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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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신규 추가_SyncAD (언론사 등)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SyncAD(언론사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광고 노출 영역 확대를 통한 내 상품의 유입 및 판매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9월 10일(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주요 매체: 미디어오늘, 매일경제, 조선일보, 경향신문 등 언론매체
※ 이후 언론 매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 매체 등에 추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내용 및 예시:

1) 매체 본문 내 고정 영역에 노출됩니다.
2) 노출 소재는 상품 대표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 등이 자동으로 조합된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
3) 노출 예시


■참고 사항:
1) 노출 반영은 9월 10일(화) 오후 1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10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에서 'SyncAD(언론사 등)' ON/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제휴 매체 추가 시 기본 노출 설정 값은 ON입니다.
3)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설정 시 '전체' 또는 '11번가 파트너'가 선택되어 있을 경우 9월 10일(화) 오후부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4) 노출 설정 관리는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11번가파트너]에서 SyncAD(언론사 등) 선택/제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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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투데이판' 영역 광고 노출 안내 (9/12)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 안내드립니다. 2024년 9월 12일(목)부터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중 ‘쇼핑투데이판’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9월 12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및 영역- 매체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노출 영역 및 개수- 영역 : 쇼핑투데이판 중단 '최근 검색 키워드 상품입니다' 블록 전체- 개수 : 블록 전체 최소 6개 ~ 최대  60개 상품 노출 (최근 검색어 최대 5개 노출 / 최근 검색어 1개 당 최소 6개 ~ 최대 12개 상품 노출)  * 광고 개수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쇼핑투데이판’에 유저가 최근검색한 키워드 기반의 추천광고가 노출됩니다.- 유저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중, 광고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를 대상(최대 5개)으로 키워드와 유저의 성/연령에 따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노출하게 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을 off 하시면, ‘쇼핑판W’ 지면 광고도 미노출 됩니다. 관련 공지 >-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최근 검색어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신규 추가_SyncAD (언론사 등)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SyncAD(언론사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 노출 영역 확대를 통한 내 상품의 유입 및 판매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9월 1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주요 매체: 미디어오늘, 매일경제, 조선일보, 경향신문 등 언론매체※ 이후 언론 매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 매체 등에 추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노출 내용 및 예시:1) 매체 본문 내 고정 영역에 노출됩니다.2) 노출 소재는 상품 대표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 등이 자동으로 조합된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3) 노출 예시■참고 사항:1) 노출 반영은 9월 10일(화) 오후 1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10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에서 'SyncAD(언론사 등)' ON/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제휴 매체 추가 시 기본 노출 설정 값은 ON입니다.3)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설정 시 '전체' 또는 '11번가 파트너'가 선택되어 있을 경우 9월 10일(화) 오후부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4) 노출 설정 관리는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11번가파트너]에서 SyncAD(언론사 등) 선택/제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9/11)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9월 1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Mobile App 혜택ZIP > 쿠폰 혜택 > '오늘의 랜덤 쿠폰 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쿠폰 받기 완료 페이지 하단■상세 노출 내용: - 오늘의 랜덤 쿠폰 받기 완료 페이지 내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참고 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 노출 최적화 테스트 (9/19~ 9/25)

11번가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내에서 <노출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일정: 2024.09.19(목) 00:00 ~2024.09.25(수)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75%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2024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4년 9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 상세 변경 내용[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배너 영역 게재위치에서 1250x560px 소재의 배너 광고 집행이 지원될 예정입니다.기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이미지 배너인 1250x370px 소재 대비 보다 큰 배너 소재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적용 일자2024년 9월 4일 수요일 2. 변경 사항-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에서 배너 영역 설정 시 소재 등록 화면에서 이미지 배너 타입에 1250x560px 소재 등록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이미 등록된 광고그룹 중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를 선택하거나, ‘네이버 배너 영역’과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을 동시 선택하셔서 1250x560px 소재를 등록한 경우,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영역으로도 해당 소재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1250x560px 소재는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모든 노출 영역이 아닌 일부 영역에서만 노출되며 차츰 확대될 예정입니다.- 1250x560px 소재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발생한 '장바구니' 전환의 전환 매출액 집계를 지원합니다.1. 적용 일자2024년 9월 9일 월요일※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전환이 발생한 경우,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의 금액을 합산하여 전환 리포트의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항목으로 제공합니다.-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은 총 전환 매출액과 광고 수익률에 반영되므로, 기존 대비 전환 매출액 및 광고 수익률 지표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메인지면 최소입찰가 인하 안내 (9/2)

