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타

[다음카카오] 9월 정기 추천키워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다음카카오 9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9월~10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 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 드립니다.
 

☞ 9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 고효율 마케터 추천키워드 (총 1,506개)

- 9월~10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 업종 : 패션/미용, 결혼/출산/육아, 음식/식품, 생활/가전, 레저스포츠, 여행/캠핑, 건강
           시즌(가을, 추석, 축제/행사)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2,262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목록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상품] 카카오비즈보드 애드뷰 노출지면 확장 안내

카카오비즈보드의 랜딩 유형을 애드뷰로 설정한 소재의 노출 가능 지면이 확장되었습니다. 현재 애드뷰를 랜딩으로 설정한 카카오비즈보드 소재는 카카오톡 채팅탭(2탭) 한정으로 광고가 노출되고 있으며, 10/5(화) 이후로는 카카오톡 채팅탭(2탭)뿐만 아니라, 뷰탭으로도 확장되어 광고가 노출됩니다. 애드뷰 소재를 채팅탭(2탭)에서만 활용을 원하는 광고주분들은 게재지면의 노출 옵션 설정을 통해 채팅탭에만 노출될 수 있도록 사전에 설정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10월 5일 (화) → 2021년 10월 6일 (수)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 카카오비즈보드 랜딩 옵션이 애드뷰로 설정된 소재는 10/5(화) 이후로 카카오톡 채팅탭(2탭)과 뷰탭(3탭)에 소재가 노출됩니다.   단, 뷰탭의 뷰/My뷰/카테고리판 상단의 비즈보드 영역에만 애드뷰 랜딩 소재가 노출 됩니다.-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합니다.   ※ 참고사항  - 카카오톡 뷰탭의 보드별 게시글(2depth) 상단 영역에는 애드뷰 랜딩의 소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뷰탭의 보드별 게시글(2depth)에 카카오비즈보드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은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 게재지면 하위의 탭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버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9.4.5 버전 하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구 #(샾)탭의 1depth 비즈보드 영역에 애드뷰 랜딩 소재가 노출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12/16(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1년 12월 16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캐러셀 메시지 기능 개선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소재 유형 중 캐러셀 메시지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고도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 경로- 광고계정 >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만들기 - 광고계정 > 광고관리 > 광고자산 관리 > 메시지 관리 > + 새 메시지 만들기 2) 주요 변경 사항  개선 사항 상세 화면 (1) Intro 필수입력 → 선택입력 Intro 항목 선택입력으로 변경하여 캐러셀 메시지 소재의 자유도 향상   (2) Intro 랜딩 설정 기능 추가 Intro의 랜딩 설정 기능이 추가되어 Intro 홍보이미지 클릭 가능   (3) PC 링크 입력 지원 (Intro, 캐러셀 모두 적용) 기존에 캐러셀 형태에서만 미제공하던 PC 링크 입력 항목 추가  3) 보고서- [소재 지표 > 메시지 지표 > 이미지/동영상 클릭수] 지표 항목에 Intro에 첨부된 이미지가 클릭된 횟수도 포함하여 집계됩니다.     ※ 참고사항 - 디바이스, OS별로 Intro 홍보이미지의 랜딩 동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오류가 아닌 디바이스, OS별로 업데이트 적용 시점이 다른 부분인 점 참고해주세요.  ㄴPC : MAC에서는 Intro 홍보이미지에 클릭 동작이 적용되지 않으며,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Window는 클릭 동작 적용)  ㄴMobile : iOS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6.2)로 업데이트한 기기에서만 홍보이미지 클릭 시 설정한 랜딩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별로 적용 가능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캐러셀 메시지 소재 유형은 최소 Intro, 캐러셀을 포함하여 2개 이상의 메시지 카드를 설정해야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Intro 없이 캐러셀 2개 이상 설정 가능)- 캐러셀형 말풍선은 공유하기 시 캐러셀 전체 공유하기가 불가하며, 단일 말풍선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2. 메시지 관리 >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메시지 불러오기 기능 종료 안내 ▶바로가기 3. 대행사 Open API 변경 사항 안내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모먼트 FAQ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노출 오픈 안내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신규 소재가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다양한 소재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을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등록안내 공지 보러가기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노출안내광고노출 시작일정2021년 12월 9일 (목)*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광고노출 영역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개편 주요 내용1. 기본소재의 신규 유형인 ‘이미지섬네일형'과 ‘이미지배너형'이 추가됩니다.2. ‘쇼핑 브랜드 동영상;, ‘쇼핑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의 UI가 변경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가 신설됩니다.개편 상세 내용1. 기본소재의 신규 유형인 ‘이미지섬네일형’ 과 ‘이미지배너형’ 이 추가됩니다.- 기본소재에 이미지를 등록하여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아도 모바일 상단과 PC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내 브랜드 특성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유형에 맞게 템플릿을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포함한 광고의 모든 요소가 화면의 전면에 노출되어 브랜드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일반키워드로 광고 집행 시 상품이 숨김처리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을 클릭해야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고의 사이즈가 확대되고, ‘브랜드스토어(공식몰) 바로가기’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경되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은 최소 2개부터 최대 5개까지 노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하단과 PC에서는 상품이 최대 3개까지 노출됩니다.2. 