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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6월 18일 기능업데이트 : 광고관리 키워드목록, 관리 화면 변경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6월 18일(목), 광고관리시스템 내 

여러 곳에서 중복으로 노출되고 있거나 활용도가 낮은 항목이 삭제되고, 광고 운영을 돕는 정보가 추가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광고관리의 키워드목록 화면 (광고관리에서 그룹명을 클릭하여 진입한 화면)

 


(1) 제거 항목 : 현재예상노출순위(PC통검기준), 예상클릭비용, 관리 버튼
- 위 세 개 항목은 키워드목록화면에서는 제거되지만 입찰가 변경 혹은 My탭에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추가 항목

 

① 최근평균노출순위(PC통합검색), 최근평균노출순위(모바일검색) 항목 추가

 

※ '최근평균노출순위'란?

 

나의 광고가 실제 노출되었을 때 노출된 순위들의 평균값으로, 기본적으로 최근 1시간의 값을 표시하고 
최근 1시간동안 노출이 없었을 경우 과거 24시간 동안 노출이 있었던 최근 시간대의 값을 표시합니다.

 

(예시) 내가 집행하고 있는 광고가 아래 표와 같이 노출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현재 시간이 18시10분이면, 17:00~18:00 동안 발생한 노출은 아직 시스템에서 계산되지 못해

16:00~17:00 동안 발생한 노출이 있는지를 우선 확인합니다.  

 

아래 예시의 경우에는 이 시간대에는 노출이 발생하지 않았으므로 그 이전시간대인 15:00~16:00 시간대의 노출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시간대에서는 노출이 3회 있었고 3회 노출된 순위들의 평균값은 3위입니다. 따라서 최근평균노출순위는 3위로 표시됩니다.

 

 


② 최근평균클릭비용 항목 추가

 

※ '최근평균클릭비용'이란?

 

나의 광고가 클릭을 받았을 때 클릭비용들의 평균값으로, 기본적으로 최근 1시간의 값을 표시하고 
최근 1시간동안 클릭이 없었을 경우 과거 24시간 동안 클릭이 있었던 최근 시간대의 값을 표시합니다.

 

(예시) 내가 집행하고 있는 광고가 아래 표와 같이 클릭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현재 시간이 18시10분이면, 17:00~18:00 동안 발생한 클릭은 아직 시스템에서 계산되지 못해

16:00~17:00 동안 발생한 클릭이 있는지를 우선 확인합니다.  

 

아래 예시의 경우에는 이 시간대에는 클릭이 발생하지 않았으므로 그 이전시간대인 15:00~16:00 시간대의 클릭을 확인합니다. 
이 시간대에서는 클릭이 3회 있었고 3회 클릭된 클릭비용들의 평균값은 300원입니다. 따라서 최근평균클릭비용은 300원으로 표시됩니다. 

 

 


2. 광고관리의 키워드관리 화면 (광고관리의 키워드목록 화면에서 키워드명을 클릭하여 진입한 화면)

 


(1) 제거 항목 : 현재예상노출순위, 예상노출순위
- 위 두 개 항목은 키워드관리화면에서는 제거되지만 입찰가 변경 혹은 My탭에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추가 항목 : 최근평균노출순위, 최근평균클릭비용

- 두 항목의 산정 및 표시방법은 1번에서 설명 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 PC통합검색, 모바일검색 매체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3) 매체 통합 및 제공 중단
- 파워링크(통합검색), 비즈사이트 :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형태로 통합 

- 매체 하위 지역구분은 제공 중단

 


※ 알아두세요! 


