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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4/19)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난 공지에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운영이 4월 19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주요 일정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오니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1. 대상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 검색 네트워크 및 쇼핑플러스 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등록 및 노출이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2. 일정  
 - 2018년 4월 9일(월) : 소재 검수 중단
   ㄴ 4월 9일부터 신청한 모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소재는 심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플랫폼 상 4월 19일 오후까지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신규 소재 등록 및 소재 수정 기능이 작동하나 심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ㄴ 4월 8일 23시 59분까지 등록한 소재만 검수되오니 기한 내 소재를 등록/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운영 종료
   ㄴ 4월 18일(수) 16시경부터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및 캠페인의 모든 운영이 종료됩니다.
   ㄴ 4월 19일(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디스플레이 광고는 신규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중단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참고사항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지확인
- 클릭스 문의사항 접수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DA캠페인 종료

 

 

4. Kakao 광고 알아보기

(1) Kakao 광고 소개 → 바로가기
(2) Kakao 광고 가입 및 소재 등록 가이드 → 바로가기
(3) Kakao 광고 시작하기 → 바로가기
(4) Kakao 광고 문의사항 접수 : Kakao 광고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Kakao 광고 > 운영

 

 


■ 클릭스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카테고리 수정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문의게시판 카테고리가 수정됩니다.

 

1. 일정 : 2018년 4월 19일 (목)

 

2. 내용 
- 경로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4월 19일 이후에도 클릭스 디스플레이 캠페인 종료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신 경우 'DA캠페인 종료' 카테고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테고리

상세 카테고리

변경사항 

 심사

 DDN 동적소재 로고 문의

 삭제

  관리자정지 해지요청_스토리채널 전용

 운영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노출 및 운영 전력 문의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타겟팅 및 동적소재 문의

 회계

 AdFit 적립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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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일부가 개정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드립니다.변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개정 일정-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공지 기간: 2023년 7월 11일 ~ 2023년 8월 10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시행 일자: 2023년 8월 11일2.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사항[이용약관]​개정 전개정 후제2조 정의결제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제2조 정의결제 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마스터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 광고 집행 등 해당 "광고 계정" 및 "관리계정"의 운영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지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및 "관리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에 소속된 “회원” 가운데 “결제담당자”로 지정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결제담당자"는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 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운영정책]개정 전개정 후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이하 경우에 따라 회원을 의미함)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2. 이용제한 절차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광고계정 또는 관리계정에 여러 명의 마스터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담당자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한 후 이하 각 항에 따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개정 공지 기간 동안 고객문의 등을 통해 거부의사를 밝히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개정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제3조 4항 및 5항에 따라 본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탈퇴 안내- 멤버로 가입된 모든 광고계정, 관리계정 권한 탈퇴 후,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  [회원 탈퇴 신청] 을 클릭하시면 플랫폼 탈퇴 프로세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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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PC 검색 결과 지면 노출 변경 안내 (8/21)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 및 노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컬렉션 운영 시스템 변동]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전시입찰광고(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PC 검색결과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정책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5. 유의사항  1) 컬렉션 순위 산정 및 반영은 주문수 및 거래액, 클릭수 등 사용자 선호도 및 반응 기반으로 일단위로 진행되며 11번가 검색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포커스클릭 광고 노출 방식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5. 유의사항  1) (4. 광고 노출 영역 분할) 광고 노출 영역 사이에 노출되는 서비스 컬렉션/상품수는 최대 4개입니다. (모바일 동일)   2)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의 노출 정책을 맞추는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추천상품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가 기존 최대 5개 -> 4개로 변경됩니다. 5. 유의사항  : 8/21자 추천상품(일간) 낙찰 예정건 중 최하위 상품(주간 영역 낙찰 여부에 따라 4위 혹은 5위)의 경우 8월 20일 (일) 유찰 처리됩니다. [리스팅광고 노출 UI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변경내용 

[11번가]

[11번가] 광고 노출 기준 변경 안내 (8/16)

11번가 상품 구조가 변경됨에 따라 광고 상품 노출 기준이 변경됩니다. 1. 변경일 : 2023년 8월 16일(수)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ㄴ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ㄴ 포커스클릭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 유저개인화 지면4. 내용상세ㄴ 리스팅 영역 내 광고 대표 이미지는 옵션 이미지 등록했을 경우는 옵션 이미지로, 미등록시는 대표 상품 이미지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 내 텍스트는 상품명+옵션값 혹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른 카탈로그명으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에는 내부 검색 정책에 따른 키워드별 가장 연관도 높은 옵션 상품이 노출되며, 상품 클릭시에는 대표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ㄴ 키워드 입찰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표 상품 기준으로 유지되며, 옵션 상품 별 별도 입찰은 불가합니다.ㄴ 포커스클릭의 경우 입찰하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해당 키워드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ㄴ 추천상품, 파워상품의 경우 낙찰 받으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으니, 광고 일자에 옵션 품절 되지 않도록 재고 관리 바랍니다. 품절로 인해 광고가 미노출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ㄴ 노출 지면 영향 범위는 추후 전체 광고 지면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커스텀 비즈보드 출시 안내 (07/21)

