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다음

[다음]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에대한 공지 안내드립니다.

 

Daum 클릭스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처하고, 유연한 시스템 구조 개선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약관을 개정하고 광고주께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 개정 약관 공지일 : 11월 18일 (월)

■ 개정 약관 적용일 : 12월 18일 (수)

 

 개정 목적

Daum클릭스의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확대에 따라서 이용자 유입이 증가하여,

현재의 비즈캐쉬 과금 시스템의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광고주님께는 좀 더 지속적인 광고 집행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주님간의 과금 형평성을 개선하고자 

비즈캐쉬 마이너스 잔액 제도를 도입합니다.

 

■ Daum 클릭스 이용약관 개정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목록

[네이버]

[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 in VIEW' - 주요 변경 사항 안내 (10/31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기 공지해드린 내용과 같이 10월 31일(목)부터 파워컨텐츠 광고가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이와 관련해서 변경되는 주요 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광고 등록시 그룹 유형 선택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이전에는 광고 그룹 생성 시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따라 '정보형' 또는 '상품형'의 광고그룹 유형을 선택하였다면, 앞으로는 광고 그룹이 단일 유형으로 변경되어 별도 선택 과정 필요없이 바로 광고 등록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 내 그룹 통합 작업은 10월 30일(수)에 진행 될 예정이며 당일 등록된 광고는 광고 검수를 거쳐 명일(31일)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광고 노출이 됩니다.노출 순위에 따라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또는 'VIEW탭 검색 영역'에서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VIEW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완전한 통합형 광고 등록 기준이 적용 됩니다.그 동안 '파워컨텐츠 정보형', '파워컨텐츠 상품형'의 노출 UI가 상이하여 '제목/설명' 부분에 대해 각기 다른 광고 등록 기준을 적용하였으나금번에 광고 유형이 통합되면서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완전한 통합형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기준을 적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광고 등록 기준 문서 확인 부탁 드리며 기 안내해 드린 '광고 노출 UI 통합', '제품 출시일 정보 미노출' 부분도 반영이 되었으니향후 광고 등록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_통합본_다운받기알아두세요!변경되는 광고 등록 기준은 일주일 간의 조정 기간을 거쳐 2019년 10월 30일(수)부터 검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조정 기간 동안 현재 집행 중인 광고를 변경되는 검수 기준과 비교/검토해 보시고 변경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여 재검수를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in VIEW’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파워컨텐츠 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님의 광고 효과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상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2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상 자동입찰(beta)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 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적용 일정 : 2019년 12월 18일(수) ■ 메뉴 위치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 설정' ■ 기능 설명 :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에 광고 그룹 기본 입찰가를 클릭과 전환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자동 조정하는 '자동입찰(beta)' 기능을 추가합니다.  - 해당 자동입찰(beta) 기능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그룹 유형에만 적용이 됩니다.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그룹 유형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에 적용이 되며, 광고그룹 하루예산을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알아두세요.- 자동입찰은 단순 광고운영 편의 기능으로 광고 성과의 유지 및 향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개별 소재 입찰가를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자동입찰가의 그룹 입찰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소재에 대해서 수기 입찰 전략을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나, 개별 입찰가를 설정한 소재가 과도하면 자동입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입찰은 설정된 그룹 예산 내에서 클릭과 전환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그룹 하루예산은 광고주님의 입찰전략에 맞춰서 적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룹 예산이 너무 적으면 노출이 안되고, 너무 많으면 입찰가가 과도하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상품]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영역 추가 안내 > 다음 카페(APP) (1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월 11일(월), 다음 카페(APP) 영역 내 광고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영역 안내1. 적용일 : 2019.11.11 (월) - (적용 예정) 2. 적용 대상    (1) 노출 영역 : 다음카페(APP)    (2) 적용 광고 : 네이티브광고 및 배너광고 3. 노출 위치 : 다음카페(APP) > 인기글 > 댓글 하단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소재 유형배너광고네이티브광고소재 가이드 및 노출 요소1) 640x200 - 홍보이미지 사이즈 640x200px / JPG, JPEG, PNG / 100KB 2) 1200x600- 홍보이미지 사이즈 1200x600px / JPG, JPEG, PNG / 150KB1)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1200x628pxJPG, JPEG, PNG400KB - 소재 구성 요소 (홍보이미지 + 타이틀 + 행동유도문구 조합)      (4) 노출 예시     ※ 참고사항  - 배너광고는 등록 사이즈 기준으로 실제 노출 시, 리사이징됩니다.