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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DDN/네이티브/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완화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DDN/네이티브/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완화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상품 : DDN/네이티브/카카오스토리 광고

■ 적용일 : 2017년 11월 23일

 

1. DDN의 Daum 지면 노출 완화

 
11/23
() 20시 이후부터 DDN Daum 지면에 노출 제한 업종 일부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Daum 노출 완화 업종 : 건강기능식품 / 다이어트 / 명품 브랜드

※ 적용 시점 : 11/23() 20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노출

[Daum의 모든 지면 노출 제한 업종]
- 
대부업
- 
산부인과/비뇨기과/항문외과
- 
부동산 매매
- 
중고차
- 
다단계/심부름센터
- 
명품쇼핑 (명품 브랜드는 허용)
- 
종교/운세
- 
복권

- 특수기기

- 투자정보서비스

 

2. 네이티브 광고 업종 노출 완화

 

※ 노출 완화 업종 : 건강기능식품 / 다이어트 / 의료기기

※ 적용 시점 : 2017 11 23

 

3. 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노출 완화

 

※ 노출 완화 업종 : 병/의원(산부인과/비뇨기과/항문외과 제외) / 국제결혼중개업
※ 적용 시점 : 2017년 11월 23일
※ 적용 소재 : 배너타입/게시글타입 

 

정책 변경 사항과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병의원 업종 정책 미리 확인 부탁 드리며,
clix 광고 심사 가이드 준수하시어 광고 집행 부탁 드립니다.

 

☞ DDN/네이티브 광고심사정책 문서안내 바로가

☞ 카카오스토리 광고심사정책 문서안내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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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3년 6월 22일(목)부터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6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는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되며, 각 영역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명으로 집계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쇼핑 추천 – PC>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6월 15일 (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체인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의 경우 동일 방법으로 노출 설정이 가능하며,해당 매체들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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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 - 2023년 7월 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2023년 7월 6일(목)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안내를 반드시 참고하셔서 광고 운영해 주시기를 바라며,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1. 적용 일정- 2023년 7월 6일(목) ​2.  변경 내용1) 종료 대상 카테고리- 상세 타겟: 구매의도 >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2) 영향도 - 광고 그룹에서 종료 대상 카테고리와 함께 설정하신 다른 모든 타게팅은 유지되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삭제됨 - 구매의도에서 삭제 대상인 타게팅 옵션만 설정하신 경우 타게팅 설정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됨3. 주의 사항1)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설정을 하셨다면, 적용 시점 이후에는 상세 타겟팅이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상세 타겟 설정하기에서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만 단독으로 선택한 경우 상세 타겟팅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2) 광고 그룹에서 "패키지 여행"을 포함하여 타게팅 설정을 하신 경우, 해당 카테고리만 제외되고 다른 카테고리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패키지 여행"과 "국내 여행"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경우, "국내 여행" 카테고리만 유지됩니다.3) 만약,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 제외된 상태로 광고 집행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적용 시점 이전에 광고를 종료하시거나 타게팅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찜 추천 광고 노출 안내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7월 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1. 쇼핑몰 상품형-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2. 제품 카탈로그형-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톡채널 친구 활성화 캠페인을 위한 신규 상품 안내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해 주시는 파트너분들께 신규 서비스 오픈 안내드립니다. 2023년 6월 22일부터 신규 오픈된 2분기 광고상품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는’에서는 카카오 단독 상품인 채널 친구추가 목적의 이벤트로 톡 사용자를 빠르게 모을 수 있으며,상세 내용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모션명 : 카카오톡 혜택쌓기◼ 기간 : 2023년 6월 22일 (목) ~ 2023년 9월 29일 (금)◼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캠페인을 집행한 파트너◼ 내용 :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에 한하여 단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 광고상품 설명 및 세일즈 포인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카카오톡 혜택쌓기란?카카오톡 혜택쌓기 오픈 공지 바로가기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안내] -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참여 버튼 클릭 한 번이면 즉시 채널이 추가되어 사용자 동선이 간단합니다.- ‘채널추가+’ 상품은 채널 추가 후 24시간 이상 친구 관계가 유지된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지급합니다. 카카오톡 연동을 통해 채널 추가 여부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며, 채널 추가 후 장시간 유지되는 진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에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을 집행해야 하는 이유] ❶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집행 시 홈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은 오직 카카오톡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며,채널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홈 화면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됩니다.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채널추가/채널추가+’ 캠페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❷ 서비스 오픈 기념! 단가 할인 프로모션 카카오 전용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한정 단가 프로모션 진행 중입니다.3분기 9월까지만 제공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놓치지마세요! -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500원 ▶︎ 프로모션 단가 400원 (VAT별도)-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800원 ▶︎ 프로모션 단가 600원 (VAT별도) =============================================================================== ※ 참고사항- 카카오톡 혜택쌓기 전체 상품 목록 및 단가는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캠페인 최소 집행금액은 1개월 기준 500만원입니다. (VAT 별도)- 집행 확정 후 연동부터 정산까지는 카카오톡 혜택쌓기 공식 운영사인 '(주)엔비티'에서 담당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7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2023년 7월 카드사별 네이버 검색광고 할부 혜택 안내 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드사무이자할부부분 무이자할부신한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BC카드2~6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KB국민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개월우리카드2~7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현대카드1만원 이상 2~3개월-삼성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18,24개월롯데카드2~3개월-하나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개월NH농협카드2~4개월* 5만원 이상 5~10개월 광주은행KJ카드 2~7개월- 전북은행JB카드 2~5개월* 5만원 이상 6~12개월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카카오]