1. 현재예상노출순위(PC통검기준), 예상클릭비용 항목은 입찰가 변경 혹은 My탭에서 계속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의 키워드목록 화면에서 제공되는 최근평균클릭비용은 특정 매체가 아닌 모든 매체에서 발생한 평균 클릭 비용입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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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파트너스퀘어 종로 오픈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종로가 2019년 9월 19일 새롭게 오픈합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서울 역대 최대 규모로 11개의 콘텐츠 특화 스튜디오가 준비되어 있으며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 자신만의 컨텐츠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개성 있는 스몰 메이커스를 위한 메이커스 특화 교육과 공간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파트너스퀘어 종로에서 여러분의 사업 성공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지세요!   [파트너스퀘어 종로 이용 안내]  1.교육 신청 안내   -교육 시간 : 주중 10: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매월 1일과 21일 파트너스퀘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 - 2. 스튜디오 이용 안내 -이용시간 : 주중 10:00 – 21:00(주말, 공휴일 휴무) -매월 1일, 15일 11시부터 파트너스퀘어 사이트 스튜디오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파트너스퀘어 종로 교육 및 스튜디오 대관은 10월 1일부터 가능하며, 사전 예약 필수입니다. *파트너스퀘어 교육과 스튜디오 예약은 파트너스퀘어 사이트에서 진행해주세요.   파트너스퀘어 종로 공간 안내>파트너스퀘어 종로 오픈 안내>  [오시는 길]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20 종로플레이스 11층 대중교통지하철 : 1호선 종로5가역 12번 출구 도보 5분 1호선/3호선/5호선 종로 3가역 11번 출구 도보 10분 버스 : 혜화경찰서 273, 종로08 종로5가 입구 종로 12  지도 바로 가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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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오픈 계획 및 유의사항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이하 ‘블로그리뷰’) 오픈 계획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블로그리뷰’는 블로거가 ‘콘텐츠 사용에 동의한 글’에 한해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으며,네이버는 이를 사전에 수집하여, 광고시스템에서 조회가 가능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최근 블로거 동의를 얻는 과정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확인되어,부득이 블로거분들의 동의를 다시 얻은 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동의 수집은 네이버가 진행하므로 재동의를 받기 위해 광고주님께서 취해주셔야 하는 조치는 없으나,동의를 다시 받는 과정에서 기존에 등록하신 ‘블로그리뷰’의 연동 상태가 일시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향후 진행될 일정을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오픈 변경 일정 >■ 2019년 10월 22일(화) : 일시적 일괄 연동 제한 처리    기존에 수집된 블로거 동의가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동의 정보가 무효처리 되면 기존에 등록된 ‘블로그리뷰’는 모두 ‘연동제한’ 상태로 변경되고,    이후 블로거가 콘텐츠 사용에 재동의하면 연동 상태가 다시 정상으로 변경됩니다.■ 2019년 11월 중순(정확한 일정 추후 재공지) :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노출    ‘블로그리뷰’가 모바일 통합검색 및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 등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세요.· ‘블로그리뷰’의 연동 상태가 바뀌더라도 확장소재 검토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확장소재 검토를 이미 통과한 경우라면 재검토 요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로그리뷰’ 등록 기능은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에 수집된 블로거 동의가 모두 무효처리 되면서, 일시적으로 블로그리뷰 등록화면의 포스트 조회 결과가 기존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일정기간이 지나면 해결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연동제한’ 상태에서는 확장소재가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만약 ‘블로그리뷰’ 노출이 시작되는 시점까지 ‘연동제한’ 상태인 확장소재는 삭제하시고   다른 글을 조회하여 확장소재로 등록하시길 권해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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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OBT 안내 (10/7)- 적용완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7일(월), 많은 광고주 여러분과 대행사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OBT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메가트래픽과 효율적인 톡 내 프리미엄 랜딩 방식 및 시나리오를 통해 강력한 마케팅 액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미 일부 광고계정은 CBT(Closed Beta Test) 형태로 집행하고 있었으나, 10/7일(월) 이후 모든 광고계정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 시 참고 및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OBT 안내 사항]  ◼︎ 적용일 : 2019년 10월 7일(월) 3시 - (적용 완료)※ 참고사항 - 광고 등록을 위해 카카오모먼트 내 카카오톡 비즈보드(비딩형) 목적이 오픈 예정입니다.