- 네이티브광고 등록 시 소재 미리보기는 노출되는 일부 지면의 형태를 예시로 제공되며, 노출되는 매체의 지면에 따라 사용되는 광고 소재 요소(프로필명, 타이틀, 홍보이미지 등)가 달라집니다. 또한 크롭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가능한 상품/피사체/오브젝트는 정중앙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너(640x200/1200x600) 및 네이티브(이미지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 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디스플레이광고 제작가이드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기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카카오 자회사 (주)케이앤웍스 신규 법인 설립 안내 (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1월 1일자로 카카오의 운영 자회사인 디케이서비스, 디케이비즈니스, 이미지온, 엠텍크루 4개사가 분리 운영되었던 사업자가카카오 서비스 고도화 및 효율적인 운영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주)케이앤웍스로 합병 및 설립되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인해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01일 (금)  ◼︎ 적용 내용 : 카카오 자회사인 (주)케이앤웍스의 신규 법인 설립  1)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 변경 : 개인정보취급하는 수탁업체 사명 변경 [☞공지 바로가기] 2) 고객센터 사명 변경 3) 광고 운영 및 관리 업체 사명 변경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공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2/3)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개정 사항]-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 추가④ “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제1조 목적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2조 정의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제4조 회원 가입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7조 권한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④“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⑤“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⑥"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⑦"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⑧"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⑨“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제10조 광고의 집행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제16조 회사의 의무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제17조 회원의 의무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④“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에 연결된 다른 “회원”은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⑤“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만이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예비카드가 없는 경우 결제카드 소유 “회원”은 결제예정금액을 결제하고,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예정금액을 이전 받아야 결제카드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⑥“광고계정”에 연결된 결제카드의 연결이 해지되는 경우 예비카드가 결제카드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은 변경된 결제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제21조 전환추적의 이용①“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해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②“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해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③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제22조 이용제한 등①“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의 집행신청 제한, “광고”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이용정지, 제9조에 따라 체결된 “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②“회사”는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③“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검색광고, 쇼핑하우, 다음부동산 등)에 대하여도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광고”의 집행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④“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계정의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⑤“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⑦“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한 후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⑧“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제23조 광고계정의 탈퇴①“마스터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②“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③단,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광고계정”에 연결된 탈퇴 예정 “멤버회원”의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의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 탈퇴가 처리됩니다.④“마스터회원”은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에게 동의를 얻고 해당 “멤버회원”에게 마스터 권한을 이전하거나 “광고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광고계정” 삭제 처리 후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광고계정”에 “멤버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2.“광고계정”에 대행사 영업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3.“광고계정”에 미처리된 광고비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4.