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2015년 8월 27일 기능 업데이트: 맞춤보고서 內 일부 기능 변경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맞춤보고서의 전환수 제공 수치 및 데이터 추출 가능 기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공지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전환수

 

- 변경 전: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전환수와 전환매출액을 합한 수치 제공

- 변경 후: 네이버페이 전환수와 전환매출액을 각각 별도로 제공

             (※ 네이버페이를 포함한 전체 합계를 보고자 하는 경우 '전환수(전체)'로 확인)

 

 

② 데이터 추출 가능 기간

 

- 변경 전: 최근 2~3개월의 데이터만 추출 가능

- 변경 후: 최근 2년 내 데이터 추출 가능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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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기사뷰/커뮤니티 상단' 지면 확장 안내 (5/12)

*공지사항 수정하기 공지사항 광고적용 일정 조정하였습니다.■ 적용일(1) 모바일 다음 기사뷰 상단 : 2021년 5월 12일(수) 오후 5시~6시 (적용 완료)(2) 카카오톡 / 모바일 다음 커뮤니티 상단 :  2021년 5월 14일(금) (적용 완료) 감사합니다. ------------------------------------------------------------------------------------------------------------------------- 5/12(수)부터 카카오비즈보드가 카카오톡과 모바일 다음의 커뮤니티 상단 및 모바일 다음의 기사뷰 상단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신규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5월 12일(수)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탭 > 커뮤니티 상단5/12다음커뮤니티 상단5/12다음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5/12 -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톡' 선택 시, #탭 > 커뮤니티 상단 신규 지면 확장-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다음' 선택 시, 커뮤니티 상단 및 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 신규 지면 확장-카카오톡 채팅탭 외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카오톡 #탭 커뮤니티 상단, 다음 커뮤니티/기사뷰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탭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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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신규 플레이스광고(Beta), 등록 기능 오픈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는 내 업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지역광고주 대상 광고 상품으로,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 상품소개 공지 바로가기 >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소상공인광고' 그룹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지역 소상공인광고란?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자세히 보기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 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노출 지역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고급옵션 > 지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외에도 고급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설정 > 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용 '업체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홍보문구' 를 입력하면, 광고 노출 시 네이버가 제공하는 홍보성 텍스트나 N예약 혜택 문구를 대체하여노출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Ex. 병 / 의원, 한방병원 / 한의원, 치과병원 / 치과의원, 조산원)의 경우, 소관 협회로부터 ‘의료광고사전심의’를 받아야 하며,심의받은 소재와 해당 소재에 대한 심의필번호를 광고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스마트주문을 제공하고 있는 음식점 업종의 경우, 광고 등록 후 확장 소재 등록을 통해 스마트주문형 템플릿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 키워드 등록 없이, 내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에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게 됩니다.따라서 키워드별 입찰가 입력은 필요 없으며, 업체(=광고그룹) 기준으로 입찰가를 입력하시면 자동 매칭되는 모든 키워드에 해당 입찰가로 반영되게 됩니다.모든 광고주들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때문에,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가 있어야 합니다.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신규등록은 완료까지 업무일기준 2시간에서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 확인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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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전체 상품/서비스 시스템 결제 이벤트/기타 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다시보기 제공 변경 안내

2021년 6월 23일부터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노출 가능 조건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 다시보기 제공]  ■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3일 (수) ■ 변경 내용  -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방송이 종료된 경우 광고주센터에서 해당 확장소재가 자동으로 노출중지됐지만, 앞으로는 노출가능 상태로 유지됩니다.  -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서 종료된 방송이 다시보기 가능한 컨텐츠로 노출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노출 예시>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서 브랜드라이브 강조 표시 없이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방송종료로 인해 노출중지 되었던 기존 소재는 노출가능 상태로 자동 전환되지 않습니다. 해당 브랜드라이브를 광고 확장소재로 노출하기 위해서는 삭제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쇼핑라이브 방송 종료 후, 방송 상품의 판매 가능 상태는 확장소재의 노출 가능 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다시보기 방송에서 상품 구입이 불가능한 경우, 광고 효율 관리를 위해 확장소재를 직접 OFF할 수 있습니다. · 다시보기 방송은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서만 노출이 가능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쇼핑라이브' 추가 노출 안내