[버즈빌] 카카오페이 여름 프로모션 및 CPM 정밀 타겟팅 할증 프로모션 안내

혜택 하나, 카카오페이 여름 프로모션프로모션 기간 : 2023년 7월 1일 ~ 9월 30일프로모션 하나, 카카오페이 CPM 20% 할인☞ 기존 단가 5,000원 → 프로모션 단가 4,000원프로모션 둘, 카카오페이 구독형 상품 20% 서비스 지원☞ 부킹된 집행 물량 외에 20% 추가 물량 제공* 버즈빌 최소 집행 예산 기준을 충족한 캠페인에 한해 적용됩니다.혜택 둘, 카카오페이 CPM 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지원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적용 시 10% 할증☞ CPM 프로모션 및 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적용 시 단가 4,400원 * 클릭유저 카테고리는 상품소개서로 확인 바랍니다. 

[기타]

[티몬] 7월 티몬 스마트클릭 프로모션 안내

   

[기타]

[에이블리] 신규 광고주 무료 광고비 지원 안내

에이블리 광고 시작을 돕기 위해, 하기와 같이 무료 광고비를 지급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료 광고비 지원 내용지급 대상 : 처음으로 비즈머니를 충전하시는 광고주 지급 금액 : 비즈머니 10만원 이상 충전 시 비즈포인트 10만원을 지급 지급 방식 : 별도의 신청 없이, 매주 1회 지급 (월요일 오후 2시) 지급 확인 : 셀러어드민 - 광고 관리 - 비즈머니 관리 화면

[네이버]