유상캐시 잔액 또는 결제예정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5.“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제24조 회원의 탈퇴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직접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에서의 탈퇴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③“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④“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제25조 손해배상 등①“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②“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제26조 책임제한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광고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③"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④“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광고매체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또는 게재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⑤"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⑥"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⑦"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⑧"권한설정"을 통해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27조 약관의 해석①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②“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부칙본 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기]개정된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칠(7)일 후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노출 안내(11월 13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사이트검색광고 신규 확장소재 '블로그리뷰'가2019년 11월 13일(수)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및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됩니다.​'블로그리뷰' 확장소재 집행을  준비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리뷰' 확장소재의 형태와 노출방식 등은 다음 공지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공지 보러가기>​-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등록방법 및 검토기준은 다음 공지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비랍니다.   기존 공지 보러가기>​- 사전에 '블로그리뷰'를 등록하신 광고주께서는 '블로그리뷰'로 등록하신 블로그 콘텐츠의 내용이 광고 목적에 부합하는지, 혹시 수정되지는 않았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동제한' 상태인 확장소재는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만약 '블로그리뷰' 노출이 시작되는 시점까지 '연동제한' 상태인 확장소재가 있다면 삭제하시고,   다른 글을 확장소재로 등록하시길 권해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문의게시판 삭제 카테고리 안내 (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의 문의게시판 카테고리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변경사항을 확인하시어 문의게시판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01일(금)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운영 문의] 삭제질문유형 > 카테고리설명 카카오모먼트 > 운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운영 문의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운영 및 기타 문의 사항에 대하여 문의하는 카테고리 입니다.  ■ 문의 프로세스 : 카카오톡 비즈보드 운영 문의가 있을 시, 문의게시판 [운영] 질문유형의 적절한 카테고리 [ex. 시스템 이용 문의, 노출 문의, 기타 문의 등] 유형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픽셀 & SDK 간접전환 수집 기간 확대 및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31(목), 카카오 픽셀 & SDK 간접전환 수집 기간 확대와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간접전환수 및 전환금액 수집 기간은 "24시간~7일"였으나, 광고 효율 및 비교 분석의 용이함을 위해 "24시간~30일" 기간으로 전환데이터가 확대 수집됩니다.또한 전환 데이터의 구매금액은 500원 단위 올림 처리 범주화를 적용하였으나, 실제 사용자가 구매한 금액으로 전환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러한 기능 개선은 카카오모먼트에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 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반영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주요 개선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31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대상1) 카카오 픽셀&SDK '간접전환' 주기 확대변경 전변경 후24시간 ~ 7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24시간 ~ 30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    ※ 카카오 픽셀, 카카오SDK란? : 픽셀 & SDK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입니다.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해 웹 활동 로그를, SDK는 앱(APP)에 설치해 앱 활동 로그를 분석합니다.  2) '구매' 이벤트의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 해제변경 전변경 후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 추정 가능성 최소화를 위해,구매금액은 500원 단위로 올림되어 집계됩니다.예) 320원 → 500원, 710원 → 1,000원, 12,520원 → 13,000원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에 대해 광고주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실제 구매금액으로 전환데이터가 집계됩니다.) 320원 → 320원, 710원 → 710원, 12,520원 → 12,520원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자료 및 FAQ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픽셀&SDK 자료 바로가기☞ [FAQ] 카카오 픽셀&SDK 설치 방법☞ [FAQ] 전환보고서 확인 방법☞ [FAQ] 전환보고서 제공 지표  광고 집행의 성과와 효율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픽셀 & SDK를 통해 내 광고가 웹/앱에서 일어나는 전환을 찾아 보고서로 제공되니, 광고 전략과 효율을 높여가시길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트렌드 컬렉션(TREND COLLECTION)' 서비스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여러분께 검색 외의 매체로부터 유입된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새로운 “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광고를 둘러보는 새로운 방법, 'TREND COLLECTION']"TREND COLLECTION(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란?