2021년 6월 10일(목)부터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소재에 '쇼핑라이브'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습니다.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방송 ID'를 입력하시면 추가 비용 없이 방송 상태 및 정보가 연동되어 노출됩니다.[모바일 브랜드 검색 광고 - '쇼핑라이브' 소재 요소 추가]■ 적용 일정2021년 6월 10일 (목)■ 적용 대상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전체■ 변경 내용■ 방송 상태에 따른 노출 UI, 연동 정보알아두세요!Q.네이버 쇼핑라이브 정보를 네이버 브랜드 검색 소재에 어떻게 추가 노출할 수 있나요?모바일 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ID만 추가 입력해주시면 브랜드 검색 광고가 노출 될 때방송 상태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UI와 방송 정보가 연동되어 노출됩니다.Q.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추가 노출하면 광고비가 변경되나요?아닙니다. 모바일 브랜드검색 소재에 쇼핑라이브를 추가 노출하더라도 광고비는 동일합니다.Q.네이버 외 다른 쇼핑라이브도 연동할 수 있나요?네이버 쇼핑라이브 외 다른 라이브 방송 정보는 연동 노출이 불가합니다.Q.네이버 쇼핑라이브 캘린더에 등록되지 않은 방송입니다. 브랜드검색 소재에 추가 노출할 수 있나요?네, 가능합니다.네이버 쇼핑라이브 캘린더 등록여부와 관계 없이 방송ID만 있다면 추가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Q.쇼핑라이브 방송 정보는 브랜드검색 계약 내 모든 소재에 일괄 적용 되나요?아닙니다.노출하고자 하는 소재에 대해서만 별도로 방송ID를 입력해야만 연동 노출이 되므로 계약 내 모든 소재에 일괄 반영되지 않습니다.Q.브랜드검색에 노출되는 쇼핑라이브 방송 상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나요?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쇼핑라이브 방송 상태를 확인하여 자동 반영되며디바이스, 통신 등 여러 환경 등의 영향을 감안하여 최대 5분까지 실제 방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브랜드검색 – 쇼핑라이브 연동 가이드 >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상품] 카카오웹툰 오픈에 따른 게재지면 변경사항 안내 (8/1)

8/1(일), '다음웹툰'이 '카카오웹툰'으로 개편되면서 카카오모먼트 게재지면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카카오웹툰 바로가기) 기존 '다음웹툰'은 '다음' 게재지면에서 광고가 노출되었으나,'다음웹툰'이 '카카오웹툰'으로 개편되는 시점인 8/1(일)부터는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을 선택해야만 '카카오웹툰'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8월 1일(일)[세부 일정]- 7/31(토) 0시 '다음웹툰' 종료되어 다음웹툰에 광고 미노출- 8/1(일) 0시 '카카오웹툰' 오픈에 따라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한 광고그룹 대상 광고 노출 시작  ■ 적용 사항 1) 카카오웹툰 게재지면 '다음' → '카카오서비스'로 변경- 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게재지면을 '카카오서비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다음'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 중이던 광고그룹은 8/1(일) 이후 웹툰 지면에 광고는 미노출됩니다. 2) 적용 광고 유형  적용 광고 유형게재지면적용 사항소재 노출일카카오비즈보드디스플레이동영상카카오서비스'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8/1(일)부터 적용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 시 '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3) 광고 유형별 노출 위치※ 형태별 노출 시안은 서비스 오픈 이후,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의 광고 유형별 게재지면에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광고 유별별 게재지면)- 카카오비즈보드 : 작품홈 / 랭킹 / 선물함 / 요일 시간표-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작품 뷰어 하단    ※ 참고사항  - '카카오서비스'에는 '랜딩유형: URL'을 설정한 광고 소재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웹툰의 서비스 개편에 따른 광고 지면 위치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 지면 위치 변경을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서비스로 안내하는 광고지면은 대표 지면 위주로 안내하며, 일부 안내되지 않은 광고 지면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상품] 동영상 광고 다음 PC 지면 확장 안내 (7/27)