[네이버 GFA] 7월 20일 부터 구글 및 페이스북 ID 로그인 종료에 따른 광고 집행 중지 재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23년 7월 20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구글/페이스북 ID 로그인 기능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사항 : https://gfa.naver.com/loginAccount/notice/319?page=4&size=10  구글/페이스북 ID 로그인 기능이 종료되는 시점부터 플랫폼 로그인 뿐 아니라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에 "구글로 로그인,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사용하는 회원님 또는"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를 사용하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7월 19일까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계정에서 결제 담당자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 회원"로 등록되어 있는지는 아래 "3. 광고주 대응사항 2)번"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시점 - 2023년 7월 20일 예정 ※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를 사용하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이 남아있어 유예기간을 연장했습니다. 7월 20일 이후에도 계속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아래 "3. 광고주 대응사항 2)번"을 참고하셔서 결제 담당자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 광고주 영향도1) 구글/페이스북 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로그인 불가 2) 구글/페이스북 ID가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광고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광고 계정 운영 중지 3. 광고주 대응 사항1) 로그인 ID를 네이버 ID 회원으로 변경- 기존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로 가입하신 후, 광고 운영 중인 경우  "4. 구글 및 페이스북 ID 회원의 네이버 ID 회원 변경 프로세스"를 확인하시고    실명 인증된 네이버ID로 신규 회원 가입 후 관리/광고 계정 멤버 추가 및 결제 담당자 위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가입한 네이버 ID 회원을 관리/광고 계정의 멤버로 추가 및 결제 담당자로 위임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2) 구글/페이스북 ID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등록된 관리/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 변경 - 운영중인 관리/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의 로그인 ID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인지 확인하시고,결제 담당자로 등록된 구글 또는 페이스북 회원이 신규 네이버 ID로 회원 가입 후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담당자 확인 방법 : [ 광고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 > 결제 담당자 정보] 에서 결제 담당자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됨   4. 구글 및 페이스북 ID 회원의 네이버 ID 회원 변경 프로세스 STEP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홈 > 신규 회원 가입에서 본인의 실명 인증된 네이버 ID로 신규 가입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을 사용하시는 광고주님의 경우, 동일한 네이버 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회원 가입을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네이버 ID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29회차 4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6/27(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9회차 (7/17 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각질제거기전자/가전 > 계절가전 > 무소음써큘레이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보조배터리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노트북가방-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애드 가이드 강화 안내

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영역'에 노출되는 커뮤니케이션애드 상품의 소재 작성 가이드가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커뮤니케이션애드는 이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게시하고 소통하는 공간에서 콘텐츠형 텍스트 기반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기에,광고 소재 내에 광고주가 아닌 이용자가 상품/서비스를 직접 구매/경험한 후기 및 추천 의견을 작성한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문구 표현을 제한합니다. 1.적용 대상광고 그룹의 '게재 위치'를 '네이버>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설정하고,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선택한 경우 2.적용 가이드- 공정거래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상품/용역의 이용 경험 사실을 포함하는 등 사용자 이용 후기로 오인될 수 있는 내용의 소재 문구를 작성한 경우   콘텐츠와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가 표현 예시: 사용해보니, 지인에게 추천 받아, 저도 구매했어요, 계약했어요 등)- 첨부드리는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가이드라인'의 1.5.10 항목과 소재 예시(PDF) 참고 부탁드립니다. 3.적용 일정- 6월 20일(화)에 등록하는 신규 소재부터 변경 가이드로 검수 진행- 단, 기존에 운영 중인 소재의 경우 소재 교체 기간을 고려하여 7일 간 유예 기간 운영하며, 6/27(화)부터 기존 소재 재검수 진행  변경되는 가이드에 반하여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 집행이 제한되며, 집행 중인 소재에 대한 신고가 인입되는 경우 재검토 후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촉박하게 적용하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내용은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애드 소재 작성 가이드 강화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첫 자동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7월 30일 까지)

광고 코인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던 광고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동 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드립니다.[첫 자동 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자동충전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지그재그의 주요 광고인 파워업Ai광고는 끊임없이 노출 데이터를 학습하여 광고 노출을 고도화 합니다.따라서 자동충전으로 끊김 없는 광고 집행은 광고의 성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혜택 대상    -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는 광고주✅ 프로모션 기간    - 6월 19일 부터 7월 30일까지✅ 혜택 내용   - 자동 충전으로 광고비 5회 충전마다 5만 포인트 지급   -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지급(50회 충전)   - 5회 달성시 무상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마다 지급✅ 참여 방법   -  자동충전 설정 시 자동 참여✅ 자동충전 설정 방법 -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광고비 관리] - [자동충전]에서 충전 카드 등록 및 회당 충전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자동 충전은 유상광고비 잔액을 기준으로 실행되며, 따라서 무상 광고비 잔액이 있더라도 유상광고비 잔액이 기준 이하라면 자동 충전이 실행 됩니다.✅ 참고사항   - 혜택 포인트는 자동충전 횟수 기준으로만 지급되며 횟수 당 충전 금액은 무관합니다.   - 지급 포인트는 파워업Ai광고 무상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동안 광고비 환불 시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 도중 자동충전을 설정하시더라도 대상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