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0일(목)부터 PC/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슬롯 개수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
- 2024년 6월 20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영역
- 네이버 PC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변경 내용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 검색 광고 상품 클릭 시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개수
변경 내용 상세
(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8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8개 노출
- 노출 가능 광고가 6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8개 광고) 노출
- 노출 가능 광고가 1~5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
(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5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5개 노출
- 노출 가능 광고가 4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5개 광고) 노출
- 노출 가능 광고가 1~3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
- 광고 반응형 블록이 노출되는 경우 개별 상품이 아니라, 반응형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타이틀 우측에 광고 ⓘ 가 표기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내 광고 상품 클릭 기반으로 네이버 쇼핑 블록 하단에 노출되는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에 적용됩니다.
- 광고 슬롯이 확대되는 것 이외에 AI 딥러닝 기술 기반의 광고 추천 및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