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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정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병의원은 안과 광고만 가능했던 카카오스토리 업종 정책이

9 7 부터는 ‘치과’ 광고도 집행이 가능한 것으로 변경됩니다.

 

가이드 변경 내용 : 

   가이드 변경  - ‘안과 제외한 병의원 광고는 광고집행 불가

   가이드 변경  - ‘안과’, ‘치과 제외한 병의원 광고는 광고집행 불가

 

가이드 변경 대상 : 카카오스토리 배너타입 / 게시글 광고

 

가이드 적용 일시 : 2017 09 07

 

관련 정책 : 

  - 업종 기본 가이드 준수 필수 (http://kakaostory.ad.kakaocorp.com/13)

  - 전/후 비교 이미지 사용 불가

  - 이용자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일부 진료과목 광고 집행 불가

  - 이용자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및 이미지 사용 불가

 

정책 변경 내용  병의원 업종 정책 미리 확인 부탁드리며,

clix 광고 심사 가이드 준수하시어 광고집행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게시판 또는 채널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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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브랜드 캠페인 기념 메시지 광고 할인 프로모션 안내

5/15~6/4까지 6명의 연예인/유튜버와 함께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앱 이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카카오스타일에서는 유저들의 유입을 광고주 분들께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메세지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브랜드 캠페인을 맞이하여 특별히 할인하는 프로모션인 만큼 남은 기간 메시지 광고 기능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금액 (VAT 포함) -기존 110원 ➡️ 할인가 30원 메시지 광고 할인 프로모션 기간 -5/19 (금) ~ 5/28 (일) 프로모션 내용 -할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발송완료 된 메세지 광고 1건당 30원 과금 할인 예시 -5/27(토) 메시지 세팅 ➡️ 5/28(일) 발송완료 시 할인 대상5/27(토) 메시지 세팅 ➡️ 5/30(화) 발송완료 시 할인 불가 타겟팅 메시지 광고 신청 방법 -파트너센터 > 혜택 관리 > 쿠폰생성 > 타겟팅 > 쿠폰 생성 및 '메시지 정보'메시지 사용 여부 체크 시 예상 지출액(1건당 30원)에서 할인 금액 자동 반영 타겟팅 쿠폰 &메시지 광고 세팅 방법 -쿠폰&메시지 광고 세팅 바로 가기 (클릭)타겟팅 쿠폰 세팅 동영상 가이드 (클릭)타겟팅 쿠폰&메세지 광고 활용 문서 가이드 (클릭)⭐메시지 발송 TIP⭐메시지 발송 시 타겟팅 고객 그룹별 모두 발송하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리며 브랜드 캠페인 기간에는 신규 고객의 방문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특히 ‘최근 2주 내 스토어홈에 방문해 상품을 확인한 고객’ 타겟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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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안내 (6/21, 수)