기존 확장소재의 UI가 변경되고, 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카드형으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 동영상’ 소재와 ‘쇼핑 브랜드 라이브’ 소재의 UI가 변경됩니다.- 신설된 ‘쇼핑 브랜드 이벤트’ 소재를 활용하여 공식몰의 스팟성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쇼핑 브랜드 라이브’ 소재와 ‘쇼핑 브랜드 이벤트’ 소재를 동시에 등록한 경우, 라이브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됩니다.주의하세요!※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기본소재(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를 등록했을 때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쇼핑 브랜드 이미지’ 확장소재는 기존 기본소재인 ‘라이트형’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쇼핑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 중 당일 방송종료된 건은 익일 중 자동으로 검수 보류 처리되어 노출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광고등록 바로가기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바로가기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신규소재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여 가이드에 맞게 소재를 등록해 주세요. 바로가기 >알아두세요!Q. 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A. 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라이트형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Q. 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A. 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Q. 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A. 아닙니다. 소재 유형에 관계없이 과금 방식은 동일하며, 상단노출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Q. 광고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나요?A. 네이버 검색광고 파트너사 교육자료에서 쇼핑 브랜드형 광고 운영에 참고 할 수 있는 가이드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바로가기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여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셋팅 및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브랜드형으로 광고 집행 가능한 브랜드 공식몰이 최대 3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을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이제 동일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대표 공식몰을 포함한 최대 3개의 공식몰을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로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공식몰, 브랜드스토어, 스마트스토어 등 공인된 해당 브랜드의 공식 사이트로 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행 가능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일정2021년 11월 24일 (수) 오후 4시 오픈 완료알아두세요!Q. 브랜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사용자들에게는 정확하고 풍부한 브랜드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 정보를 제공하고,브랜드 제조사에는 네이버 쇼핑 내 자사 브랜드 정보를 종합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드리는 네이버 쇼핑 부가 서비스입니다.네이버쇼핑에 입점한 후 '브랜드'에 대한 소유권 및 관리 권한을 확인받은 후 브랜드 권한을 획득하면,쇼핑파트너센터에서 브랜드사 전용 메뉴(브랜드 관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사 전용 메뉴에서는 브랜드 카탈로그를 직접 관리하고,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컨텐츠도 소개할 수 있습니다.Q. 브랜드 공식몰은 무엇인가요?브랜드패키지 가입 시, 해당 네이버쇼핑 ID로 운영 중인 공식판매처를 의미합니다.공식판매처는 브랜드패키지 가입 시 등록된 대표 공식판매처를 포함하여 최대 3개의 공식판매처를 등록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브랜드가 정상 등록되면 카탈로그와 쇼핑검색에 ‘공식판매처’로 노출되며,각 공식판매처로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Q. 브랜드 공식몰은 어디서 등록하나요?브랜드 공식몰은 쇼핑파트너센터의 ‘브랜드관리 > 공식 판매처 관리’ 메뉴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는 같은 사업자번호 범위 내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 정보 변경 시 카탈로그 1시간, 쇼핑검색 1일 정도 서비스 반영 시간이 소요됩니다.* 브랜드 공식몰 등록 및 운영은 네이버쇼핑의 정책을 따릅니다.Q. 추가된 공식판매처로 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을 어떻게 연동하나요?광고주센터의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추가(네이버쇼핑 브랜드) 에서 추가한 공식몰을 쇼핑브랜드형 비즈채널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Q. 광고그룹을 만들 때, 어떻게 비즈채널을 선택하나요?캠페인 만들기(쇼핑검색광고) > 광고그룹 만들기(쇼핑 브랜드형) 에서 쇼핑 브랜드 선택 시 쇼핑 브랜드형으로 연결한 비즈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때, 동일한 브랜드가 다수 노출되어 혼동될 수 있으니 선택에 유의해 주세요.* 동일한 브랜드에 대해 다수의 비즈채널을 생성한 경우(최대3개), 광고그룹 셋팅 시 이를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가 추후 별도로 추가될 예정입니다.Q. 하나의 광고그룹 안에 여러 개의 비즈채널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아닙니다. 하나의 광고그룹 안에서는 하나의 비즈채널만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을 활용 시,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운영해주세요.하나의 광고그룹 내 여러 개의 비즈채널을 연동하신 경우 해당 소재는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참고!동일한 키워드에 다수의 소재가 노출될 수 없습니다.ex) ‘네이버’ 키워드에 네이버 외부공식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로 모두 쇼핑브랜드형 광고그룹을 생성했더라도 해당 키워드에는 하나의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Q. 하나의 브랜드에 대해 각각 다른 비즈채널로 광고를 집행한 경우, 보고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다차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 목록’ 중 url 을 선택하여 각 비즈채널 별 쇼핑 브랜드형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대상 업종 확대 안내 (미용실 / 네일샵)

