되는 확장소재 영역이 클릭 된다면 기존 텍스트 소재의 CPC 금액만큼 과금 됩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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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기본 등록가능 광고개수 상향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4월 14일(화)부터 쇼핑검색광고의 광고주님 계정별 기본 소재 등록수가 상향조정 되오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계정별 기본 등록소재수 확대 안내 ]■ 적용 내용    ​- 계정별 등록가능 소재수 확대 :  2,000개  →  4,000개​■ 일정    - 4월 14일(화)■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알아두세요!- 계정당 등록가능 소재개수는 광고 유형별로 별도 운영됩니다.   (ex. 1개 계정별 쇼핑몰상품형 소재 4,000개 / 제품카탈로그형 소재 4,000개 각각 등록가능)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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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5월 4일(월)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추가 안내]■ 카테고리 확대 영역    - ‘가구/인테리어’ , ‘화장품/미용’ , ‘출산/육아’ , ‘스포츠/레저’​■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0년 5월 4일(월)■ 적용 내용   -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가구/인테리어’, ‘화장품/미용’, ‘출산/육아’, ‘스포츠/레저’ 4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 각 대분류 하위 카테고리 전체 대상※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FAQQ. 현재 ‘쇼핑몰 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 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Q. 광고 노출 개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 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 보기 > )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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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Q.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았습니다. 브랜드존 상품 광고를 집행할 수 있나요?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상품으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참고로 브랜드스토어 진행은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쇼핑제휴 담당자 협의 후 결정됩니다.)브랜드패키지 소개 및 권한 신청 https://center.shopping.naver.com/brand-infoQ. 브랜드존 노출 이후 브랜드스토어 상품이 모두 품절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브랜드존은 노출되지 않나요?품절 등 여러 사유로 사용자 검색어에 적합한 브랜드스토어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상품형이 아닌 퀵링크형으로 대체되어 브랜드존이 노출됩니다.Q. 노출되는 상품 리스트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나요?검색어에 따라 상품 노출순서 및 노출여부는 자동으로 결정되므로 수동 설정은 어렵습니다.단, 상품 정렬 기준은 브랜딩 소재 입력 시 베스트 상품/신상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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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3/24)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3월 24일(화)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여러분께사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0년 3월 24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4,103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 알아두세요!  1. 3월 17일(화)부터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이 변경되어 구매한 키워드가 광고 소재(제목 or 설명)내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광고 집행 시, 이 점 유의하여 진행 부탁 드립니다. (광고등록기준 변경 공지 내용 보기)2.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3.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4. 3월 24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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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카테고리 확대 안내 (여행/문화 전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2월 19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의 여행/문화 노출 카테고리가 전체로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여행/문화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 안내 적용 일정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2020년 2월 19일(수) 적용 내용일부만 광고 노출 대상이었던 ‘여행/문화’ 대분류에 대해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 (이전 공지 확인하기): 쇼핑 카테고리 개편 이후 신설되는 ‘여가/생활편의’ 대분류 포함 (관련 공지 확인하기) 적용 대상- 여행/문화 하위 전체- 여가/생활편의 하위 전체 알아두세요!· 광고시스템 내 등록 가능한 카테고리이더라도, 광고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 소재의 경우 노출이 불가하므로 광고등록기준을 확인해주세요.- 예시1) 의료법 위반 개연성이 있는 ‘타투/문신/반영구’ 이용권 등에 대해서는 광고노출 불가합니다.- 예시2) 불법안마 광고 개연성이 있는 ‘마사지샵’ 이용권 등에 대해서는 광고노출 불가합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 -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쇼핑의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가 리뉴얼 됨에 따라'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의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도 함께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적용 일시2019년 12월 18일(수) 적용 대상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소재인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주요 내용- 카탈로그 이미지 확대- 주요속성이 4개 이상인 경우, 상단부에 속성정보 제공- 그 외 카탈로그의  다양한 제품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리뉴얼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 화면 예시알아두세요!