7/27(화)부터 동영상 광고가 다음 PC 로그인창 하단에 노출됩니다.   동영상 광고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PC', 게재지면 '다음'이 선택되어 있다면 다음 PC에 아웃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7월 27일(화) ■ 적용 사항  디바이스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PC 다음 로그인 창 하단7/27 적용 예정 - PC 다음의 로그인 창 하단에 '아웃스트림' 형태의 동영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동영상 광고는 무음 상태로 자동 재생됩니다. (사운드 조절 가능)-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 지면 노출 선택 시에도 PC 다음의 로그인 창 하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적용 시안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 안내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최신의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 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비즈쿠폰 20만원을 페이백 해드립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이란?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단독 노출되는 상품입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을 통해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프로모션 안내브랜드검색을 처음 집행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무상 비즈쿠폰 20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기간2021.07.21 ~ 09.30 (브랜드검색 광고 노출 시작 기준)· 대상’20년 1월 이후 브랜드검색을 집행하지 않은 계정 (노출 기준)· 내용브랜드검색 집행 완료 시 무상 비즈쿠폰 20만원 지급 (집행 중 취소 시 미지급)※ 이벤트 참여 결과에 따른 비즈쿠폰 지급은 프로모션 종료 후 일괄 지급 됩니다. (11월 초 지급예정)    지급 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이벤트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광고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Q.  이벤트 대상 여부는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신규 집행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는 '20년 1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계정을 대상에 한하며,'20년 1월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20년 1월 이후 노출이력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Q.  이벤트 참여 여부 역시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에서 이벤트 기간에 (2021.07.21 ~ 09.30) 노출이 시작되는 브랜드검색 광고에 한합니다. 이벤트 기간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이벤트 기간 동안 노출이 되었다면 이벤트 참여가 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Q.  집행 중 취소를 한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시더라도 집행 중 취소를 한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Q.  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입니다. Q.  광고 집행 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의 광고주라면 확인해주세요!사전심의로 인하여 이벤트 기간 내 광고 집행이 어려우신 경우라면, 심의 진행 중임을 알 수 있는 증빙자료와 함께 전달 주신다면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시스템] 소재 라이브러리 개선 안내 (6/24)

광고주분들의 소재 등록/관리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광범위한 소재 유형 통합과 더불어손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소재 라이브러리가 개선됩니다. 6/24(목)에 적용되는 개선된 소재 라이브러리로 손쉽게 광고 소재를 등록해보세요. 사전에 공지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소재 유형 통합 공지도 리마인드 드리오니 꼭 유의하시어 광고 운영 바랍니다. (▶공지 바로가기)  ■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4일 (목) ■ 적용 사항(1)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편집 기능 신설- 이미지 최소 사이즈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 업로드 용량 확대- 업로드한 이미지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편집 가능(2)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  1.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① 이미지 업로드 사이즈 제약 완화-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탭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가이드 기준이 아래 표와 같이 변경됩니다.- 이미지는 최소 사이즈만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하며, 업로드 용량이 확대됩니다.- 적용 대상 : 프로필 이미지(300x300) / 홍보 이미지(1200x600, 500x500) 소재 유형 구분이미지 요소업로드 이미지 조건최종 등록 이미지최소 사이즈최대 용량확장자사이즈최대 용량확장자네이티브 / 카탈로그 / 동영상프로필 이미지300x300 이상500KBJPG, JPEG, PNG300x300 이상의 1:1 비율500KBJPG, JPEG, PNG네이티브홍보 이미지500x500 이상500KBJPG, JPEG, PNG1200x600 이상의 1:1 비율500x500 이상의 1:1 비율500KBJPG, JPEG, PNG카탈로그500x500 이상500KBJPG, JPEG, PNG500x500 이상의 1:1 비율500KBJPG, JPEG, PNG  ② 업로드 이미지 조회- 업로드한 모든 이미지는 사이즈와 관계없이 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등록 비율에 맞지 않는 이미지는 경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소재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한 이미지 중 최종 등록 이미지 사이즈를 충족하지 않을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합니다.   ③ 업로드 이미지 편집- 편집 기능에서는 등록해야하는 이미지의 비율인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자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본 이미지를 축소/확대/이동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비율별 최소 사이즈를 만족하는 경우,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을 동시에 편집 가능합니다.- 소재에 가져오기 완료 후에는 편집 전 원본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편집 후 이미지는 광고 소재로 사용 시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됩니다.     - 편집 완료 시 소재 라이브러리에 편집된 이미지 개수만큼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편집 완료 시에도 소재 라이브러리의 원본 이미지의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편집 완료한 이미지를 재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이미지 ① 최근 사용한 이미지 조회- 소재에 최종 등록된 이미지를 조회하는 기능이며, 편집 전 원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조건'에 부합하는 사이즈는 모두 제공하며,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사이즈 별 필터를 제공하여 원하는 사이즈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라이브러리 > 내 상점 연동 ① 지원 소재 유형- [이미지 > 네이티브] 홍보 이미지 / [이미지 > 카탈로그] 슬라이드 개별 요소 이미지 ② 상품 리스트 조회- 필수 수집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상품의 이미지 사이즈가 500x500 이상일 경우 조회됩니다.-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편집된 상품 이미지는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되며, 내 상점 연동의 상품 정보는 원본 상태로 유지됩니다.     4.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홍보 동영상]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을 6/24(목)부터 제공합니다. [홍보 동영상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게재지면 '네트워크' 확장 안내 (6/24)

