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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에대한 공지 안내드립니다.

 

Daum 클릭스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처하고, 유연한 시스템 구조 개선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약관을 개정하고 광고주께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 개정 약관 공지일 : 11월 18일 (월)

■ 개정 약관 적용일 : 12월 18일 (수)

 

 개정 목적

Daum클릭스의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확대에 따라서 이용자 유입이 증가하여,

현재의 비즈캐쉬 과금 시스템의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광고주님께는 좀 더 지속적인 광고 집행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주님간의 과금 형평성을 개선하고자 

비즈캐쉬 마이너스 잔액 제도를 도입합니다.

 

■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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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안내]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 신규 확장소재 노출 안내(홍보영상)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현재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홍보 영상(동영상)’ 확장소재가2019년 7월 24일(수)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홍보 영상’ 은 동영상 제작 및 검토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광고주님께서는 지금 준비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7월 24일 전에 등록이 완료 되면 모바일 더보기에 노출되며, 노출여부는 선택 가능합니다.)적용 일정2019년 7월 24일(수) 17:00 (노출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적용 영역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1.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2.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최대 5개까지 노출).단, 광고주가 등록한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석한 후, ‘홍보 영상’의 기여도가 가장 높게 확인된 경우 노출됩니다.-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자세한 확장소재 작동방식 및 과금 방식은 기존 공지를 참고하세요.신규 확장소재 노출 안내(홍보영상)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방법 > 홍보 영상 확장소재 검수가이드 안내 >1) 지금 바로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을 앞두고 등록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수 시간이 평소보다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홍보 영상’ 확장소재 운영을 준비 중인 광고주께서는 미리 확장소재를 등록하시길 권해드립니다2)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먼저 노출해보실 수 있습니다.지금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면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됩니다.만약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홍보 영상’ 등록 후 확장소재 노출 상태를 OFF 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3) ‘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TV에도 등록되어,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부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동영상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되는 태그 정보 등은 네이버TV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확장소재 등록 후 태그 정보 등을 꼭 등록해 주세요.4)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클릭 시 음소거가 해제됩니다.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화면을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소리 재생)됩니다. 7월 24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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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공지]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제한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광고주센터에서 계정당 광고개수가 많은 광고주가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함으로 인해시스템 부하 증가 및 속도 감소 현상이 발생하여 다수의 광고주 분들이 광고관리하시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최근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 당 10만개 이상은 부득이 다운로드를 제한하였습니다.최초 등록 광고개수 상향시광고주센터의 일부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보고서 메뉴의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 활용 및 API를 통한 광고 관리를 하시도록 안내드렸습니다.다만, 갑작스런 해당 기능 제한으로 인해 일부 대행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것을 감안하여해당 기능을 내일부터 한시적(2주간)으로 제한해제 시켜드릴 예정입니다.이후 8월 14일부터는 캠페인 당 10만개이상이면 다운로드가 제한될 예정입니다.그 전이라도 시스템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부득이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보고서 >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의 활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 배너 노출 영역 추가 안내 > 팟플레이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7월 31일(수), 팟플레이어에 배너 광고 영역이 신규 추가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너 노출 지면 추가 안내 1. 적용일 : 2019.07.31 (수) - 적용 예정 2. 노출 위치 : 팟플레이어 > 우측 하단 플로팅    ※ 2019.07.31에 업데이트 되는 최신 버전(1.7.19955ver) 이상의 팟플레이어에서 노출되며, 최초 실행 시 일 1회 노출됩니다.    ※ 팟플레이어(PC)의 Windows 버전에서만 광고가 노출되며, Mac 버전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3. 적용 소재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1200×600)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또는 전체     (3) 소재 등록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 (사이즈: 1200×600, 용량: 150kb, 형식: jpg, jpeg, png)           ※ 노출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운영] 2019년 8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8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2019년 8~9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1. 고효율 추천 키워드 : 8,963개 ■ 8~9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 업종 : 건강, 뷰티/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스포츠/취미, 여행/교통, 교육/취업, 식품/음료, 생활/가구, 전자/가전, 금융/보험, 부동산, 자동차 - 시즌업종 : 여름, 냉방, 축제/행사, 장마, 방충, 수상스포츠 2.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 총 3,205개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오니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드립니다.▶ 2019년 8월 키워드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kakao.com/contents/contentView/828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 2019(화 ■ 주요 개편 내용          - 카테고리 생성: 19건, 카테고리명 변경: 9건, 카테고리 삭제: 25건1) 카테고리 생성: 19건 2) 카테고리 변경: 9건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홍보 영상' 확장소재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7월 24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현재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홍보 영상(동영상)’ 확장소재가2019년 7월 24일(수)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이란?