네이버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일부 소재에 대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썸네일 노출 영역 변경 (일부 소재)· 적용 내용 : 노출 시 특정 기준에 부합할 경우, 랜딩 페이지 내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여러 개의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적용 기준 :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한 소재 중, 통합 검색 및 더보기 페이지 내에서 노출 순위가 상위이면서,                    본문 내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가 5개 이상인 경우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는 세부 조건은 변동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별도로 등록한 썸네일 1개로 노출) ·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6월 21일부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설정 가능 (설정 시 연결URL에 등록한 랜딩 페이지의 이미지를 연동하여 노출 가능)· 노출 적용일 : 2023년 6월 22일부터, ‘설정’된 소재 중 기준 부합 시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로 노출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이미지 강조형 노출을 희망하는 소재에 한해, 광고시스템에서 설정 변경소재 내 썸네일을 여러 개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의 경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적용한 소재에 한해 노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랜딩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노출됩니다. [노출 조건]-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사용’으로 설정-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5개 이상 사용 중- 통합검색의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 영역의 첫 번째 순위에 노출 시- 더보기 영역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순위에 노출 시 ※ 상기 노출 조건은 질의어마다 달라질 수 있고 이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이때, 별도로 광고시스템에 등록한 기존 소재 이미지는 미 노출됩니다. 별도로 등록한 이미지는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지 않을 때 기존과 동일한 방식(소재 내 1개의 썸네일 이미지 노출)으로 적용되어 노출됩니다.단, ‘이미지 강조형’에 대한 사전 심의를 받기 어려운 ‘의료 광고주’의 경우 ‘이미지 강조형’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사용’으로 설정 후 노출 조건에 부합하여도 ‘이미지 강조형’으로 변경되지 않으나, 가급적 ‘사용안함’으로 설정 바랍니다.)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설정 여부가 노출 로직 및 과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입찰가 및 콘텐츠 품질에 따른 기존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며,‘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하고 노출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지 않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미지 1개의 소재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소재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클릭 당 과금됩니다.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품질 관리가 필요합니다.‘이미지 강조형’ 적용 시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내에 삽입된 이미지가 광고 소재의 썸네일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 소재 작성뿐 아니라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작성 시에도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가이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특히 이미지 사용에 대한 가이드에 주의 부탁드립니다.인물이 노출되는 사진이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 등 제3자의 권리(초상권, 저작권 등)와 관련된 사진 또는 이미지를 노출하려면 권리자에게 사전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때는 회사가 해당 광고의 노출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금번 ‘이미지 강조형’ 변경 내용은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가 노출되며 상기 노출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적용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됩니다. · 해당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은 소재 등록 시 ‘사용’ 설정한 경우에만 노출되며, 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21 (수) 광고시스템에서 신규 등록한 소재부터 변경할 수 있으며, 노출은 6/22(목)부터 적용됩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노출지원 프로그램 광고주 모집 안내 :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 (~6/14)

[ 프로그램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6/7~6/13 1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7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5월의 주문금액 )     5. 주 1-2회 카카오스타일 담당자가 효율 체크 및 별도 연락 예정으로, 담당 매니저가 제안하는 액션 모두 진행 필수         미진행시 노출 대상에서 즉시 제외         - ex ) 효율 저조한 특정 소재 노출 이미지 교체 제안 시 이미지 교체 필수      6. 노출지원 프로그램 직전 쿠폰 신규 셋팅 필수           - 즐겨찾기 쿠폰 ( 3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 할인 / 5만원이상 구매시 4천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시 6천원 할인 )          - 선정 당일~다음날 내 정상 셋팅 되어있지 않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 노출 지원 내용     - 최대 5개 스토어 기준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약 15-20만 수준 노출 & 2주간 약 200-280만 노출 지원 ( 약 1천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6/19(월) 낮 12시 ~ 7/3(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5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6/14(수) 17시 모집 마감     - 6/15(목)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이후 셋팅 내역 안내 ( 안내 당일 쿠폰 셋팅 필수 )      - 광고를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 위주로 선별 예정       ( ex. 광고 클릭률 or 광고 전환이 타사들 대비 높게 유지 되는 경우 )     - 광고 웨비나 참여 스토어의 경우 성장 니즈가 더 많다고 판단하여, 가산점 부여     - 노출지원 기간동안 성과 증대를 위해 잦은 관리 필요 (대행사 이용 권장)✅ 참고사항     - 이전 회차에 지원 받은 스토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27회차 10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6/13(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7회차(7/3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0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치실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우유생활/가정 > 욕실용품 > 욕실선반생활/가정 > 주방용품 > 인덕션후라이팬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게이밍마우스전자/가전 > 계절가전 > 공기청정제습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고속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미니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보조배터리10000화장품 > 헤어 > 노워시트리트먼트-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 (6/19~2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3년 6월 19일~23일※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자동차 관련 용품 서비스 강화를 위한 카테고리 재구성 (유막제거제,요소수 등)  -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 (콤부차, 에코백,해외 입장권 등)- 이용자 검색이 높은 직관적 명칭으로 변경 등▶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생활/가정'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6월 13일 오픈)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6/13(화)에 열리는 20232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생활/가정'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가정'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일정- 오픈 회차 : 202327회차- 입찰 개시일 : 6/13(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7/3(월) ~ 7/9(일)2)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생활/가정'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3)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4) 노출 형태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 202326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및 카테고리 변경 안내

