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김형근입니다.
2014년 4월 1일(화), 약 3달 여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무료로 선보였던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가 유료 전환되며, 유료화에 맞추어 상품 수정기능이 개선됩니다.
기존에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등록하신 광고주님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유료화 및 기능개선 안내 ]
■ 적용일
광고관리시스템 입찰가 조정기능 오픈 : 2014년 3월 31일 (월) 5PM ~
유료화 전환 시점 : 2014년 4월 1일 (화) 00:00 AM ~
■ 내용
1.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의 과금방식은 기존의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한 ‘CPC과금방식’입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는 광고노출 기간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방식으로 과금됩니다.
이에 따라 유료화 시점인 4월 1일(화)부터 광고주님의 입찰전략을 기반으로 광고순위가 변경되며,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효과보고서에서 과금현황 및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의 과금대상은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입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는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형태로 검색결과 및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업체로 검색사용자의 트래픽을 연결해드리는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클릭은 클릭당 과금되며, 그 외의 썸네일 및 몰명 클릭 등은 일절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란색으로 표기된 '상세보기' 버튼영역이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의 과금 영역입니다.)
3. ‘패션스퀘어’의 기본 노출설정은 '노출(ON)'입니다. 과금을 원치 않으신다면, 미리 전략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 4월 1일 00시 기준으로 입찰전략에 따라 광고순위가 변경되며, 과금이 시작됩니다.
광고입찰가 변경은 3월 31일부터 가능하오니, 입찰전략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광고주께서는 미리 입찰가를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패션스퀘어’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님이시라면, 3월 31일 입찰가 조정기능 오픈 시 최소입찰가인 70원으로
입찰가가 자동 적용됩니다. 입력된 입찰전략에 따라 4월 1일 00시부터 과금이 적용되므로,
과금을 원치 않으신다면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광고관리]에서 광고노출전략을 OFF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4. 내 업체에 등록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여러 상품을 동시에 수정할 수 있도록 수정 기능이 개선됩니다.
2014년 3월 18일(화)부터 조금 더 편리하게 광고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내 업체에 등록된 여러 상품들을 상품명/관리코드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검색기능이 추가됩니다.
또한, 여러 상품을 한번에 수정하실 수 있도록 관리시스템의 기능이 개선됩니다.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업체 정보]에서 정보 수정을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 후 ‘선택상품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수의 상품 정보를 보다 편하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검색기능 사용방법 알아보기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복수상품 수정기능 사용방법 알아보기
※ 알아두세요!
■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입찰가 입력 대상은 ‘상품’입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는 키워드가 아닌 ‘상품’ 단위로 입찰가를 입력하시게 됩니다.
상품정보 등록 및 수정 시 추천된 키워드에 입력하신 입찰가로 동일하게 노출되니,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가 있는 경우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광고관리]에서
상품 단위로 제공하고 있는 ‘제외키워드’ 기능으로 노출하지 않으실 키워드를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는 ‘그룹 단위’로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룹 단위로 기본 입찰가를 지정하시면, 그룹 내 모든 상품에 그룹 입찰가가 일괄 적용됩니다.
단, 입찰가를 설정한 그룹 내에서 개별 상품의 입찰가를 조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룹 입찰가 변경 시에는 개별 입찰한 상품은 제외하고, 나머지 상품정보에만 변경한 그룹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 캠페인 단위 일일허용예산 설정이 가능합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각 캠페인 단위로 일일허용예산 설정이 가능하므로, 과도한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예산에 맞추어
적절한 일일허용예산을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정보 > 정보성 알림 설정] 에서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캠페인 일일허용예산 부족 알림 문자' 메세지 수신 또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성과보고서에 맞춤보고서가 추가됩니다.
4월 1일 유료화 시점부터 맞춤보고서가 제공되며, 맞춤보고서에는 현재의 상품단위 성과 외 키워드 단위의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상품-키워드 단위 보고서가 추가 제공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