카카오비즈보드의 게재지면을 카카오 서비스로만 한정하지 않고 외부 프리미엄 매체로까지 노출 영역을 확장할 예정으로,7월 초부터 지면 확장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외부 프리미엄 대표 매체로는 '번개장터' 등이 있으며, 노출 가능한 프리미엄 매체는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6/24(목)에 카카오비즈보드 게재지면에 '네트워크' 지면 선택 옵션이 추가되며,'네트워크' 지면을 직접 선택하는 옵션 외에도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을 설정한 광고그룹도 '네트워크' 지면이 자동 선택됩니다.'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및 '네트워크'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7월 초 지면 확장이 적용되는 시점부터 외부 프리미엄 매체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게재지면에 광고를 원치 않는 경우, 사전에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옵션이 아닌 상세설정 옵션에서 노출을 희망하는 지면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6월 24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적용 사항소재 노출일상세설정 > 네트워크'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옵션 신규 생성7월 초 순차 적용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시'네트워크' 지면 자동 노출 설정7월 초 순차 적용 -'네트워크' 지면으로 노출 가능한 매체 선택 불가-'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옵션은 6/24(목) 배포 이후 광고그룹 설정 화면에서 확인 가능-'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6/24(목) 배포 이후 시점부터 자동으로 '네트워크' 지면에 광고 노출 가능  ■ 6/24(목) 개편 예정인 광고그룹 게재지면 설정 화면      ※ 참고사항  - '네트워크' 지면은 랜딩유형: URL 및 포스트로 설정된 광고 소재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지면으로 노출 가능한 프리미엄 네트워크 매체의 리스트는 외부에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소재 통합 안내 (6/24)

소재 등록/관리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광범위한 소재 유형이 통합됩니다.이번 소재 통합으로 디스플레이 캠페인 하위의 소재 유형은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만 지원됩니다.소재 사이즈는 500x500 이상의 1:1 비율 및 1200x600 이상의 2:1 비율만 등록 가능하며, 그 외 사이즈의 소재는 노출 지원이 종료됩니다. 아래 종료되는 사이즈의 소재를 운영 중인 계정은 등록 가능한 사이즈의 소재를 미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디스플레이 캠페인 소재 유형 통합 : 2021년 6월 24일 (목)- 종료되는 소재 유형 노출 지원 종료 : 2021년 7월 26일 (월) ■ 적용 사항- 디스플레이 캠페인 소재 유형 통합 및 일부 사이즈 종료- 종료되는 소재 유형은 6/24(목) ~ 7/25(일)까지 노출 지원 (종료되는 소재 사이즈 신규 등록 및 소재 복사/가져오기/소재 수정 불가)- 카카오톡 PC 하단 배너 영역은 6/29(화)부터 신규 소재 유형이 노출되며 관련 내용은 별도로 공지 예정  1. 소재 통합 전/후 디스플레이 캠페인 광고 소재 유형   ① 디스플레이 광고 하위의 [이미지 > 배너] 유형은 전체 종료됩니다.   [이미지 > 배너]의 500x500 및 1200x600도 함께 종료되며, [이미지 > 네이티브]로 이관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② [이미지 > 네이티브] 1200x628 및 640x480 소재의 노출 영역에는 [이미지 > 네이티브]의 1200x600 이상의 2:1 비율 소재가 노출됩니다.   [이미지 > 네이티브]의 1200x628 및 640x480 소재는 종료되므로 신규 사이즈로 소재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③ [이미지 > 네이티브]의 500x500 이상의 1:1 비율 소재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노출 영역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6/24(목)에 소재를 등록하시더라도 바로 노출되는 영역이 없어 미노출 처리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500x500 이상의 1:1 비율 소재의 노출 영역 확장에 대한 일정 안내는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2. 소재 유형별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 [이미지 > 네이티브]의 500x500 이상의 1:1 비율 소재는 소재 통합 시점에는 노출되는 영역이 없어 미노출 처리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7월부터 노출 영역이 순차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며,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3. [이미지 > 네이티브] 형태별 노출 시안※ 형태별 노출 시안은 예시이며,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기존 네이티브(1200x628, 640x480)로 제공되던 노출 레이아웃은 일부 유지됩니다. (레이아웃 예시는 소재 만들기 > 미리보기에서 확인 가능) ① 1200x600 이상의 2:1 비율    ② 500x500 이상의 1:1 비율     4. 소재 제작가이드(1) [이미지 > 네이티브] 소재 제작가이드 (신규 추가)☞ (6/24 적용) [이미지 > 네이티브]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이미지 > 네이티브]의 1:1 비율 이미지와 2:1 비율 이미지의 제작가이드가 신규 추가되었으니 소재 제작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제작가이드 (변경)☞ (6/24 적용) [이미지 > 카탈로그]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이미지>카탈로그]의 제작가이드가 변경되어 6/24(목)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제작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ㄴ 주요 가이드 변경 사항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불가 (로고 제외), 이미지 내 배경이 없는 경우 가이드 배경색 사용 필수 - 기존 운영 중 소재는 모니터링 보류 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규 소재에 한해 위 제작가이드 적용)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 참고사항 - 카카오모먼트의 상세 소재 등록 화면은 6월 중순 경 2차 공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소재 통합에 따라 변경되는 소재별 게재지면은 소재 통합이 적용되는 6/24(목)에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 종료되는 소재 사이즈는 신규 등록 및 소재 복사/가져오기/소재 수정이 불가합니다. - 미리 검수 요청된 종료되는 소재 사이즈의 미 심사건까지 심사 진행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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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콘텐츠뷰' 지면 확장 안내