2021년 12월 2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Beta)의 광고 대상 업종이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업종 확대 대상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뷰티(미용실, 네일샵) 관련 업종생활,편의 > 미용 > 미용실생활,편의 > 미용 > 네일아트, 네일샵노출 영역-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 미용실 및 네일샵 검색결과 중 목록형 > 스타일뷰에는 광고영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검색 결과 목록별 최대 2개 ~ 4개의 광고 노출노출 UI광고 소재 및 광고 이미지- 광고 소재로 등록하신 광고 이미지와 함께, 연동된 업체의 시술사진이 최대 2개까지 노출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시술사진이 없을 경우, 시술사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뷰티스타일] 확장소재- 내 업체의 시술 정보를 노출할 있는 [뷰티스타일] 확장소재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뷰티스타일] 확장소재 등록을 통해 운영하시는 업체의 시술사진을 선택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 등록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시술 페이지로 랜딩됩니다.노출 및 과금 방식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합니다.-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단, 참여 광고수가 많은 검색 결과라 하더라도 플레이스서비스 지면, 지도(앱/PC)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나 참여 광고수가 적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  검색 결과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노출 일정- 2021년 11월 24일(수) ‘광고관리시스템’ 내 미용실 / 네일샵 업종 광고 등록 오픈- 2021년 12월 2일(목) 광고 노출 시작광고 등록 방법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업종의 경우,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를 등록을 통해 원하는 시술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는 최소 3개 ~ 최대 5개까지의 시술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 그룹 내 최대 1개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을 통해 확장소재의 요일/시간대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6/14) - '뉴스펍-모바일', '풀빵닷컴-모바일'

2021년 11월 23일(화), '뉴스펍-모바일'과 '풀빵닷컴-모바일'에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1년 11월 23일(화) ■ 적용 내용:  '뉴스펍-모바일', '풀빵닷컴-모바일' 컨텐츠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뉴스펍-모바일' ㅣhttp://www.newspub.kr/- 매체 소개 : 관심사 기반의 뉴스콘텐츠 추천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 컨텐츠 페이지 상단 1개, 하단 최대 4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풀빵닷컴-모바일' ㅣhttp://www.pullbbang.com/- 매체 소개 : 패러디 동영상, 합성 패러디, 스타, 유머작가, 게임 등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페이지 상단 및 중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1년 11월 23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1년 11월 16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편 주요 내용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상세 내용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단가 변동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일정 안내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기타 안내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상품마다 다릅니다.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광고 : 신규 캠페인 유형 "웹사이트 전환" 오픈 안내 (10/5 적용)