- 목적 오픈 후 소재 등록 가능 및 심사 진행 결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노출 가능합니다. (심사는 영업일 기준 최대 2일 정도 소요) - 적용 시간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적용 대상1)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채팅탭 2) 적용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3) 노출 방법    ① 광고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스마트 광고하기 목적   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톡, 전체   ③ 소재 등록  홍보이미지 등록 방법내용이미지 만들기  - 소제 제작 툴 기능으로 카피와 오브젝트 이미지, 고지문을 등록하여 빠르고 쉽게 소재 제작 및 등록 가능  - 카카오톡 비즈보드 심사가이드에 따라 등록할 수 있어, 직접 업로드 대비 빠른 심사결과 확인 가능 직접 업로드  - 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 (사이즈 : 1029x186 / 용량 : 150KB / 포맷 : png-24bit )  - 단, 직접 업로드 방식은 제거 예정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일정 확인 및 안내) ◼︎ 주요 안내 사항1. 모든 광고계정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 목적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업종 공통 가이드 위배될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 하며, 카카오톡 비즈보드 전용으로 제한 가이드가 추가 적용됩니다. [☞ 업종가이드 바로가기]3. 카카오톡 메가트래픽으로 인해 타 게재지면 및 소재보다 광고비의 빠른 소진와 초과 소진 이슈가 발생될 수 있으나 이는 유효한 노출/클릭으로 보상 대상은 아닙니다.따라서 초과 소진 이슈를 방지하기 위해 1) 타게팅의 세분화 2) 일반게재 방식 3) 적절한 가용 일예산과 4) 적정 입찰가 설정을 권장드립니다.4. 위 적용사항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비딩형 관련 사항으로, 보장형 광고 집행 관련 문의는 카카오 채널 담당자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상품 소개와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 광고 자료는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진행 중) ☞ 카카오톡 비즈보드 상품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비즈보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톡 비즈보드 참여형 이벤트 등록 가이드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FAQ)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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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심사] 소재 심사 및 심사 문의게시판 단축운영 안내 (10/18)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18일(금) 소재 심사 및 문의게시판 '심사' 카테고리 운영 시간을 아래와 같이 조정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소재 심사 및 심사 문의게시판 단축 운영 안내] 1. 단축 운영 일자 : 2019년 10월 18일(금) 오후 2시 등록건까지 당일 처리 2. 단축 대상 업무 1)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심사" 카테고리 문의 응대 2) 카카오모먼트 소재 심사        ※ 소재 신규 등록 또는 수정 예정이라면 미리 심사 요청 바랍니다. 광고 소재 심사는 소재 등록 후 영업일 기준 최대 2일정도 소요되며,보류 사유가 있을 경우 심사 승인까지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10월 18일(금) 2시 이후 발행된 문의 및 소재 등록건에 대해서는10월 21일(월)에 순차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며, 빠른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축 운영에 대하여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심사 외 운영/회계 문의는 18시 등록 건까지 당일 처리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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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모바일 만개의레시피(컨텐츠 파트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컨텐츠 매체인 '만개의레시피-모바일'의 광고 노출이2019년 10월 11일(금)까지 진행되고 종료될 예정입니다. 10월 12일(토)부터 '만개의레시피-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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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 광고 상품 '포유 반응형' 서비스 노출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2019년 9월 19일(목) 반영되었던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내 '포유 반응형' 서비스가쇼핑검색광고 광고 상품에는 노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 이전 공지보기 > )일반 쇼핑 상품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클릭한 상품 하단으로 '포유 반응형'서비스가 노출됩니다.2019년 10월 2일(수)부터 광고 상품에 대한 '포유' 노출이 제외되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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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카카오톡 #탭 > #연예탭 내 광고 노출 유형 변경 안내 (10/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1일(화), 카카오톡 #탭 > #연애탭 2 or 3번째 광고영역에 노출되는 소재 유형이 변경될 예정이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안내 1. 