홍보 영상은 네이버 TV에 등록된 동영상을 확장 소재로 등록하여 노출하는 형태입니다.상품/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노출함으로써 광고의 주목도를 상승시키고,     이미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영상을 통해 검색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노출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2019년 7월 24일 이후)1.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2.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최대 5개까지 노출).단, 광고주가 등록한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석한 후, ‘홍보 영상’의 기여도가 가장 높게 확인된 경우 노출됩니다.-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자세한 확장소재 작동방식 및 과금 방식은 기존 공지를 참고하세요.신규 확장소재 노출 안내(홍보영상)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가이드 > 홍보 영상 확장소재 검수가이드 안내 >1) 홍보 영상은 등록하면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항상 노출되나요?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를 참고하세요.).단, N개 형태는 광고주가 등록한 확장소재 중 '홍보 영상'의 성과 기여도가 가장 높게 확인된 경우에 노출이 가능합니다.2) ‘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TV에도 등록되어,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부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동영상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되는 태그 정보 등은 네이버TV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확장소재 등록 후 태그 정보 등을 꼭 등록해 주세요.3)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클릭 시 음소거가 해제됩니다.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화면을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소리 재생)됩니다. 7월 24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참여형 이벤트 추가 안내 (7/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CBT를 운영하시는 마케터님을 대상으로 공지드립니다. 7/15(월)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에 참여형 이벤트가 추가되어 카카오톡을 통해 더욱 풍부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를 운영하시는 마케터님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오픈 일정 : 2019년 7월 15일 (월) - 적용 예정 2. 참여형 이벤트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하위의 광고 목적에서 챗봇/플러그인을 통해 응모, 설문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애드뷰 또는 배너의 랜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챗봇과 플러그인은 카카오모먼트에서 '참여형 이벤트 만들기'의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해 편리하게 시나리오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받은 응모, 설문에 대한 결과 보고서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여형 이벤트 유형 1) 챗봇 : 플러스친구를 이용하여 대화형 봇을 통해 주관식, 객관식, 날짜시간을 선택하여 다양한 시나리오 적용이 가능합니다.2) 플러그인 : 카카오톡 하단에서 직접 작동하여, 간단한 응모 또는 객관식 설문 등이 가능합니다.    3. 참여형 이벤트 집행 방법     아래의 프로세스로 참여형 이벤트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랫폼 등록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참여형 이벤트 플랫폼 등록 가이드 확인하기      (1) 준비하기 : ①플러스친구 인증 프로필 만들기 ② 비즈 앱 만들기 ③ 인증 프로필-비즈 앱 연결하기     (2) 구성하기 : ① 유형 선택 (챗봇/플러그인) ② 참여형 이벤트 구성하기 (CSV 작성)     (3) 적용하기 : ① 랜딩 적용 (애드뷰 또는 배너)     (4) 결과 확인하기 : ① 참여형이벤트 결과 보고서 확인하기  4. 참여형 이벤트 시나리오 예시    참여형 이벤트로 카카오톡을 통해 각종 예약(시승, 방문), 설문 조사, 응모(이벤트, 경품) 등 풍부한 마케팅 액션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배너 또는 애드뷰를 클릭하면 아래의 시나리오가 랜딩됩니다.     (1) 챗봇 | 시나리오 예시          (2) 플러그인 | 시나리오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 썸네일피드 노출 영역(1boon>당신을 위한 1boon) 추가 안내 (7/1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과 다음을 통해 유입되는 1boon(모바일) 리스티클 콘텐츠 하단의 '당신을 위한 1boon' 영역에 썸네일피드가 추가 노출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1boon(모바일) 광고 영역 소재 변경 안내 1. 적용일 : 2019.07.12 (금) - 적용 완료 2. 노출 위치 : 1boon(리스티클 영역) > 당신을 위한 1boon 목록 중 6번째, 10번째 영역 3. 적용 소재 : 네이티브 > 썸네일피드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톡, 다음 또는 전체     (3) 소재 등록 : 네이티브 광고 > 썸네일피드 (※ 소재 노출 요소: 홍보 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 노출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 1boon(mo) 광고영역 소재 변경 안내 (7/3)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boon 리스티클 콘텐츠 마지막 페이지에 노출되던 썸네일피드 광고 영역에 배너(1200×600, 640×200)와 이미지피드가 노출됩니다.광고 영역에 소재 유형이 변경되어 안내드리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1boon(모바일) 광고영역 소재 변경 안내 1. 적용일 : 2019.07.03 (수) - 적용 완료 2. 노출 위치 : 1boon(리스티클 영역) > 콘텐츠 하단 (댓글 위) 3. 적용 소재     - 변경 전 : 네이티브 > 썸네일피드    - 변경 후 : 네이티브 > 이미지피드 / 배너(1200×600, 640×200)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또는 전체     (3) 소재 등록 : 네이티브 광고 > 이미지피드 (※ 소재 노출 요소: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배너(1200×600, 640×200)        ※ 노출 예시          * 노출 예시는 이미지피드이며, 해당 영역에 이미지피드, 배너(1200×600, 640×200)가 모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공지]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 '모바일BB(베스트바이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7월 10일(수), '모바일BB(베스트바이어)'에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7월 10일(수) ■ 적용 내용: '모바일BB(베스트바이어)' 검색결과 페이지와 모델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BB - 모바일ㅣhttp://m.bb.co.kr - 매체 소개 : 가격비교사이트 베스트바이어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및 하단 최대 7개, 모델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7월 10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7월 10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2019년 7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7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 안내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카드사 무이자 할부   2. 부분 무이자 할부○ 유의사항 - 본 행사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음.- 무이자건은 포인트/마일리지적립/할인서비스 등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음.- 전카드사 지방세 납부 무이자 제외.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공지] 시스템내 미사용기능 제거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아래 안내된 미사용 기능들에 대해 삭제/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 일정2019년 7월 중순 ■ 삭제 내용- GNB에 존재하는 '소재에디터' 기능 삭제- 관리.보고서 > '맞춤고객 설정' 메뉴 삭제- 관리.보고서 > 보고서 > 광고운영 보고서의 현황보고서에 존재하는 'DDN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조회 항목 삭제- 광고관리내 존재하는 '게제위치' 탭 삭제- 광고관리내 그룹탭에 존재하는 '확장설정' 기능 제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