신규 캠페인 유형 '웹사이트 전환' 이 추가 예정입니다.웹사이트 전환 캠페인에서는 전환 수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기능을 제공합니다.1. 적용 일정- 2021년 10월 5일 오후※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본 공지 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2. 사용 방법1)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전환' 선택- "웹사이트 전환" 목적 선택 시, 광고 그룹에서 "전환 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 전환 추적 사이트의 도메인이 동일하면 전환 추적이 가능하며, 랜딩 URL에 설치된 모든 전환 유형을 대상으로 캠페인이 최적화됩니다. 2) 광고 그룹 > 입찰 및 예산 >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선택- 광고 그룹 > 입찰 및 예산 항목에서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 관리 옵션으로 '입찰가 한도 없음' 또는 '입찰가 한도' 선택이 가능하며 청구 기준은 CPM입니다.3. 캠페인 구조 변경 안내-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목적 추가,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전략 추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캠페인 목적별 세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목적, 입찰 전략의 종류에 따라 선택 가능한 비용 관리 옵션과 청구 기준이 상이하므로 주의해주세요.4.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사용 주의사항1)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사용하기 위해, 사전에 전환 추적 설치는 필수 입니다.- 전환 추적 미설치 상태에서 캠페인 집행은 가능하나, 전환 추적 데이터 제공이 어려우며, 캠페인 최적화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환 추적 설치 후 사용해주세요.2) 학습 기간 동안, 잦은 광고 설정 변경은 지양해주세요- 전환 캠페인은 클릭 캠페인에 비해 더 많은 학습 기간과 학습량이 필요합니다. 최적화까지 일반적으로 1주의 학습 기간, 광고 그룹 기준 50회의 학습량이 필요합니다.- 예산, 타겟팅, 입찰가 등 광고 요소를 변경할 경우, 학습이 초기화되어, 최적화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3) 타겟팅은 간단하게, 소재는 광고그룹당 5개 이하로 유지해주세요- 전환 수 최대화 입찰 엔진은 전환 확률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타겟을 학습하고, 전환율이 높은 광고 소재가 집중 노출 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조정합니다.- 전환 수 최대화 사용 시, 너무 복잡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거나, 광고 소재의 수를 너무 많이 운영할 경우, 도달 대상이 좁아져 노출 및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4) 전환 캠페인 사용만으로 높은 전환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광고 소재의 전환율을 예측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하거나, 집행 당시 경쟁 강도가 높을 경우, 학습 및 최적화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1년 10월 28일 (목)부터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2021년 10월 28일 (목)노출 영역 및 개수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 상단에 모바일은 최소 3개~ 최대 20개, PC는 최소 5개~ 최대 20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통합검색 > 이미지 영역이 아닌 이미지검색탭 영역입니다) [모바일 이미지 검색탭][PC 이미지검색탭]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이미지검색탭 내 이용자가 선택한 뷰타입에 따라 노출요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노출 특징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 탐색니즈가 높은 검색어(ex: 패션, 인테리어) 에 한하여 노출되며,노출되는 상품 또한 이미지의 품질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됩니다.이미지의 품질 요소는 검색어별 이용자 반응이 높았던 이미지와 유사한 주제군, 구도, 색상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평가됩니다.따라서 동일 검색어라 할지라도 쇼핑검색에 노출되고 있는 일반 쇼핑검색광고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방법모바일/PC 검색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PC) 매체 설정을 통해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만약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10월 21일(목) 부터 사전에 노출 제한 매체 설정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 [네이버 탭검색-모바일], [네이버 탭검색-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매체 설정은 10월 21일 (목) 부터 가능합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 검색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의 품질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되므로,   저품질 이미지 (ex: 해상도가 매우 낮은 이미지, 여러 개의 상품이 혼합되어 있는 이미지) 상품이나 동일 이미지의 복수의 상품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검색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판단된 고품질 이미지와 이용자의 반응 및 연관도에 따라 선정되므로 임의로 노출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단, 광고이미지가 고품질일 경우 이미지검색 영역에서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사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확대된 기본소재를 통해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UI를 선택해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폭넓은 확장소재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신규 개편 소재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광고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으며,광고는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차 공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및 노출안내]​■ 광고시스템 등록일정2021년 10월 27일 (수) 오후 5시* 오픈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 시작일정2021년 12월 9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신규 개편소재 안내1. 기본소재의 유형이 추가됩니다.기존 소재(라이트형)에 더해 신규소재인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이 추가됩니다.신규로 추가되는 기본소재를 등록할 경우,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모바일과 PC의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2. 확장소재의 유형이 추가되고, 노출 UI가 변경됩니다.기존에 후면 배치된 확장소재와 상품이 전면에 노출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소재에만 노출 가능)※ 일반키워드는 상품이 숨김처리 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 클릭 시 상품이 노출됩니다.(하단 이미지 참고)등록방법(기본소재)1) 기본소재 유형(라이트형, 이미지 섬네일형, 이미지 배너형)을 선택합니다.'라이트형'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소재 유형이며,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은 이번 개편에 신규로 추가되는 소재 유형입니다.2)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메인 이미지, 메인텍스트, 서브텍스트, 연결URL 등)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각 입력요소를 등록한 후 화면 우측에서 실제 노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등록방법(확장소재 -쇼핑 브랜드 이벤트)1) 확장소재 유형 중 '쇼핑 브랜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이벤트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여 브랜드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카운트다운 띠배너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알아두세요!Q.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 변경되나요?아닙니다. 광고 노출 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네이버 모바일과 PC의 쇼핑검색 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노출됩니다.Q.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아닙니다. 소재유형에 관계없이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되며,상단노출가능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Q.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Q.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Q.소재 유형별로 광고주센터에서 보고서를 제공하나요?광고관리에서 소재 유형별 광고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에서는 소재 유형에 따라 별도 마스터가 추가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11월 중)