컨텐츠 네트워크에서 "키워드형" 쇼핑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고 둘러볼 수 있도록 신설한 페이지입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유입된 키워드 및 연관태그로 광고상품을 리스팅합니다. ■ 변경내용 - 쇼핑컨텐츠광고 "키워드 형" 템플릿의 연결 페이지가 "쇼핑검색결과"에서 "TREND COLLECTION(신설)"로 변경됩니다. ■ 적용대상 - 모바일 쇼핑 컨텐츠광고의 키워드형 광고■ 적용일정 - 2019년 11월 27일(수)"TREND COLLECTION(트렌드 컬렉션)" 이런 점이 좋아요! 1) 사용자들이 쇼핑광고상품을 만날 기회가 높아집니다.      사용자가 모바일 컨텐츠 지면에서 클릭한 "유입키워드" 뿐만 아니라,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인 "연관태그"에 매칭된 쇼핑광고가 한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2) 고도화된 키워드 및 상품 추천을 통해 광고효율이 향상됩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유입된 키워드 및 네이버 이용자들의 통계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연관태그들이 자동으로 추천되며,      연관태그별로 매칭된 풍부한 상품이 리스팅됩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관심있는 상품을 클릭하므로 광고비 효율이 높아집니다.  3) "상품 둘러보기"에 특화된 UX 내비게이션으로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에서는 '상품 둘러보기'에 특화된 탐색 경험에 집중하여, 다양한 연관태그와 상품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 내에서 이미 클릭한 상품은 하단의 "최근에 본 상품"이라는 무과금 영역에 한번 더 노출되어, 구매 전환을 돕습니다.※ 알아두세요   - “트렌드 컬렉션”은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PC 키워드형 광고 클릭 시, 기존과 동일하게 클릭한 키워드의 PC쇼핑검색결과로 연결됩니다.    - 11월 20일(수)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의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 됩니다.   - “트렌드 컬렉션” 영역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되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화면에서 '트렌드 컬렉션’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트렌드 컬렉션' 추가]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쇼핑검색광고 ZUM 검색결과 영역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쇼핑검색광고가 네이버 외의 매체까지 노출영역이 확대됩니다.2019년 11월 14일(목)부터는 외부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으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노출 여부를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노출 영역 확대적용 일시2019년 11월 14일(목)적용 내용'줌(ZUM) PC', '줌(ZUM) 모바일' 검색결과 페이지 내 '파워쇼핑' 으로 쇼핑검색광고 노출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전체)2019년 11월 7일(목)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먼저 오픈 되오니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ZUM 검색결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화면 예시알아두세요!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2019년 11월 7일(목)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먼저 오픈됩니다.[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 대상입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안내] 확장소재 멀티썸네일 키워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확장소재 멀티썸네일의 노출되는 키워드 수가 확대됩니다.기존 397개의 키워드에만 제한되어 노출되던 멀티썸네일이 보다 다양한 업종과 키워드에서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메세지를 주목도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미 광고주께서 운영하고 계신 광고그룹에 심사승인까지 완료된 멀티썸네일이 있을 경우,신규로 확대되는 키워드에 멀티썸네일 노출이 가능하오니 추가 예산소진을 원치 않는 광고주님께서는 일예산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적용일 :- 2019년 10월 28일 월요일 오후 2시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프리미엄링크 영역 ■ 적용 내용 :- 확장소재 멀티썸네일 노출 키워드 8,644개로 확대.- 키워드 리스트 확인하기 : https://ad.kakao.com/contents/resource/59#file■ FAQQ1. PC와 모바일에서 멀티썸네일 노출조건이 동일한가요?→ PC에서는 모바일과는 다르게 개수 제한없이 멀티썸네일이 노출되며,모바일 통검에서는 6개 프리미엄링크 중 1개의 일반소재에만 멀티썸네일이 노출됩니다. 그 외 PC와 모바일 더보기 탭에서는 제한없이 노출됩니다. Q2. 멀티썸네일 키워드셋이 확장매칭의 키워드일 경우 멀티썸네일이 노출되나요?→ 멀티썸네일 키워드는 검색시에만 노출되며, 확장검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EX : 검색 키워드 = 괌여행추천(멀티썸네일 미노출 키워드)확장 검색 키워드 = 괌여행(멀티썸네일 노출 키워드) → 멀티썸네일 노출 불가 Q3. 멀티썸네일 심사승인이 완료되었으나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심사가이드에 부합할 경우 심사 승인이 가능합니다.그러나 멀티썸네일형으로 노출 가능한 키워드 대상이 아닐 경우 멀티썸네일은 노출되지 않습니다.확장소재 가이드 바로가기 : https://ad.kakao.com/contents/resource/59#file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지역소상공인광고 우리동네 판 노출 일정 연기 안내 (10/29일 화)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역소상공인광고 우리동네 판 노출일정이 연기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존 공지 보러가기 > 2019년 10월 23일(수)부터 지역소상공인광고가 우리동네 판 영역에 노출될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에 의해 노출 일정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 적용일: 2019년 10월 29일 (화)일정에 혼선을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리며, 광고주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