카카오 비즈보드 CPT의 신규 상품옵션으로 커스텀 비즈보드가 출시될 예정입니다.‘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 영역에서 커스텀 요소(배경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오브젝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동시에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카카오 비즈보드 CPT 상품옵션 내 커스텀 비즈보드 적용 ■ 적용일정1. 광고 등록 오픈 : 2023년 7월 24일 (월)2. 광고 노출 시작 : 2023년 8월 16일 (수)  ■ 상품 상세안내 1. 커스텀 비즈보드란?투명 배경을 사용하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와 달리 단색, 그라데이션, 패턴, 실사 이미지 등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배경 이미지는 사용자의 단말에 따라 좌우/상하 크롭 처리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커스텀 비즈보드 등록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구매 과정에서 상품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확장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더욱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확장요소(익스팬더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소재 등록 가이드구분등록 요소가이드필수배경 이미지1장파일형식 : JPG, JPEG, PNG사이즈/용량: 1290 X 258 / 300KB 이내텍스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의 텍스트로만 구성 가능홍보 이미지 (구버전 노출용)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배너 만들기에서 오브젝트형만 사용 가능선택오브젝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315x258 / 15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 이미지만 가능 ※ 참고사항- 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캠페인에서만 설정 가능한 상품옵션입니다.- 카카오톡 버전 10.3.0 미만에서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 비즈월렛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오픈합니다. (8/19) ■ 비즈월렛 소개 ‘브랜드검색, 키워드광고, 카카오모먼트’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단위로 순차적으로 비즈월렛을 이용할 예정이며, 브랜드검색의 광고계정이 가장 먼저 비즈월렛을 이용합니다.  ■ 비즈월렛 오픈 관련 안내 사항 1.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은 자동으로 새로운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기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의 지갑 관련 기능들은 비즈월렛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아래 기능은 [비즈월렛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권한  -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 2)지갑 정보  - 광고계정 id  - 광고계정 이름  - 광고계정 생성일시  - 광고계정 지불방식 및 후불한도  - 광고계정 타입 (개인, 사업자-일반, 사업자-대행사 구분) 3)세금계산서 정보  -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 직접 발행 : 동일하게 이관  - 위임 발행 : 광고계정의 위임발행 설정 사업자 정보 →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로 이관 2.신규로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또는 비즈월렛을 만든 경우,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신규로 생성한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은 만든 후, ‘브랜드검색 서비스 > 광고계정 상세 > 설정 > 비즈월렛 관리’ 메뉴를 통해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광고계정 만들기    2)비즈월렛 서비스 진입 > 비즈월렛 만들기   3.비즈월렛 오픈 이후에도 영업권은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각각의 경로에서 영업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1)통합 에이전시 > 영업권 관리 >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2)대행사 소속 마케터가 광고계정 생성 시 > 광고계정 생성 완료 직후 > 영업권 신청하기   4.세금계산서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이전/이후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은 이관한 비즈월렛 기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오픈일 포함한 8월 기준으로 아래 2개 유상 금액이 1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1)8/1일 부터 ~ 8/18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2)8/19일 부터 ~ 8/31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가 대행사인 비즈월렛은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 광고 통합 에이전시"를 통해 대행사 기준으로 통합되어 각 서비스 단위로 발행됩니다. 5.기존 광고계정 기준으로 발급한 가상계좌는 8/19일 기준으로 만료 처리됩니다.  광고계정에 발급한 가상계좌는 선/후불 지불방식과 관계없이 비즈월렛으로 이관되는 시점에 모두 일괄 만료처리 될 예정입니다.만료된 가상계좌는 더이상 입금이 불가하며, 비즈월렛 이관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 신규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6.광고계정의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상태인 경우, 연결한 비즈월렛을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가 그대로 광고계정과 1:1로 연결한 비즈월렛의 마스터/멤버로 이관됩니다.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인 경우, 비즈월렛 운영상 일부 제약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과의 연결을 해제하고 신규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해제는 광고계정의 멤버 회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7.광고계정 상세 화면에서 달라지는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광고계정 생성 단계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번호 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2)광고계정 삭제 단계 : 광고계정 삭제 가능여부를 확인 할 때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비즈월렛으로 지갑 기능을 이관한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월렛과 1:1로 연결되어 있고  - 신규 생성한 광고계정도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 삭제 시, 연결 비즈월렛과 연결을 해 제해도 무방한지 확인하므로 삭제 불가 사유에 아래 신규 불가 사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3)위임발행 기능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광고계정은 비즈월렛과 연결 관계를 맺고, 연결 비즈월렛의 잔액을 소진시키는 구조이므로 위임발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월렛으로 이관한 이후 위임발행이 필요한 경우, 대행사 사업자정보로 만든 비즈월렛을 광고계정에 연결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항]1. 광고계정과 연결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한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B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B의 사업자정보 (123-xx-xxxxx) 2.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C : 사업자정보 (789-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C의 사업자정보 (789-xx-xxxxx)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변경 경로 : 브랜드검색 서비스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 연결 자산 관리 > [연결 변경] 클릭주요한 내용들 위주로 브랜드검색 '비즈월렛 오픈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 드렸습니다.8/19일 기준, 위 안내드린 내용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 서비스에 적용됩니다.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에 자동으로 연결한 비즈월렛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클릭추후 비즈월렛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이용 방법 관련한 별도 웹가이드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광고 감사제 프로모션 안내