[카카오]

[카카오 공통][공지]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11/15)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중 ‘카카오광고’ 서비스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내용 변경 전변경 후7. 광고 집행 비용 등2. “카카오광고”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7. 광고 집행 비용 등2. “카카오광고”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12. 이용제한2. 전항의 경우 중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가."회원"이 광고집행비용의 지급을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예: 자동 결제의 실패 시 또는 후불 결제 건에 대하여 지불을 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또다시 자동 결제의 실패 또는 후불결제 미지급 발생)12. 이용제한2. 전항의 경우 중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가."회원"이 광고집행비용의 지급을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예1: 자동 결제의 실패 시 또는 후불 결제 건에 대하여 지불을 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또다시 자동 결제의 실패 또는 후불결제 미지급 발생)예2: 충전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한 경우 이를 지급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등 발생한 초과 과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 시행일‘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1년 11월 15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서비스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상품]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BETA) 오픈 안내 (10/26)

10/26(화), 카카오비즈보드의 프리미엄 확장 형태인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BETA)'이 출시됩니다.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은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리치한 정보와 소구점을 담아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카카오비즈보드에 보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딩을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10월 26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이란? 카카오비즈보드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리치한 정보와 소구점을 담아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입니다.확장된 이미지에는 행동유도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최종 랜딩으로 연결하여 마케팅 액션의 완결까지 제공합니다. 1)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랜딩/확장 영역 - 입찰 방식이 CPC인 경우, 랜딩영역 및 확장영역 클릭 시 과금됩니다.- 이미지 확장 시 제공되는 행동유도버튼은 클릭은 미과금 처리됩니다.   *확장 영역 : 블루 영역*랜딩 영역 : 블루 영역 외 2)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아웃랜딩 모션 시안※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설정한 광고 랜딩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미지] 또는 [행동유도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각각의 클릭수는 별도의 항목으로 집계됩니다. - 카카오 서비스로 인랜딩되는 [행동유도버튼]은 버튼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URL, 채널 포스트 랜딩 유형 설정 시 사용 가능한 [행동유도버튼]인 '자세히보기'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행동유도버튼]의 랜딩 유형별 색상 표시는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노출 영역- 익스팬더블 이미지 소재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2탭)에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목록탭 이외의 게재 지면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확장 요소 등록 시 채팅목록탭에서는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  그 외 노출 영역(카카오 뷰탭(3탭), 다음, 카카오 서비스 등)은 확장 요소가 없는 일반 비즈보드 배너만 노출됩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집행 프로세스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는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오픈 초기에는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담당 대행사,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 앞으로 집행 관련 문의 부탁드리며, 광고주 담당자의 컨택포인트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이미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으로 권한을 받은 광고계정은 이미지 유형으로 별도 권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행 프로세스]① 카카오의 광고주 담당자를 통해서만 익스팬더블 집행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광고주 담당자 컨택포인트 확인이 필요할 경우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고객센터에서는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답변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양식-카카오모먼트 계정 ID : -브랜드명 : -집행 예정월 :-집행 예산(예정) :  ②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집행 여부 확정 시, 광고계정에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가 부여합니다.③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3.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해야합니다.확장 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일반 카카오비즈보드 집행을 원할 경우 확장 요소를 미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비즈보드 [이미지 > 배너]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 등록 [확장 요소]   [확장 요소별 안내]  구분 명칭 설명 입력 방식 힌트에셋 힌트에셋 · 비즈보드 우측 영역에서 동적으로 움직이는 소재 요소 시스템 자동 입력 확장영역 (필수) 홍보이미지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1개의 이미지 요소 · 홍보이미지의 랜딩 개별 설정 불가 직접 등록 (필수) 행동유도버튼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이미지 소재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버튼 · 비즈솔루션 배지와 동일한 행동유도문구만 사용 가능 (불일치 시 심사 보류) 직접 등록   4. 보고서 항목 추가 - [소재 지표 > 비즈보드 확장 지표]에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의 확장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즈보드 확장 지표 항목별 안내]   항목 설명 노출수(확장) 확장된 영역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노출수 카운트 기준 -1초 & 50% 이상 화면 노출인 경우 집계되는 수 -중복 노출수는 제외됩니다. 이미지 클릭수(확장) 확장된 이미지 영역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행동유도버튼과 닫기 버튼의 클릭된 횟수는 제외됩니다.  행동유도 클릭수(확장) 확장 영역 내 행동유도버튼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5. 소재 등록/제작가이드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등록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