적용일 : 2019년 10월 01일 (화)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 #연예탭 2 or 3번째 광고영역 썸네일피드 소재 유형으로 변경  게재지면 상세위치변경 전  변경 후 카카오톡  카카오톡 #탭 > #연예탭 2 or 3번째 영역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썸네일피드 3. 적용 대상          (1) 노출 위치 : 카카오톡(8.4.5 버전 이상) > #탭 > #연예탭 (2 또는 3번째 광고영역)          (2) 노출 방법              ①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톡, 전체              ③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프로필이름, 타이틀, 랜딩URL 조합하여 노출) [☞썸네일피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3) 노출 예시 화면 : 카카오톡 #탭 > #뉴스탭 썸네일피드 노출 형태와 동일 [☞공지 바로가기]  ※ 참고사항 - 이 외 #연예탭의 5 or 6, 9번째 광고 영역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가 노출됩니다. [☞기존 공지 바로가기]- 서비스 운영에 따라 노출 영역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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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시스템]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 프리퀀시 변경 사항 안내 (9/24)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9/24일(화),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소재 프리퀀시 캡의 기본값이 1회에서 3회로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노출 빈도를 높이게 되면 목표 타겟에서 처음으로 광고를보여주는 효과보다 같은 광고를 다시 보여주므로 브랜드 인지도, 홍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캠페인 목적, 타겟, 도달 범위를 고려하여 노출 빈도를 확대하시고 싶으신 경우 소재 프리퀀시 캡 횟수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적용일 : 2019년 09월 24일(화) - (적용완료) 2. 적용 내용 : 소재 프리퀀시 캡 기본값 1회 → 3회로 변경    - 프리퀀시 캡이란 ?  사용자 당 소재 노출 빈도를 제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소재 프리퀀시 캡은 00시부터 24시까지의 기준으로 3회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리퀀시 캡은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니, 사용자 당 노출 빈도 제한 또는 확대하시길 바랍니다.    3. 적용 대상  (1)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2)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스마트 광고하기  ※ 참고사항     - 프리퀀시 캡 변경 사항은 신규 소재 등록 시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기존 등록 소재는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재 프리퀀시 기능 외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는 사용성을 해치지 않기 위해 사용자당 최대 8회까지 노출되도록 제어하고 있습니다. ☞ [FAQ] 사용자당 노출 횟수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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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가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 (10/31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모바일 파워컨텐츠 영역내 노출 중인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 영역이 변경 됩니다.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적용일 : 2019년 10월 31일(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내용 :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파워컨텐츠 영역 -> VIEW 영역)'VIEW' 영역 내 노출로 '네이티브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한걸음 더 진화하려고 합니다.그 동안 유익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검색 니즈를 충족시켜왔던 파워컨텐츠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라는 광고 영역을 벗어나 보다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만족을 드리면서 광고주분들께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시켜 드리려 합니다.'정보형, 상품형' 유형 구분없이 하나의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으로 통합 됩니다.구매하고자하는 키워드의 성격에 따라 '파워컨텐츠 정보형', '파워컨텐츠 상품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었던 파워컨텐츠 광고가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맥락에서의 이용자 검색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단일 유형으로 운영됩니다.이에 따라 광고 노출 형상 역시 단일 유형을 갖게 되며 'VIEW'영역내 노출 중인 일반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 됩니다. 'VIEW'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습니다.현재 광고주센터내 등록되어 있는 광고 소재 내용을 VIEW영역에 맞는 형태로 자동 변환시켜 노출 시켜 드립니다.알아두세요!금번 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내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은 모바일 매체에서만 적용되며, PC 매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파워컨텐츠 영역 내 노출 됩니다.