11번가 모바일 홈 탭 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최소 입찰가가 하향 조정됩니다.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며,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11번가 모바일 홈 탭 최상단에 적극적으로 노출해보시기 바랍니다.■변경일: 2024년 9월 2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광고 상품: 브랜딩광고 메인지면■변경 내용:입찰 가능한 최소 금액 200원 → 90원으로 인하■입찰가 수정 방법: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 캠페인 > 그룹 > 그룹전략변경 클릭 후 그룹 입찰가 수정■기타: - 브랜딩광고 메인지면의 그룹입찰가는 최소 90원부터 최대 100,000원 까지 10원 단위로 입력 가능합니다.- 입찰시작가가 인하되며 평소와 광고 노출 및 운영 패턴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입찰가, 일 예산을 점검하시어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 - 적용 방식 및 설정 안내 (24년 10월 오픈)

2024년 10월 2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확장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 이외에도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2024년 10월 7일(월)부터 확장 검색 기능은 모든 광고주님의 광고 그룹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이 시작되며,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 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확장 검색 기능은 광고 및 비즈니스적 수요가 확인되나 기존에는 광고 이용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검색어들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며, 향후 순차 적용 확대될 예정입니다.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제어할지 충분히 알아보실 수 있도록오픈 후 일주일 동안 확장 검색을 통해 발생한 유상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비즈쿠폰 지급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아래 안내되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을 참고하시어 새로운 확장 검색 기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 검색 적용 일정- 광고주 센터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10월 2일 (수)- 광고 노출 시작 : 2024년 10월 7일 (월)  • 10월 7일(월) ~ 10월 13일(일) 1주간 확장 검색 기능 체험 기간 (이 기간에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어 과금된 유상 금액 100%를 이후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예정)   • 10월 14일(월)부터 확장 검색에 의한 클릭에 대해 실과금 시작  확장 검색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장 검색 적용 대상 및 노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이 제공되는 검색어  •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대상 검색어이며, 광고 그룹에 등록한 입찰 키워드 및 광고 소재의 제목과 설명 내용도 일부 참조합니다.   • 광고주님께서 입찰 키워드로 등록을 한 검색어 중 일부도 확장 검색 대상 검색어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검색어는 '확장 검색' 방식으로만 동작하게 됩니다.  • 특정 검색어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광고시스템의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하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 최근 광고 집행을 위한 그룹 설정 및 키워드 추가 등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트검색광고 그룹 내 소재 혹은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URL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해당 연결 URL 페이지에서 Ads-Naver 광고용 웹수집 로봇이 수집한 웹 컨텐츠가 확장 검색 대상이며, 연결 URL의 사이트 내 다른 하위 페이지 등으로 임의 확장해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적용 매체  • 2024년 10월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및 '네이버 통합검색 - PC' 매체에서만 확장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따라서 사이트검색광고 더보기 화면과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결과가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에 의한 광고 순위  • 사용자 검색어와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컨텐츠의 관련도와 자동입찰을 통해 계산된 입찰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광고 랭킹이 적용되며,        자세한 자동입찰 방식은 아래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을 참고해 주세요.* 알아두세요!- 확장 검색은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가 주요 매칭 대상은 아니지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최소 조건을 만족하는 광고 그룹이여야 적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룹에 노출 가능한 상태의 키워드와 소재가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노출 형태는 기존 키워드 기반의 일치검색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다만, 확장 소재 중 '위치정보' (모바일 / PC)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 되는 모든 광고는 새로운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확장 검색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될 검색어를 미리 알 수 없으므로 노출 상황에 따른 입찰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기본 입찰가,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PC/모바일 입찰가중치, 타게팅 입찰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검색어와 동일한 노출 가능 상태의 등록키워드가 동일 광고그룹에 존재하는 경우, 등록 키워드 입찰가와 자동입찰이 계산한 입찰가 중 낮은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확장 검색에서 제공되는 자동입찰은 확장 검색 환경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기존에 "자동입찰(beta)" 기능과는 별개 기능으로 확장 검색 기능 특성에 맞춰 새로운 로직을 도입하였습니다.  • 직접 입찰가를 지정할 수 없으며 확장 광고에 배정될 예산의 비율을 조정하여 간접적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계산합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의 광고 수익율 등 이전 광고 성과와 비교하여 광고 성과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질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만일 성과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어렵다면 평균 클릭당 과금액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클릭량은 증가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 예산 설정 및 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을 통해 자동입찰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참고하세요! - 광고 그룹 및 캠페인 예산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광고그룹, 혹은 캠페인 단위의 광고그룹 일 평균 광고비를 기준으로 확장 검색에 설정될 예산을 자동입찰이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광고 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확장 검색' 기능이 광고 그룹에 추가됩니다.-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생성 / 수정 > 고급 옵션 하위에서 '확장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확장 검색'이며,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확장 검색' 및 '일치 검색'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변경 후 광고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옵션 선택 시, 확장 검색 기능에 사용할 예산 상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0% 입니다.  • '광고그룹에서 설정한 예산 X 자동입찰 예산 상한 비율'로 확장 검색으로 소진될 수 있는 예산이 정해집니다.■ 확장 검색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의 성과는 광고 관리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확장 검색 결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확장 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 되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 단위로는 성과가 집계 되지 않고, 광고그룹 단위 성과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 향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키워드 단위로도 성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 별 성과는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광고 노출 시작 이후 '검색 유형' = 확장에는 확장 검색의 통한 확장과 매체에서 확장이 적용되는 스마트 블록 매체의 성과가 포함됩니다.  • 따라서 확장 검색의 성과만 보시려면 '검색 유형' = 확장으로 필터링 하시고 '매체이름'을 추가하셔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모바일' 경우 만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정 검색어에 노출을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검색어는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은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검색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제외 검색어를 '확장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에서 좌측 입력창 '확장 검색'에 입력하거나,    검색 유형이 '확장'이고, 매체이름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혹은 '네이버 통합검색 - PC'인 검색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특정 웹페이지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 기능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광고 대상으로 등록한 연결 URL은 기본적으로 웹수집 및 확장 검색 대상이 됩니다.- 이미 기한이 지난 과거 이벤트 페이지 등 현재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라면, 소재에 연결된 개별 URL을 삭제하여 확장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 연결 URL 등록은 유지하되 웹수집 기반의 확장 검색 대상에서만 제외하고 싶으신 거라면,   연결 URL로 등록하신 광고주님의 사이트 메인 페이지 하위에 robots.txt 규칙으로 Ads-Naver UA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disallow하는 규칙을 추가하시면 수집 및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광고용 웹수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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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4년 하반기부터 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

