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상품]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추가_m.다음>연예/스포츠 탭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m.Daum의 연예 & 스포츠 탭 내 상단에 배너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내용 안내

 

1. 적용일 : 2019.05.30 (목) - 적용예정

 

2. 적용 소재 : 디스플레이 광고 > 배너형 (640x200)

 

3. 노출 위치 : m.Daum > 연예 탭 / 스포츠 탭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배너형 (사이즈 : 640x200) 

(☞가이드북 바로가기)

 

<노출 예시>

 

※ 참고사항

(1) 배너(640x200)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

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목록

[카카오]

[카카오]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지원 종료 안내

8/30(수), 애드뷰 신규 등록 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이 종료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수) ■ 적용 사항 :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종료- 경로: 광고계정 > 광고자산 관리 > 애드뷰 관리- 적용 대상: 애드뷰 > 콤팩트뷰(캐러셀, 동영상), 풀뷰(스크롤, 동영상)- 애드뷰 신규 생성, 기존 애드뷰 수정 시 버튼1, 버튼2 목록에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삭제  ※ 참고사항- 8/30 플랫폼 적용 이전에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 랜딩의 소재는 일괄 관리자 정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8/30 이후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를 랜딩으로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심사 보류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8월 22일 오픈)

안녕하세요.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8/13(화)에 열리는 20233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카테고리 : 총 6개- 가구/인테리어- 게임- 기타 (명품 등)- 영상/공연- 자동차- 패션/잡화2) 오픈 일정 - 오픈 회차 : 202337회차- 입찰 개시일 : 8/22(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9/11(월) ~ 9/17(일)3)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신규 추가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4)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교육 영상  5) 노출 형태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 (신청기간 : ~8/17)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현재 신청받고 있어 안내드립니다.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 진행 안내 (8/17)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주 분께 안내드립니다. 중소사업자부터 작은 쇼핑몰에서 발생되는 개인정보 관련 사고 관련하여해당 사고를 통해 수 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수많은 고객들의 개인정보 관리와 활용 방안!'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를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카카오비즈니스 이용 시 단계별 주의사항 등에 대해 핵심만 요약해 알려드립니다.※ 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 측에서 기프티콘을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교육 일자 : 2023년 8월 17일 16시~17시🔒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중소 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영진 ✔ 이벤트 운영, 경품 배송 등 업무 담당자 ✔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모든 실무자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지만 인력과 예산 등의 문제로 개인정보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이번 세미나 참여 제안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Easy 대량 관리 '추가설명' 등록 기능 추가

광고 운영 편의를 위해 광고시스템 [대량 관리] 메뉴 하위, 'Easy 대량 관리'에 ‘추가 설명’ 확장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공 일정 : 2023년 8월 7일(월)■ 메뉴 위치 :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Easy 대량 관리  ※ 알아두세요!- 데이터는 최대 10,000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가 많으면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은 선택 항목입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을 입력하지 않거나 하나만 입력하면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됩니다.- 입력 형식은 '연도-월-일'(예: 2023-01-01, 2023-08-01)이며, 정확한 형식으로 입력해야 합니다(틀린 예 : 2023/01/01, 08-01 등).- 이미 광고그룹에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을 때는 입력한 새 확장 소재 중 일부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 광고 그룹에 1개의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확장 소재를 3개 등록하면, 입력한 순서대로 첫 번째 1개만 등록되고 나머지 확장 소재는 등록 실패로 처리됩니다.)- 추가 설명은 광고그룹 당 최대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Easy 대량관리 사용방법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8월 14일 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00~06시 에서 00~08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1. 적용 일자- 2023년 8월 14일 부터※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ㄴ 변경 전 : 2023년 8월 13일 까지 집행 광고는  '00 ~ 06시' 까지 ㄴ 변경 후 : 2023년 8월 14일 이후 집행 광고는  '00 ~ 08시'까지3. 주의 사항-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그룹으로 분리하고 시간 타겟팅으로 운영 중일 경우, 타겟팅 시간을 00~08시까지 변경하셔야 연장된 시간까지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대행사 이용 종료 시 캠페인 OFF 로직 삭제 안내의 건

이용 중인 대행권 종료 시 자동으로 캠페인 OFF 되는 로직이 삭제되어 안내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포일 : 2023년 8월 8일 업무시간 중 배포 예정- 내용 : (1) 수정 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시 자동으로 OFF 되었음 / 자동 문자 발송(2) 수정 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되어도 자동으로 OFF되지 않음 / 자동 문자 발송되지 않음- 참고사항 : 대행 해지 시 운영 중인 캠페인이 OFF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5회차 1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5회차(8/2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모공앰플-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GFA]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영역 확장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이 확대됩니다.-. 추가 노출 영역 : 네이버 > 쇼핑영역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쇼핑검색, 장바구니 등 PC와 모바일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추가 노출됩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은 지속 추가 중으로,    해당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증대를 위해서는 가급적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제안합니다. -. 적용 예정일 : 8/10(목)   * 일정 등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노출 예시 참고.

[카카오]

[카카오] 3분기 신규 광고주 대상 Cash-Back 프로모션

카카오 Cash-Back 프로모션이 3분기 (8월~9월)에도 진행됩니다.  광고 집행 금액만큼 무상캐시로 돌려받는 프로모션으로 하기 내용 확인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1. 프로모션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월 별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2. 프로모션 적용 일정  - 8월 프로모션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9월 프로모션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3.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4. 프로모션 상세 내용 항목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내용  ■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 프로모션 내용  [광고주 리워드] - 해당 월 100만원 이상 유상 광고비 신규 광고 집행 시, 집행분에 대한 100% 무상캐시 지급   ■ 지급 방식  [광고주 리워드] - 매월 소진금액에 따라 무상캐시 지급 신청 - 익월 초 지급  ■ 지급 기간   [8월 프로모션] - 8월 광고 운영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8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9월 7일 (목)  - 8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9월 12일 (화)    [9월 프로모션] - 9월 광고 운영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 9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9월 8일 (금) ~ 2023년 10월 10일 (화)  - 9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10월 13일 (금)   ■ 무상캐시 유효기간  - 지급일 기준 30일  ■ 예시  신규 사업자일 경우,    - 유상 집행 : 110만원 - 캐시백 : 110만원 무상캐시 지급   - 유상 집행 : 90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집행 광고비 100만원 기준 미달)  ■ 대상자 확인 및 프로모션 참여 방법   - 경로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 카카오모먼트 >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 위 경로 문의를 통해 신규광고주로 확인될 경우, 문의하신 내역으로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됩니다.      ※ 참고사항 - 프로모션은 유상 소진 광고비를 대상으로 하며, 무상캐시 사용분은 제외됩니다. (VAT 제외) - 대상자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입니다. - 1개 사업자 하위에 여러 사업자를 광고 계정으로 분리하여 운영할 경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8월 프로모션 참여 대상자는 9월 프로모션 참여가 불가합니다. - 무상캐시는 사업자 당 1개의 광고 계정에 지급됩니다. - 광고주 대상 지급되는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기타 프로모션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1개의 프로모션만 참여 가능) - 광고 대행사 사업자로 광고 운영 시, 광고주 정보가 대행사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광고비 인정 금액은 천원 단위 절사로 진행됩니다.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월 1억원 입니다. - 기타 어뷰징으로 판단될 시, 지급된 무상캐시 회수 및 향후 진행되는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8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8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기타]

[티몬] 키워드 광고 스마트클릭 8월 스페셜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