6/6(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6회차(6/2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스포츠/레저 > 캠핑 > 보냉백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아이스박스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쿨러스포츠/레저 > 캠핑 > 쿨러백식품 > 건강식품 > 프로테오글리칸- 이와 함께 202326회차부터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들이'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로 합쳐지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 (변경 후) 해당 키워드그룹 삭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7/6, 목)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2. 일정-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4.1 기술 및 범위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5.1.노출 방식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2. 제외 키워드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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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 삭제 안내

 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과 함께(공지 보러가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가 삭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정2023년 6월 14일 (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내용 요약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 삭제 (fade-out)상세 내용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됨에 따라 ‘카탈로그 홍보문구’의 디자인과 사용성이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유사하여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를 삭제합니다.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대신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삭제 전까지 동일 광고소재 및 광고그룹에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동시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우선 노출합니다. (관련 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3년 6월 8일(목)부터 6월 15일(목)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테스트 관련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3년 6월 8일(목) ~ 6월 15일(목)*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배경-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파비콘(Favicon)을 사이트검색광고에도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통합검색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성과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파비콘(Favicon)이란? 파비콘(Favicon)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입니다.  웹사이트 대표 아이콘 파비콘(Favicon) 안내 > ■ 테스트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세부 내용 - 테스트 기간 동안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에 파비콘(Favicon)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파비콘(Favicon)이 노출되는 경우 노출되는 파비콘(Favicon), 광고 아이콘, URL 등의 위치 및 형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동안 아래 노출 화면 예시 7가지 스타일이 테스트 대상입니다.  노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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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 브랜드추천형 신규 집행 시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더 많은 광고주께서 브랜드검색 <브랜드추천형> 템플릿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브랜드추천형> 신규 집행 광고주 대상으로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원합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브랜드 추천형 상품 효과 알아보기 >프로모션 안내브랜드추천형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해드립니다.프로모션 신청서 >·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일정 : 계약 시작 일에 따라 지급 일정 상이, 조건 미 충족 시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불가·  계약 시작일 : 5월 15일 ~ 6월 30일 (8월 지급), 7월 1일 ~ 7월 31일 (9월 지급), 8월 1일 ~ 8월 31일 (10월 지급)·  지급 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프로모션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A. 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22년 5월 이후 브랜드추천형 진행 이력 있는 키워드가 한 개라도 포함될 경우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 드리며,정확한 사전 집행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구매를 원하시는 키워드와 함께 메일(dl_brandsearchad@navercorp.com)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Q. 기존에 30개 키워드만 브랜드추천형을 집행했는데, 다른 계약도 브랜드추천형으로 집행하고 싶어요. 이 때도 해당이 되나요?A. 기존에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있는 광고주이시더라도,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들로만 신규 계약을 구성하실 경우 프로모션 참여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다수의 계약을 브랜드추천형으로 집행하시는 경우에도 조건만 충족한다면 전부 대상으로 포함됩니다.Q. 중간에 키워드 변경해도 되나요?A. 본 프로모션은 해당 계약에 등록된 키워드 전부(최초 등록, 중도 변경 포함)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어야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가 기존에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있다면 혜택에서 제외됩니다.대상 여부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메일(dl_brandsearchad@navercorp.com)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Q.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6월 (30일), 7월 (30일) 집행 시 모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나요?A. 아니요. 22년 5월 이후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를 이벤트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6월에 집행 이력이 있으신 경우 7월에 해당 키워드는 이미 집행 이력이 있는 키워드로 분류되어 혜택 제공이 어렵습니다.최초 집행 월(6월)에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집행 중 취소하는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A. 본 프로모션은 브랜드추천형 템플릿 활용 계약을 30일 이상 집행 시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제공 드리는 프로모션으로,(중도 템플릿 변경 포함) 30일 이전 취소 시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다만 90일 계약 후 32일차 취소하시는 경우에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간주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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