검색광고 광고 홈, 플랫폼 로그인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합니다.사용중이신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되기 때문에, 광고주님께서 별도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통합 회원 아이디로 전환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이 가능합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 아이디 전환이란?-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시는 회원 아이디를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을 뜻합니다.-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을 여러개 관리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보다 간편한 광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통합 회원으로써 기존의 모든 광고 정보(등록한 광고 정보, 비즈머니 등)는 자동으로 이전됩니다.※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별도의 전환 절차 없이 검색광고 플랫폼과 통합 광고주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더이상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전환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통합 광고주센터란?-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로 23년 10월에 새롭게 오픈 했습니다.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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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통합검색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블록 노출조건 변경 안내

2024년 9월 26일(목)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이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2024년 9월 2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영역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네이버 통합 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    - 기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가능   > 이전 공지 보기    - 변경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 노출 가능하도록 조건 완화 (확장 소재 없이도 광고 노출 가능)        •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UI상으로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통합 검색 내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노출 조건을 완화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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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2024년 9월 25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비즈사이트 포함) 및 더보기 영역■ 적용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위치, 마우스오버 효과 등 노출 요소의 형상을 변경하여 광고 소재와 내용의 주목도를 개선합니다.(광고 노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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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노출 안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9월 30일(월) 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데이터와 추천기술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쇼핑 공간으로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홈 / 베스트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9월 30일(월)-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10월 2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될 수 있는 상품 중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상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판매자 공지 –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지면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모바일, PC2.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PC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 모바일, PC■ 상세 내용※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광고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및 광고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로 진입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은 이용자별 이력 및 선호도 등을 반영하는 추천 지면으로, 해당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또한 이용자별 선호도 및 이력을 랭킹에 반영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춘 광고UI로 기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와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는 리뷰수, 리뷰평점 外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리뷰수, 리뷰평점 노출 제외 설정 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일부 지면에서 서비스 상품과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 / N + 스토어 검색 : 중복 허용  • 반응형, 찜, 맞춤 블럭 등 일부 추천 지면 :  중복 제거 (서비스 상품 제거)      * 기존에 노출되던 추천 지면에서도 향후 서비스와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서비스 상품이 제거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세부 노출 지면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및 PC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영역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2024년 9월 30일 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쇼핑베스트 매체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기존 쇼핑 지면에서 신규로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상품의 노출 기준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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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참고 - WEST 쇼핑판 서비스 종료 안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9월 30일(월)  (단, 네이버앱 12.8.0 버전 이하인 경우, 9월 30일 이후에도 '쇼핑판W' 서비스가 일정 기간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쇼핑판W)※ 알아두세요!- 2024년 9월 30일부터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의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추후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되는 시점에 광고 노출이 추가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 오픈 공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