- 광고 확장소재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제품영상 및 이벤트 확장소재는 '판매처' 상단 노출)-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만 리뉴얼 대상이며, PC 쇼핑검색광고는 변동사항 없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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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검색광고 신규 노출영역 오픈 안내 - 카카오톡 비즈보드 (4/2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검색광고의 새로운 노출 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리스트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하여 최적의 광고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품으로,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도 클릭 한번의 설정으로 쉽고 빠르게 카카오톡 비즈보드 집행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카카오톡 비즈보드 노출 안내] ■ 적용 일정 - 광고 등록 오픈 : 2020년 4월 27일(월) 14:00시 - 적용예정 - 광고 노출 : 2020년 4월 28일(화) 10:00시 - 적용예정 ■ 적용사항 : 검색광고 노출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신규 오픈 ■ 소재 노출 예시  ■ 등록/운영 안내 1) 광고 등록 경로 : 캠페인 > 광고그룹 > 노출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2) 일예산 등 광고그룹 설정  3) 심사 및 광고 노출 : 아래 내용에 조건에 부합하는 소재에 한하여 노출 가능합니다.  ① 키워드광고에 등록된 소재의 검토 결과가 통과된 상태로 '운영중' 상태인 소재  ② 카카오톡 비즈보드 가이드에 적합한 소재  - 키워드광고 심사 정책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심사 정책 확인 : 바로가기  4) 보고서 : 카카오톡 비즈보드 영역의 별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광고운영 보고서 > 노출영역별보고서 - 다운로드 보고서 > 보고서열람, 보고서 예약, 계정단위보고서       ※ 참고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노출영역으로 선택시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로 연결 되어야 합니다. - 심의 또는 법적고지문구 필수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유저 CS 또는 카카오톡 비즈보드 게재지면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는 노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소재의 설명문구를 40글자 이상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비즈보드에서 노출시 말줄임 표시되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등록 오픈 및 광고 노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제작가이드 추가 및 선물하기 랜딩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의 제작가이드가 변경 및 및 선물하기 랜딩 가이드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변경 사항]■ 적용일 : 2019년 12월 02일 (월) 심사 건부터 적용 ■ 적용 대상1) 앱 마켓, 앱스토어(앱다운로드형) 랜딩 :  앱다운로드형 제작가이드 추가 및 템플릿(PSD) 반영 [☞ 바로가기] 2) 선물하기 랜딩 : 선물하기 입점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동 및 랜딩URL 내 "appredirect" 추가 ex) https://gift-talk.kakao.com/appredirect?item_id=000000- 아이템ID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리자페이지에서 채널상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12/2일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제작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 기존 운영 중 소재는 모니터링 보류 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규 소재에 한해 위 제작가이드 적용)- 단, 선물하기 랜딩은 금일 공지 시점부터 적용되며, 선물하기 랜딩은 적용되지 않는 가이드로 광고 운영 시 내부 검토에 따라 소재가 모니터링 보류 처리가 진행됩니다. 대상 광고계정에는 별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소재 등록 시 직접 업로드(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시, 최신 PSD(템플릿)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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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안내] Kakao 키워드광고 에이전시 챗봇 OBT 종료 안내(11/2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6/12(수), 키워드광고 관련 에이전시 챗봇 OBT가 오픈되었으나, 챗봇 사용 현황 및 챗봇 통합 운영의 방향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하였던 챗봇은 11/27(수)일 이후로 종료할 예정입니다. [☞기존 공지 바로가기] 아래 적용 사항 확인 후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27일(수)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키워드광고에이전시(https://pf.kakao.com/_cLgij) 챗봇 종료 ■ 참고사항- 광고 운영/심사/회계 관련 문의는 기존처럼 Kakao 키워드광고 에이전시 문의게시판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키워드광고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광고가이드/비즈니스자료)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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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트렌드 컬렉션' 지면 노출 설정 안내 (11월 27일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1월 27일(수)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콘텐츠 매체의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를 오픈합니다.모바일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지면의 '키워드형' 광고를 클릭 시,'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이동되고, 유입 키워드 및 연관태그에 매칭된 다양한 쇼핑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  [트렌드 컬렉션 노출 형태 ]2019년 11월 20일(수)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트렌드 컬렉션' 영역의 광고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중이며, 노출 가능한 소재가 있을 경우 별도의 설정없이 '트렌드 컬렉션'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되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화면에서 '트렌드 컬렉션’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트렌드 컬렉션' 추가]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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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확장소재 모바일 노출영역 확장 안내 (1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5일(화), '모바일 컨텐츠' 광고가 Daum 모바일 APP/WEB 메인화면에서 노출되도록 노출 영역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광고 영역 안내 1. 적용일 : 2019년 11월 05일 (화) - (적용완료)  2. 적용대상 - 적용지면 : Daum 모바일 APP/WEB 메인화면 추천탭 외 9개 영역-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3. 노출예시 및 적용 UI  - 광고제목 표시 : 공간이 부족한 경우 말줄임 처리- 광고대상 URL 표시 : www. 제거 후 공간이 부족한 경우 말줄임 처리- 썸네일이미지 : 확장소재 썸네일이미지 가운데 크롭처리  ※ 참고사항- 확장소재 중 (1)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 승인 상태이면서 (2) '모바일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해당 지면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키워드광고)☞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FAQ] 확장소재 안내☞ [FAQ] 확장소재 집행 가이드 안내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