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및 VIEW탭 검색 지면에서 파워컨텐츠 광고는 VIEW의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됩니다.1순위, 2순위 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되며, 3순위 이후의 광고는 VIEW탭 검색 지면에서 추가로 노출 될 예정 입니다.2019년 10월 31일(목)이후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파워컨텐츠 영역은 더 이상 노출되지 않고 VIEW 영역에서만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 ‘정보형 / 상품형’ 그룹 유형 통합은 전일 (10월 30일) 진행될 예정이며 ‘VIEW’ 영역내 노출 이전까지 ‘정보형’광고 UI로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 in VIEW'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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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노출 일정 연기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노출일정이 연기되어 안내드립니다. 기존 공지 보러가기>9월 25일(수)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신규 확장소재 '블로그 리뷰'가 노출될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에 의해 노출일정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는대로 공지 등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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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지역소상공인광고 (플레이스 유형)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2018년 8월 오픈한 지역소상공인광고 1주년을 맞이하여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위한 지역소상공인광고 개선을 진행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지역소상공인광고(플레이스 유형) 개선]■ 적용 일시 : 2019년 10월 23일■ 적용 영역 :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블로그 및 PC 블로그 지면■ 적용 내용 :1.   지역소상공인광고 UI가 변경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에 “메뉴 정보, 대표키워드” 등의 정보가 랜덤 노출됩니다.  해당 정보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하지 않은 광고주분들께서는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 전달을 위해 관련된 업체 정보를 채워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항목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주의 업체 소재는 기존과 같은 형태로 노출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소재 수정 바로가기>[변경 전][변경 후]※    광고 노출 UI는 적용 전에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2.   지역소상공인광고 등록 가능 업종이 확대됩니다.  안경점, 동물병원 등 지역소상공인광고의 등록 가능 업종이 확대됩니다.  새롭게 지역소상공인광고 운영을 원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추후 공지(10월 중) 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드릴 예정이니 관심 가지고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3. 지역소상공인광고가 ‘우리동네 판’ 에 노출됩니다.  네이버 메인의 ‘우리동네판’에도 지역소상공인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영역]4.   지역소상공인광고 노출 방식이 변경됩니다.  지금까지 각 지역별로 광고의 노출 기회를 모든 광고에 균등하게 배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용자 만족을 높여 광고 효과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노출 비율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를 새롭게 시작하는 업체의 노출 비율이 일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님의 광고 효과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출 방식 최적화를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알아두세요.1. 개선되는 UI와 확장소재 유형 및 등록 방법 그리고 추가되는 등록 가능 업종은 10월 중 추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2. 우리동네 판은 이용자가 위치한 지역과 우리동네 판에서 선택한 지역이 동일한 경우에만 지역소상공인광고가 노출됩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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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네이버 파워컨텐츠, 의료광고 심의비용 지원 이벤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의료광고 심의비용 지원 이벤트란?파워컨텐츠 병/의원 광고주님을 위해 의료광고 콘텐츠 제작 및 심의 진행에 대한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로이번 기회를 통해 최신의 콘텐츠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의료 광고 콘텐츠 발행일 유효기간이 기존 '1년 6개월'에서 단계적으로 단축될 예정입니다.아래 공지 링크로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공지확인 ▶ 파워컨텐츠 - 의료 광고 콘텐츠 발행일 유효기간 단축(원복)안내 - 적용 상품 : 파워컨텐츠- 적용 대상 : 파워컨텐츠 의료심의 대상 광고주- 적용 기간 : 2019년 10월 1일 - 2020년 1월 31일, 총 4개월 간- 지원 내용 : 프로모션 기간 내 발행된 콘텐츠로 의료심의 완료소재(심의필 번호기준)가 광고노출 1회 이상 발생시, 무상비즈쿠폰 5만원 지급 광고주ID당 소재(심의필 번호기준) 최대 20개까지 인정- 지원 금액 : 광고주ID당 최대 무상 비즈쿠폰 100만원 지급- 비즈쿠폰 발행일 : 2020년 2월 13일(목)- 동일한 심의번호로 2개 이상 광고주ID를 활용하여 소재 등록시 심의필 번호기준으로 1개만 인정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