에이블리 광고 감사제 프로모션 공지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간]- 7월 18일 (화) ~ 7월 31일 월요일 (14일 간) [참여 조건](1) 비교 기간(7월 1일 토요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보다 비즈머니 1만원 이상 더 소진(2) 참여 예시* 비교 기간(7월 1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 : 100만원* 참여 기간(7월 18일 화요일 ~ 7월 31일 월요일) 비즈머니 총 소진액 : 150만원* 페이백 금액 : (150만원 - 100만원) * 50% = 25만원 페이백 [그 외 상세 내용]- 해당 링크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ablyads.com/thankyou) 

[네이버]

[네이버]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쇼핑검색광고 노출 영역 확대

2023년 7월 25일(화),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에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영역이 디지털/가전 카테고리까지 전 지면으로 추가 확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25일(화)■ 적용 내용 :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검색 결과 및 카테고리/상품 페이지 전 지면에 '파워쇼핑'으로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만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나와-PC ㅣhttp://www.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다나와-모바일 ㅣhttp://m.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에누리-PC ㅣhttp://www.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에누리-모바일 ㅣhttp://m.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매체에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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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2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7/1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2회차 (8/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진드기퇴치제생활/가정 > 주방용품 > 편백찜기-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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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자동입찰 CPC비용목표, CPA비용목표 안내

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와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 비용 목표 이렇게 이용해보세요!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FAQ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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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오픈채팅 노출 영역 확대 안내 (6/19)

6/19(월)부터 디스플레이 광고 등록 후 게재지면 > 상세 설정 > 카카오톡 선택 시, 노출 지면이 오픈채팅탭으로 확장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2023년 7월 10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 노출 확대 지면게재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 가능 광고 갯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 > 오픈채팅탭>지금 뜨는지금 뜨는 탭 상단2:1 소재 UI1개 (변동 가능)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내 채팅방채팅리스트 내채팅리스트 UI최대 3개(변동 가능)2023년 7월 10일-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채팅리스트 내, 광고가 2023년 7월 10일 오전 11시 경부터 노출 시작되었습니다. 1.지면 노출 시 고려 사항-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가 보유한 채팅방 갯수에 따라 광고 노출 위치/갯수가 유동적입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Android 환경에서 최대 3개 IOS 환경에서 최대 1개까지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 환경에서 7/10일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의 행동패턴(채팅방 나가기 등)을 통해, 이미 노출되었던 광고가 미노출 처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해당 광고 영역에는 서비스 광고(카카오 내부 홍보용 광고 등)이 우선 노출됩니다. 2.노출 소재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탭 > 2:1 광고>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디스플레이'- 게지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선택 포함)2.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카카오 심사 가이드 내 제한 업종은 채팅리스트 및 지금뜨는 2:1 광고 모두 동일하게 노출 제한됩니다 ☞ 카카오 심사 가이드 바로가기 3. 소재- 지금 뜨는 > 2:1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1200x600)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 홍보문구 / 프로필 이름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등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서비스 제공 주체 변경에 따른 데이터 자동 이전 안내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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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개인화 블록’ 서비스 출시에 따른 쇼핑검색광고 영향도 안내 및 ‘내 관심상품’ 노출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일부 영역이 신규 추가/노출 종료됨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3년 7월 20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PC/모바일 통합검색■ 적용 내용1) 신규 추가 영역1-1) 맞춤형 블록-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노출됨- 입력한 키워드와 적합한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개인화 랭킹하여 제공됨- 맞춤 탭 외 브랜드명/스토어명 기반의 추가 탭이 노출될 수 있음1-2) 탐색형 블록- 입력 키워드와 함께 볼만한 주제/태그 하위 상품 추천 블록으로, 비로그인 이용자에게도 노출됨- 비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키워드 연관 데이터로만 영역이 구성됨- 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존재하는 이용자의 경우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주제/탭 리스트가 달라짐- 비 패션 키워드에 한정하여 노출됨2) 노출 종료 영역    2-1) 내 관심상품 (관련 공지 바로가기) -  PC/모바일 통합검색에 한정하여 내 관심상품 영역이 노출 종료됨■ 적용 상세- 모바일 통합검색- PC 통합검색 ※ 알아두세요!- 맞춤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되나 일부 키워드에 한정하여 쇼핑 컬렉션 상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블록은 최근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쇼핑 검색 결과로, 개인 쇼핑 활동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탐색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됩니다.- 내 관심상품은 PC/모바일 통합검색을 제외한 PC/모바일 쇼핑검색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