5/26(수), 1boon 서비스의 '콘텐츠뷰'로의 개편에 맞춰 '콘텐츠뷰' 서비스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으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카카오톡, 다음 모바일의 '콘텐츠뷰'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5월 26일(수)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탭 > 콘텐츠뷰 상단5/26 다음 모바일콘텐츠뷰 상단5/26 -카카오톡, 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콘텐츠뷰, 뉴스, 다음 메인 등)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콘텐츠뷰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랜딩유형: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http(s)://로 시작하는 타입 소재만 노출 가능)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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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 확대 안내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가2021년 6월 1일 (화)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로 확대됩니다.‘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도 곧 집행할 수 있습니다.집행 가능 광고주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6월 1일 (화)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 대상의 2차 오픈으로, 제휴 공식몰은 6월 말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확대 대상 광고주의 등록기능 오픈 및 노출 시작 일정- 광고 등록 및 노출 오픈2021년 6월 1일 (화)노출 영역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광고 등록 방법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 유형으로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합니다.자세한 광고 등록 방법은 쇼핑 브랜드형 등록기능 오픈 공지를 참고해주세요.광고등록 바로가기 >※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는 6월 1일부터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광고를 집행하기 전에Q.집행 가능 광고주에 안내된 “브랜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브랜드 제품을 직접 만들고 유통하는 브랜드 제조사라면,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 가입을 통해 내 브랜드 제품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가격비교 카탈로그를 생성하거나, 공식판매처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Q.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행이 가능한가요?아니요,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광고 등록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고, 필요 시 브랜드 패키지에 먼저 가입해주세요.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순금, 상품권 등 일부 카테고리를 취급하거나, 네이버쇼핑에서 정한 일정 서비스 참여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등에는 브랜드 패키지 가입이 불가합니다.Q.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가요?- 쇼핑 브랜드형은 키워드를 직접 등록해 집행합니다.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 (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를 직접 등록해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쇼핑 브랜드형은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동시에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여러 지면에서의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 광고그룹마다 최소 1개 이상의 브랜드이미지나 브랜드동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해주세요.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바일 쇼핑검색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해서는 정해진 입찰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모바일 및 PC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입찰가(“상단노출가능입찰가”)를 만족해야 합니다.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되는 “상단노출가능입찰가” 는 광고주센터의 입찰가 변경 도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도움말 보기 >※ “상단노출가능입찰가”는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한 최소 조건으로, 경쟁 상황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노출 위치 및 여부는 변동 가능합니다.Q.광고 운영 TIP-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주세요.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 및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광고그룹의 키워드와 유관한 상품을 등록해주세요.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공식몰 상품의 “브랜드 속성”을 확인해주세요.광고하실 상품의 정보 중 “브랜드” 속성이 광고를 집행하시고자 하는 브랜드와 일치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상품의 “브랜드” 속성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광고 대상 브랜드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